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블레스 모바일의 최종 단계 장비는 천상으로 모든 유저들이 천상 장비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상 장비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 중 수정, 결정석, 룬은 필드에서도 수집이 가능하지만, 제작서만큼은 파티 던전과 공격대 같은 특정 콘텐츠에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매일 해당 던전을 공략하는 게 중요하다.



■ 천상 장비 제작을 위한 재료의 주요 획득처

천상 장비는 도시에 있는 대장장이에게서 제작할 수 있으며 재료로는 30레벨의 전설 장비, 제작서, 결정석, 수정 등이 들어간다. 많은 재료가 필요하고, 재료 수급이 쉽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한 마디로 천상 장비를 향한 유저들은 재료 수집을 위해 긴 시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제작서는 일반 필드에서 획득이 불가능하고, 파티 던전과 공격대를 중심으로 조각을 수집하기 때문에 하루에 모을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이다. 따라서 제작서 수집이 천상 장비 획득을 위한 핵심적인 부분인 셈!

천상 장비에는 무기에 제작서 15개, 방어구에 10개씩이 들어가는데, 무기는 조각 100개, 방어구는 60개씩으로 하나의 제작서를 만들 수 있다. 게다가 보스 장비 제작서는 1개 만드는데 종류에 맞는 일반 제작서가 2개씩 필요하므로 다른 천상 장비에 비해 훨씬 오랜 시간이 걸린다.

◎ 천상 장비 제작 재료 획득처

- 제작서&조각 : 파티 던전, 심연의 던전, 공격대
- 수정 : 필드 드랍, 심연의 던전, 공격대
- 결정석 : 심연의 던전, 공격대, 업적, 아이템 분해 시 일정 확률로 획득, 상위 필드 드랍
- 룬 : 아이템 분해 시 일정 확률로 획득, 상위 필드 드랍


● 현재 유저들의 주요 재료 수집처

- 제작서&조각은 파티 던전 매우 어려움 난이도, 공격대 10인에서 주로 수집
- '수정', '결정석', '룬'은 상위 필드(페룸 분지, 글라키스 고원 위주)에서 주로 수집



▲ 천상 장비 제작에는 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 천상 장비 제작서 주요 획득처

◎ 심연의 던전, 이벤트 보스를 노려라!

PvP 필드로 시간제한이 있는 특별한 장소치고는 효율이 뛰어나다고 보기 힘든 심연의 던전. 하지만 이곳에서도 천상 장비의 제작서와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심연의 던전 안에 등장하는 이벤트 보스 미노타우르스와 루바 공략 보상 상자에서 제작서, 조각이 출현하는 것.

광기의 베누스 지구에는 미노타우르스가 출현하며, 어둠의 프로리온 협곡에서는 루바가 발견된다. 둘에게서 얻는 보물은 전설 장비, 영웅 펫, 빛나는 주문서를 비롯해 천상 장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빛바랜 결정석, 수정, 제작서, 제작서 조각이 등장한다.

단, 심연의 던전에서 보스 처치는 불특정 요소이므로 제작서를 얻기 위한 핵심 방법으로 여겨지진 않는다.


▲ 심연의 던전 보스 보상으로 제작서를 얻을 수 있다.



◎ 파티 던전, 최상위 난이도 공략이 목표

제작서 주요 획득처 중 하나인 파티 던전은 최후반 지역인 오크족 지하 은신처에서 얻게 된다.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 모두 완료 시 천상 장인의 상자를 통해 제작서 조각이 등장하며, 완성 제작서는 출현하지 않는다.

던전에서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최소 조각은 1개, 최대 조각은 10개다. 단, 무기 및 방어구 부위별 조각이 무작위로 등장해서 원하는 제작서 조각을 얻는 것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게다가 파티 던전은 기본 입장 횟수가 일일 2회뿐이므로 매일 공략하여 조각을 수집하는 게 중요! 높은 난이도 공략 성공으로 얻는 상자일수록 더 많은 조각을 획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조각 수집을 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높은 난이도 공략이 필요하다.


▲ 오크족 지하 은신처 매우 어려움 난이도는 제작서 조각의 주요 수급처.



◎ 공격대 던전, 현재는 10인 일반이 현실적!

많은 사람들이 협동하여 보스를 공략하는 공격대 역시 파티 던전과 함께 제작서 조각을 수집하기 위한 중요한 콘텐츠다. 일반 공격대, 길드 공격대 모두 제작서 조각 수집이 가능하지만, 쉬움 난이도의 5인 길드 공격대에서는 조각이 출현하지 않는다.

공격대는 10인 공략의 일반 난이도부터 조각이 출현하며, 20인 공략의 영웅 난이도에는 더 많은 조각과 완성된 제작서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영웅 난이도의 공격대를 공략하는 것은 어렵고, 유저들은 일반 난이도의 10인 공격대에서 조각을 수집하는 게 일반적이다.

파티 던전과 마찬가지로 하루 2회의 공략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조각 수집을 위해 매일 참여하는 건 필수! 많은 인원의 협력이 중요한 곳인 만큼 원활한 공략을 위해서 길드나 지인들과 함께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공격대는 10인 난이도에서 주로 제작서 조각을 수집한다.




■ 이벤트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로 천상 장비를

5월 22일 기준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인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를 통해 1티어 천상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는 개봉 시 천상 무기 또는 세르비오의 주문서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상자는 세르비오의 징표 10개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다.

세르비오의 징표는 페룸 분지, 글라키스 고원 같은 장소에서 사냥 시 발견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구매하는 세르비오의 보급품에서도 수집된다. 징표 외에도 세르비오의 보급품에서는 세르비오의 상자를 함께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확률적으로 1티어 천상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조각이 등장한다.

방어구 조각은 투구, 갑옷, 장갑, 신발 부위별로 나눠져 있으며, 조합을 위해서는 각각 60개씩의 조각을 수집해야 한다.


▲ 세르비오의 보급 상자에서 천상 무기를 얻는 것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