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게임 개발사 ㈜버튼(공동대표 신정효, 김문일)과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이하 파티파티)'가 올 2분기 중 국내 소프트런칭을 실시한다고 최근 소식을 전했다.

파티파티는 데브시스터즈가 처음 선보이는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장르의 게임.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아바타와 공간을 연출하고,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게임의 이름 그대로, 직접 꾸민 나의 집에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 수 있다. 또 나만의 센스를 발휘해 아바타 스타일을 겨뤄보는 콘테스트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게임의 묘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친구들과의 친목 도모는 물론 푸짐한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다.

소프트런칭에 앞서 한발 먼저 파티파티를 요목조목 들여다보자.


■ 나만의 취향대로 아바타와 공간을 마음껏 꾸며보자!


파티파티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아바타와 공간을 나의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점이다. 먼저 메인 화면 하단의 꾸미기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아바타 꾸미기 요소는 크게 패션과 메이크업으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다. 패션 탭에 들어가면 머리 장식부터 원피스, 상의, 하의, 장갑, 신발까지 세세하게 선택 가능하다. 다양한 파티 컨셉에 어울리는 의상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반영할 수 있다.

메이크업 탭에서는 헤어스타일부터 얼굴 색상, 눈, 눈썹, 입술, 볼 등 세밀한 메이크업 설정이 가능해 아바타에 디테일을 더할 수 있다. 눈동자 컬러나 눈썹의 모양, 입술 컬러까지 커스터마이징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아바타를 탄생시킬 수 있다.


공간의 경우 더욱 자유도 높은 꾸미기를 자랑한다. 마찬가지로 메인 화면 하단의 홈데코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간 꾸미기가 진행된다. 첫 공간은 10 x 10 크기부터 시작되고, 크리스탈이나 코인을 사용해 점차 확장해나갈 수 있다.

파티파티만의 차별화된 공간 꾸미기 요소는 3D 공간 연출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바닥과 벽, 난간, 계단 등을 블록을 쌓아서 표현할 수 있다.

공간 설정이 끝났다면 공간 데코 아이템과 인테리어 아이템을 활용해 나만의 감성이 오롯이 담긴 공간을 연출해보자. 각종 가구를 비롯해 조명, 방명록까지 수백 가지 아이템 모두 입체적으로 연출되어 꾸미기의 재미를 더한다.

파티파티는 런칭 후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테마의 아바타 및 공간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 홈파티부터 콘테스트까지 즐길 거리가 한가득!


파티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콘텐츠는 파티 그 자체다. 정성껏 꾸민 공간에 홈 파티를 열어 친구들을 초대할 수도 있고, 나 역시 친구가 개최한 파티에 참가할 수 있다. 더 많은 파티에 놀러갈수록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도 많아진다.

게임 내 ‘인싸'를 꿈꾼다면 더 재미있고 기발한 공간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블록을 높게 쌓아 옥상 테라스를 만들거나 공간 안에 미로를 만든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 ‘파티 맛집'으로 알려져 있을지도 모른다.

내 아바타 스타일을 뽐내고 싶다면 매주 개최되는 콘테스트에 참여해보자. 콘테스트의 테마는 매번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일수록 상위에 랭크될 가능성이 높다. 등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며, 참여만 하더라도 크리스탈과 코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미니게임하면서 친구들과 실시간 소통을 즐겨보자!


친구들과 대화하며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은 유저들의 커뮤니케이션 장이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낚시는 지난 2월 진행된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에서 호응이 높았던 콘텐츠 중 하나다. 낚시로 잡은 물고기는 내 공간 내 어항을 설치하여 배치할 수 있어 수집의 재미를 자극한다.

OX 퀴즈 역시 친구들과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로 정답을 맞히면 푸짐한 보상이 주어진다. OX 퀴즈에 참여하다 보면 어느새 지식도 쌓고 친목도 도모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트 게임은 실제 플레이하는 것처럼 생동감 넘치는 연출이 돋보이는 콘텐츠다. 실시간 매칭이 이뤄지는 대전 모드와 혼자서 도전과제를 달성해 보상을 얻는 프리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내 친구를 초대해 실력을 겨루고 싶다면 방 만들기 모드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국내 소프트런칭 시 ‘커스텀 게임'이 파일럿 형태로 추가된다. 이번 커스텀 게임은 경찰은 도둑을 잡고 도둑은 경찰을 피해 도망 다니는 ‘경찰과 도둑’으로, 해당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맵을 시험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파티파티는 2분기 국내 소프트런칭에 앞서 지난 4월 7일부터 사전예약자를 모집 중이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신청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목표 인원에 도달할 때마다 ‘파랑새와 장미의 정원' 테마의 아바타 및 홈데코 아이템을 제공한다.

파티파티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파티파티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