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언덕, 요정의 화원, 티미니엘의 보금자리는 오렌 영지 북서쪽에 있는 7개의 사냥터를 레벨 기준으로 나눴을 때 후반부로 분류되는 사냥터다. 상아탑 1층을 제외하면 바람 저항 반지 세트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냥터 중에서 몬스터의 레벨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하다.

세 곳의 사냥터는 전체적으로 선공 몬스터와 비선공 몬스터의 비율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선공 몬스터를 완전히 피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사냥터를 꼼꼼하게 살펴보면 선공 몬스터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자리를 찾을 수 있다.

▲ 오렌 영지 북서쪽 지역의 후반부 사냥터로 분류되는 바람의 언덕, 요정의 화원, 티미니엘의 보금자리



▣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은 오렌 영지 북서쪽에 있는 7개의 사냥터 중에서 몬스터의 종류가 가장 많은 사냥터다. 선공 몬스터 3종, 비선공 몬스터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선공 몬스터들의 드랍 테이블이 무난한 편이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선공 몬스터의 수가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정도라면 어디에 자리를 잡아도 나쁘지 않다.

그래도 사냥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최대한 선공 몬스터는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향기로운 식인꽃'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바람의 화원 몬스터 중에서 유일한 무속성이므로 바람 저항 반지 세트를 활용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피하고 싶은 몬스터다.

사냥하기 좋은 자리를 찾기 어렵다면 일단 외관이 하얀 몬스터들이 많은 곳을 찾으면 된다. 외관이 하얀 몬스터 중에는 서늘한 프라인만 선공이고, 나머지는 모두 비선공이라 이것만으로도 좋은 자리를 찾을 수 있다.

※ 몬스터의 공격 성향 및 주요 드랍 아이템

○ 선공 몬스터
서늘한 프라인 : 인페르노 이어링, 인페르노 링
향기로운 식인꽃(무속성) : 기원의 목걸이, 땅의 수호 반지
향기로운 티미트란 : 불사의 목걸이, 기원의 목걸이

○ 비선공 몬스터
바람갈기 유니콘 : 불사의 목걸이, 나센의 귀걸이, 바람의 수호 반지, 어택 오라
서늘한 바람의 정령 : 바람의 수호 반지
서늘한 정예 프라인 : 비전 오브 어쌔신, 신궁의 글로브
어린 바람갈기 유니콘 : 바람의 수호 반지
향기로운 정예 티미트란 : 신궁의 글로브, 바람의 수호 반지


▲ 서늘한 바람의 정령과 유니콘들은 비선공 몬스터들이라 사냥하기에 좋다 (1번)

▲ 사냥하기 좋은 자리를 찾기 어렵다면 일단 외관이 하얀 몬스터들이 많은 곳을 찾으면 된다 (2번)

▲ 바람의 언덕에서 사냥하기 좋은 위치 추천



▣ 요정의 화원

요정의 화원은 맵이 상당히 작은 사냥터 중 하나다. 몬스터의 종류도 5종뿐이며, 그중에서 선공 몬스터가 3종, 비선공 몬스터가 2종이다. 만약 사냥 효율을 중시한다면 비선공 몬스터인 '요정 도마뱀'과 '화원 위어스'가 많은 곳에 자리 잡는 것이 좋다.

그러나 아이템 파밍 효율까지 따진다면 선공 몬스터를 노릴 필요가 있다. 요정의 화원에서 유일하게 영웅 아이템을 드랍하는 '싱그러운 프라인'과 아쿠아스톤 장신구 3종을 모두 드랍하는 '맑은 리엘르'가 주요 목표다. 그중에서 싱그러운 프라인은 선공 몬스터지만, 인식 거리가 짧은 편이라 사냥하기에 좋은 몬스터라 할 수 있다.

※ 몬스터의 공격 성향 및 주요 드랍 아이템

○ 선공 몬스터
맑은 리엘르 : 아쿠아스톤 네크리스, 아쿠아스톤 링, 아쿠아스톤 팔찌
싱그러운 프라인 : 마제스틱 네크리스, 인페르노 이어링, 인페르노 링
싱싱한 티미트란 : 인페르노 이어링, 인페르노 링

○ 비선공 몬스터
요정 도마뱀 : 인페르노 링
화원 위어스 : 물의 수호 반지


▲ 비선공 몬스터인 요정 도마뱀과 화원 위어스가 많은 자리에서 사냥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1번)

▲ 싱그러운 프라인은 선공 몬스터지만, 인식 거리가 짧은 편이라 위험도가 낮다 (2번)

▲ 요정의 화원에서 사냥하기 좋은 위치 추천



▣ 티미니엘의 보금자리

티미니엘의 보금자리는 요정의 화원처럼 맵이 작은 사냥터 중 하나다. 선공 몬스터 3종, 비선공 몬스터 3종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드랍 테이블도 무난한 편이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선공 몬스터만 감당할 수 있다면 어디에 자리를 잡아도 나쁘지 않다.

티미니엘의 보금자리에도 '분노한 식인꽃'이라는 원거리 무속성 몬스터가 존재한다. 그리고 분노한 식인꽃은 오브 영웅 스킬북인 '디바인 엑스큐션'의 드랍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사냥 효율만 따진다면 분노한 식인꽃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지만, 영웅 스킬북의 파밍 가능성을 버리지 않겠다면 분노한 식인꽃을 같이 사냥하길 추천한다.

※ 몬스터의 공격 성향 및 주요 드랍 아이템

○ 선공 몬스터
분노한 식인꽃(무속성) : 디바인 엑스큐션, 풀 플레이트 아머, 인페르노 링
분노한 티미트란 : 풀 플레이트 건틀렛, 아쿠아스톤 링
예민한 정예 리엘르 : 마제스틱 링, 아쿠아스톤 네크리스, 아쿠아스톤 링, 아쿠아스톤 팔찌

○ 비선공 몬스터
날카로운 바람의 정령 : 풀 플레이트 부츠, 바람의 수호 반지
날카로운 정예 프라인 : 칼리에의 부츠, 아쿠아스톤 네크리스, 아쿠아스톤 링, 아쿠아스톤 팔찌
분노한 정예 티미트란 : 아벨리우스의 건틀렛, 인페르노 링


▲ 전체적으로 선공 몬스터와 비선공 몬스터의 비율이 고른 편이다 (1번)

▲ 티미니엘의 보금자리에서 사냥하기 좋은 위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