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3주 차 콜로니전 및 주간 보스 레이드 콘텐츠들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은 튼튼, 블링크, 패션, 조커까지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전설, 트오세팩토리까지 5개 길드가 콜로니전을 마무리했다.

17회차 주보레는 최고 대미지 57억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주보레에선 1등을 주목하기보단 테라맨서를 활용하는 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트-도사 트리에 집중하자. 광역 딜링도 준수하고 단일딜 성능도 훌륭하다보니 챌린지는 물론 현재 추가된 하얀 마녀의 숲에서도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

주말에 진행된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블링크 길드가 아렐르노 남작령, 스벤티마스 유형지까지 2개를 가져갔고, 패션 길드도 게나르 평원과 살비야스 숲을 차지해 2개를 거점 확보했다. 튼튼 길드는 수로교 지역 1개만 확보한 상황으로 평소 3~4개를 차지하던 저력이 이제 사라졌다. 남은 거점 하나 누오로딘 폭포는 조커 길드가 차지했으며, 그건내과자야 길드는 초반에 콜로니전 거점을 잠깐 차지했지만 이내 빼앗기고 말았다.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길드가 수로교 지역을, 바이보라 길드가 게나르 평원을 가져갔다. 아렐르노 평원과 스벤티마스 유형지는 전설 길드가 차지, 누오로딘 폭포는 ANiMA, 살비야스 숲은 트오세팩토리가 차지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튼튼, 블링크, 패션 / 비나리, 전설, 트오세팩토리.

▲ 조커, 패션 / ANiMA, 바이보라.

▲ 블링크 / 전설.

1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테엘도가 떠오르고 있다.

17회차는 가죽에 야수형 보스라서 예상대로 소드맨 계열이 우위를 차지했다. 아우슈리네는 사신, 바이보라는 담풍 유저가 57억, 55억 대미지를 뽑아냈다. 그 뒤를 이어 위저드 계열도 56억, 54억 딜링을 달성했지만 아쉽게도 소드맨 계열을 이기진 못했다.

그리고 아우슈리네 서버 클레릭 계열에서 마리아 유저가 무려 55억을 달성했다. memberinfo를 확인해본 결과 크루세이더 - 무녀 - 드루이드 클래스 트리를 선택했으며 스무지 세트 옵션, 카랄리엔 트리우카스, 3인장, 낙뢰 6레벨에 단죄 아이커를 착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이번 주보레에서 눈에 띄는 계열은 위저드였다. 위저드 계열은 광역 딜링은 출중하지만 단일 딜링이 조금 아쉽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테라맨서를 조합하는 트리로 이를 보완하는 분위기다. 바이보라 서버 '치즈' 유저는 위저드 - 테라맨서 - 엘리멘탈리스트 - 도사, 이른바 테엘도 조합으로 주보레를 도전한 것으로 보인다.

테라맨서는 적당한 광역 스킬과 단일 스킬을 보유한 조합이다. 무기 아이커는 무릿매를, 스무지 세트에 고정 아이커는 현명을 활용했다. 파엘도는 챌린지에서 광역 딜링이 좋지만 보스를 잡을때 조금 아쉬웠는데, 테엘도는 파엘도보다 광역 딜링 능력이 조금 부족하지만 단일 딜링에서 좋은 성능을 낸다. 앞으로 위저드 계열에서 파엘도에 이어 테엘도 전직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 치즈 유저의 정보, 무릿매를 장착했다.

▲ 스무지 세트에 현명 고정 아이커.


1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헬가 세르클, 악마형 & 신성 & 천 방어

이번 마군주는 헬가 세르클이다. 불 장벽, 세콰이아의 불길, 대운석 낙하가 쏟아지며 마법진에 있는 대상의 스킬 대미지가 증가하는 마력의 룬을 사용한다. 신성 속성에 천 방어구, 악마형으로 분류됐다. 보상 목록으로는 헬가 세르클 의자와 칭호가 전부이며 별다른 이펙트 코스튬이나 전용 코스튬은 보상 목록에 없었다.


▲ 헬가 세르클 보스 정보.

▲ 보상 목록이 심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