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결승 경기에 한화생명e스포츠가 락스 게이밍을 잡고 우승을 기록했다. 한화생명 선수들은 리그가 진행되는 동안 팀원들과 고생했던 것들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자신들을 끝까지 응원해준 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음 시즌 우승을 다짐하기도 했다.

다음은 한화생명e스포츠 박도현, 최영훈, 배성빈의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금일 락스 게이밍과 경기에 승리하고 우승을 차지한 소감은?

박도현: 저번 시즌 준우승을 했는데, 준우승 200번 하는 것보다 우승 한 번 하는게 비교도 안될만큼 행복한 것 같다.

최영훈: 우승을 지금까지 경험을 해왔었는데, 최근 연달아 준우승을 하면서 우승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깨달았다. 저번 시즌에는 무엇도 못해보고 준우승한게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팀원들 모두 잘 뭉쳐서 우승해서 더 뜻깊다.

배성빈: 우리가 초반에 불안정한 모습이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고쳐나가면서 우승을 하니 더 의미가 깊다고 느꼈었다.


Q. 개인전을 탈락해서 팀전에 더 집중할 수 있었을까?

박도현: 애초에 기대도 안하고 연습도 안했다. 내가 개인전 실력이 너무 없었기에 결과를 받아들이기만 했다.

배성빈: 저번 시즌에 개인전 맵이 쉬운게 많아서 누구든지 기회가 있었다. 이번 시즌에는 모든 맵들이 난이도가 높아서 연습이 많이 필요했다. 상대적으로 팀전 연습할 시간이 더 많았어서 그게 많이 도움이 되었다.


Q. 다들 우승을 한 뒤 눈물을 보였는데 이유가 무엇일까?

최영훈: 우리가 다섯 명이었다면 특별히 뭐라하지 않고 피드백을 할 수 있었는데, 내가 게임적인 부분들을 이야기하면서 화를 많이 냈던게 떠올라 많이 미안했다.

박도현: 우리가 4인 체제로 바뀌면서 내가 하지 않았던 아이템전을 하면서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내가 실수도 많았고, 실수를 반복하면서 여러가지로 힘든 점이 많아 눈물이 흘렀던 것 같다.

배성빈: 영훈형과 호준형이 아이템전을 잘했고, 내가 아이템전 실력이 늘어서 자신이 있었다. 그런데 상대가 너무 준비를 잘해서 결국 에이스결정전까지 가버리게 됐다. 그런 부분이 많이 미안하기도 했고, 남은 팀원들이 잘 뭉쳐야 했던 것들이 떠오르면서 눈물이 났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박도현: 응원해주신 팬분들 감사하다. 우리 팀 모두 사랑하고 고생 많이 했다. 우리 열심히 응원해주시면, 다음 시즌에도 우승으로 보답하겠다.

배성빈: 한화생명과 스틸에잇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팀원들 모두에게도 고맙고 끝까지 응원해준 팬분들, 부모님과 누나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아까 울컥해서 말을 못했던 것들이 떠올랐다.

최영훈: 리그가 77일 정도 중단됐었는데, 쉬는 기간 동안 팬 분들이 지치지 않고 기다려주시고, 리그가 열렸을 때도 당연하다는 듯이 응원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 팀을 잘 이끌어준 호준이형에게 고맙고 잘 따라준 동생들에게도 너무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