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15주 1일 차 2부 일정이 마무리됐다. 네 경기나 치러진 긴 여정 끝에 휴스턴, 플로리다, 보스턴, 샌프란시스코가 승자 자리에 서게 됐다.

1경기에서는 휴스턴 아웃로즈가 밴쿠버 타이탄즈를 압살했다. '단테'의 에코가 자신의 이름을 톡톡히 알린 경기였다. 적재적소에서 스킬을 활용하여 팀플레이의 중심에 섰고, 그 결과 3:0 완승이라는 선물을 안겨줬다. '단테' 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고루 활약하는 등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해내기도 했다.

반면에 밴쿠버는 너무나 무력했다. 개개인의 기량과 팀 호흡에서 모두 문제점을 드러내며 완패의 수모를 겪었다. 지난 0:3 패배에 이어 다시 맞은 0:3 패배다. 시즌 중에 기존 선수들과 전원 계약을 해지하고 로스터를 완전히 뒤엎어버린 대가를 치르고 있다.

이어진 2경기는 플로리다 매이헴과 워싱턴 저스티스의 대결이었다. 이번 경기도 쉬운 승리가 나왔다. 플로리다가 워싱턴은 3:1로 제압했다. 2세트까지만 해도 비등비등한 양상이 예상됐다. 2세트에 워싱턴이 점수 하나 내주지 않고 플로리다를 잡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3세트부터는 완벽하게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다. 워싱턴은 두 세트 연속으로 단 1점밖에 얻지 못하는 빈약한 공격력을 드러냈다. 플로리다에서는 '야키'가 에이스로 맹활약하면서 공수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수비 상황에서 보여주는 판단들이 명품이었다. 유리한 구간들을 명확히 인지하고, 때마다 집중력을 발휘했다.


3경기는 유일한 박빙이었다. 3:2 스코어가 나왔고, 무승부 세트까지 있어 여섯 세트를 치르는 대혈전이 펼쳐졌다. 어려운 승부에 끝에 선 팀은 보스턴이었다. 두 팀의 실력 격차는 스코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 끗 차이였다. 다만 보스턴이 단순 힘 싸움에서 강한 면모를 과시했을 뿐이었다. 쟁탈전으로만 모든 세트 승을 따왔다.

보스턴은 약점 또한 분명했다. 쟁탈전 이외 다른 맵에서는 특별한 장점을 보여주지 못했다. 글래디에이터즈가 이점을 효과적으로 공략했다면, 오늘 다른 결과표를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2세트 하나무라 무승부가 특히 아쉬움으로 남을 것 같다. 글래디에이터즈는 3-4세트 내리 승리하며 분명한 이점을 가져온 바 있다.

강팀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4경기에서 예상대로 애틀란타 레인을 완파했다. 1-2세트를 모두 따내며 빠르게 우위를 점했다. 단순 힘, 팀 호흡 등 모든 면에서 애탈란타보다 앞서 보였다. 애틀란타가 3세트에서는 3점을 획득하며 저력을 과시하는 듯했지만, 결국 샌프란시스코가 따라잡고 연장전에서 승부를 마무리 지었다. 3:0 승리였다.


2020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15주 1일 차 2부 결과

1경기 휴스턴 아웃로즈 3 vs 0 벤쿠버 타이탄즈
1세트 휴스턴 아웃로즈 승 vs 패 벤쿠버 타이탄즈 - 부산
2세트 휴스턴 아웃로즈 승 vs 패 벤쿠버 타이탄즈 - 볼스카야
3세트 휴스턴 아웃로즈 승 vs 패 벤쿠버 타이탄즈 - 리알토

2경기 워싱턴 저스티스 1 vs 3 플로리다 매이헴
1세트 워싱턴 저스티스 패 vs 승 플로리다 매이헴 - 리장 타워
2세트 워싱턴 저스티스 승 vs 패 플로리다 매이헴 - 하나무라
3세트 워싱턴 저스티스 패 vs 승 플로리다 매이헴 - 쓰레기촌
4세트 워싱턴 저스티스 패 vs 승 플로리다 매이헴 - 왕의 길

3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3 보스턴 업라이징
1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패 vs 승 보스턴 업라이징 - 네팔
2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무승부 보스턴 업라이징 - 하나무라
3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승 vs 패 보스턴 업라이징 - 감시기지 지브롤터
4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승 vs 패 보스턴 업라이징 - 블리자드 월드
5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패 vs 승 보스턴 업라이징 - 리장 타워
6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패 vs 승 보스턴 업라이징 - 부산

4경기 애틀란타 레인 0 vs 3 샌프란시스코 쇼크
1세트 애틀란타 레인 패 vs 승 샌프란시스코 쇼크 - 리장 타워
2세트 애틀란타 레인 패 vs 승 샌프란시스코 쇼크 - 볼스카야
3세트 애틀란타 레인 패 vs 승 샌프란시스코 쇼크 - 쓰레기촌


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 리그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