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오늘), 블레스 모바일의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명중력' 도감이 추가되었다. 기존에 올리기 어려웠던 능력치인 '명중력'을 아이템 도감을 통해 올릴 수 있게 해준 것이다. 점검 보상으로 명중 도감 1개를 개방할 수 있어 접속만 해도 최소 150의 명중력을 얻을 수 있다.

높은 레벨로 갈수록 '명중력'은 중요한 능력치가 된다. 후반 지역 사냥터인 '레기움 가도'에서 원활하게 사냥하기 위해서는 약 2,000 정도의 명중 능력치가 필요하다. 문제는 성물이나 고대의 서가 제대로 뜨지 않으면 명중력을 맞추기 어렵다는 점이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명중력 도감'은 생활 콘텐츠를 통해 최대 300의 명중력을 확보할 수 있다.


▲ 명중력이 부족할 경우 적 몬스터가 공격을 'AVOID(회피)'해 버린다

▲ 후반 지역 사냥터에서는 최소 2,000의 명중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새롭게 업데이트된 명중력 도감, 올리기 위해서는 '늑대 머리 석상' 필요

새롭게 등장한 '명중력' 도감은 아이템 도감 메뉴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돌아운 명중력l'부터 '돌아온 명중력 lll'까지 총 3개의 명중력 업적이 존재하며, 모든 업적을 개방할 경우 300의 명중력 능력치를 얻는다.

점검 보상을 통해 명중력 도감 한 개는 개방한다고 쳐도, 남은 두 개가 문제다. 이벤트 도감은 '늑대 머리 석상'과 '고대의 돌조각'이 필요하다. 두 아이템은 모두 이벤트 조합 아이템에서 만들 수 있는 '낚시꾼의 특별한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상자에는 '고대 돌조각'과 '늑대 머리 석상'이 랜덤으로 등장하며, '고대 돌조각' 50개를 '늑대 머리 석상'으로 제작도 가능하다. 3개의 '늑대 머리 석상'과 5개의 '고대 돌조각'이 필요하니 모든 도감 개방을 위해서는 꾸준히 낚시꾼의 특별한 상자를 만들어야 하겠다.


▲ 코포라성 특산물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는 '낚시꾼의 특별한 상자'

▲ 상자에 나온 '늑대 머리 석상'과 '고대 돌조각'으로 도감을 해방!


▣ 전문낚시를 통해 코포라성 특산물을 모으자!

'낚시꾼의 특별한 상자'는 모두 낚시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데, 모두 일반 낚시로는 획득할 수 없는 특수한 재료들이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은 '코포라 성 낚시터'에서 전문낚시로 낚을 수 있는 낚시 특산물이다.

코포라 성 낚시터에 존재하는 4개의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다 보면 낮은 확률로 특산물을 낚을 수 있으며, 해당 낚시터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자동낚시'외에 '전문낚시'라는 아이콘이 등장하고 여기서 미꾸라지를 선택해 낚시를 진행하면 더 높은 확률로 코포라성 특산품을 낚을 수 있다.

전문 낚시는 낚시마다 '특수 성장력'을 소모하며, 그에 따른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특산품용 미끼인 '미꾸라지'는 낚시터 관리인에게 매일 20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지역 보급품 상자에서도 등장한다.

기자의 480 생산력 기준으로 '무지개송어 9개, 가시 복어 4개, 아귀 2개, 흰둥가리 1개'를 획득했다. 운에 따라 다르겠지만 2~3일에 1개의 상자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생산력을 추가 사용할 수 있는 서브 캐릭터가 있다면 더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다.


명중력 도감을 위한 전문 낚시 방법 요약

1. 코포라 성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면 획득 가능
2. 미끼를 구입해 '전문 낚시'를 하면 특산물이 더 잘 나온다!
3. 높은 등급 미끼인 '미꾸라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480 생산력 기준으로 상자 0.5개분의 재료를 획득했다
5. 35레벨 이상의 서브 캐릭터가 있다면 더 빠르게 상자를 만들 수 있다


▲ 명중 도감 특산물은 '코포라 성 낚시터'에서만 나온다

▲ 미꾸라지 미끼를 사용하면 특산물이 더 잘나온다

▲ 코포라성 낚시터에서 전문낚시를 터치하면

▲ 미끼를 선택하고 낚시를 시작한다
수동 낚시이기 때문에 입질이 오면 터치로 낚시를 해야 한다

▲ 생산력, 특수 성장력 등이 소모되며 특산품이나 생활 재료가 낚인다

▲ 480 생산력 기준으로 이정도 재료가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