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14일(목) 업데이트로 신규 레이드 던전, 밸런스 패치, 신규 마스터 카드, 아크 마켓 거래 가능,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되었으며, 코인을 소모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여신의 룰렛이 마을에 배치됐다.

먼저 밸런스 패치는 낙무아이, 소서러, 딥디르비, 랑다, 로그, 스콰이어, 아르디티, 커세어, 크로노맨서, 클레릭, 프리스트, 아처, 감정사, 파드너, 쏘마터지, 인챈터가 상향 및 변경이 진행됐다.

낙무아이는 전체 스킬 계수 조정, 평타 사용 시 낙무아이 스킬 자동 시전이다. 스콰이어의 장비 손질이 장갑과 신발에도 적용되며 배식대의 HP 및 SP 증가 효과가 32.5%에서 16%로 줄어들었다.

이제 힐러가 쏘마터지, 인챈터, 감정사 버프를 돌리는 일이 사라졌다. 버프를 부여한 캐릭터가 파티에 포함되지 않았을 때 30초 후 해제되도록 변경되어 앞으로 30분 만에 챌린지 3~4연속을 도는 파티 메타가 변화될 것으로 보인다.

☞ 5월 14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바로가기]


▲ 이제 인쏘커를 파티에 껴야 할까?


이번 용병단 증표 상점에 추가된 마스터 NPC 카드는 라슈아 카드와 루치아 카드다. 그린 색상에 힘이나 지능 스탯이 별 개수마다 4씩 증가해 엄청난 효과를 지녔다. 기존 카드를 장착한 딜러들이라면 즉시 해제하고 신규 카드로 빠르게 바꾸는 것이 좋다.

다음 카드 교체 시기는 1달 뒤다. 힘과 지능이 추가됐으니 이제 민첩, 체력, 정신이 증가하는 카드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 안사면 손해, 빨리 카드 구매하자.



5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를 클리어하면 루비 모루와 특성 포인트 1만 포인트 2개를 보상받을 수 있는 하얀 마녀의 숲:유니크 클리어 이벤트가 진행됐다. 그리고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버프를 받고 클리어하면 조금 수월한데, 스토가스 고원에 있는 크루세이더 마스터 NPC에게 대화하면 하루 5개를 받을 수 있다.

버프 효과는 최대 HP 3500, SP 2000 증가이며, 5초당 HP 500, SP 300 회복에 이동속도 +3 증가다. 1시간 지속되는 버프이니 아끼지 말고 사용하면 된다. 보상으로 받는 루비 모루와 특성 포인트는 거래가 불가능하다.

☞ 글레이시어 처치하러 갑시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레전드 나오기전에 클리어 해두자.



5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여신의 룰렛 이벤트 아이템들이 상세 공개됐다. SSS 등급은 길티네 날개, 가비야 날개, 드라코나스 액세서리 및 보루타 인장 선택상자가 있으며 루팅 찬스가 증가하는 황금 복돼지 펫도 얻을 수 있다.

SS등급은 빛나는 루비 모루, 고급 황금 모루 상자, 레전드 카드 마군주 선택 패키지, 16강 10초월이 고정값인 달빛 전설의 무기 선택 상자도 포함됐다. S등급은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 모링포니아 유니크 액세서리 선택상자와 11강 10초월 바르나 무기, 방어구 선택상자도 포함됐다.

A등급은 모링포니아 유니크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가 있으며 스키아클립스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도 들어있다. 신비한 서 낱장은 물론 황금 모루,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도 들어있다.

B등급은 7성 젬 연마제, 특성 포인트 1천, 은빛 모루, 황금 모루, 챌린지 모드 입장권이 눈에 띈다. C등급은 x8 경험의 서, 은빛 모루, 챌린지 모드 입장권, 프리미엄 각성석이 목록이 포함됐다. 룰렛에서 나오는 던전 배수 토큰은 캐릭터 귀속이니 참고하자.

☞ SSS 등급 먹으러 가자! 룰렛 등급별 아이템[바로가기]


▲ 마을은 유저들이 룰렛 돌리기에 푹 빠졌다.

▲ SSS급 나와라! 현실은 C.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됐다. 이번 아이템은 노블레스 컨셉이며 신규 코스튬 3종, 이펙트 코스튬 1종, 등코스튬 1종, 헤어 악세서리 9종이다. 코스튬은 메이플라워 노블 플레이트, 메이플라워 웨딩, 메이플라워 이노센트 아머다.

이펙트 코스튬은 로맨틱 하트, 등 코스튬은 메이플라워 블레싱 실크이며 헤어 악세서리는 아이마스크, 웨딩 베일, 페더 헤어핀, 헤어브로치, 예식 모자, 로즈골드 티아라, 시크릿 베일, 플래티넘 티아라, 헤어체인이다.

외형 변경 전용 장비도 16종이나 추가됐다. 활부터 레이피어, 양손검, 한손 둔기 등 흰색 컨셉으로 나와 이번 외형 아이템도 많은 사람이 좋아할 것으로 예상된다.

☞ 리뉴얼된 여신의 큐브 정보[바로가기]


▲ 5월의 웨딩 컨셉!

▲ 이쁘니깐 지금 지르러 갑니다.

▲ 메이플라워 웨딩, 이노센트, 노블 플레이트 모두 획득!

▲ 이펙트 코스튬은 하트가 뿅뿅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