작년 위쳐3 판매량, PC판이 53% 차지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가 2019년 그룹 활동 실적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CD 프로젝트 레드의 대표작 '위쳐3: 와일드 헌트'의 플랫폼별 판매량 수치가 포함됐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도엔 위쳐3의 PC 플랫폼 점유율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쳐3가 처음 출시됐던 2015년도엔 PS4가 48%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나, 2019년에 이르러서는 PC가 PS4의 점유율을 배 이상 웃돌게 된 것이다. 2019년에 처음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 버전 판매량은 전체의 11%를 차지했다.
CD 프로젝트 레드의 2019년 매출은 5억 2,100만 즈워티(한화 약 732억 9천만 원)로, 작년 매출에서 약 4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D 프로젝트 레드는 2019년의 매출액 증가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까지 확장된 '위쳐3'의 꾸준한 인기, 그리고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된 '궨트'의 영향이 컸을 것이라고 자평했다.
한편, 2020년 4월 9일 오후 3시 기준 CD 프로젝트 레드의 시가총액은 269억 9,100만 즈워티(한화 약 7조 8,862억 3천만 원)을 기록 중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블리즈컨 2024, 돌연 '취소'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6 |
▶ [뉴스] 패링이 관건, 스텔라 블레이드 기가스 공략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6 |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1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