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은 없었다. 디펜딩 챔피언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플로리다 메이햄의 분전을 떨쳐내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시각으로 24일 온라인으로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5월 토너먼트 북미 대전 4강 및 결승 경기가 열렸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LA 발리언트를, 플로리다 메이햄은 필라델피아 퓨전을 각각 3:0, 3:1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어진 결승전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플로리다 메이햄을 4:2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LA 발리언트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4강 토너먼트 답지 않게 원사이드한 경기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힐러진이 안정적으로 활약하여 팀 전체의 생존력이 오른 것도 있지만, 라스칼의 에코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챔피언을 잘 골라냈고, 그런 센스에 걸맞은 활약을 보여줬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하나무라 맵에서 승률 100% 기록을 지켜내기도 했다.

플로리다 메이햄은 필라델피아 퓨전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딜러진의 컨디션이 굉장히 좋았다. 야키는 트레이서로 폭탄 설치율이 50프로가 넘은 성공률을 보였고 피해량도 7,000을 넘는 등 경이로운 실력으로 경기 MVP에 선정되기도 했다. 필라델피아 퓨전은 초반 불리함을 딛고 분전을 통해 반전을 기대했으나 역전에 성공하지는 못했다.


결승전 경기 1세트, 네팔에서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플로리다 메이햄을 상대로 선취점을 먼저 기록했다. 경기 운영이나 선수들의 집중력, 조합 측면까지 모두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플로리다 메이햄보다 한 수 앞서 있었다. 플로리다 메이햄은 진입하는 선수들이 계속 잘려나가면서 제대로 된 싸움을 해보지도 못하고 최악의 출발을 보였다.

2세트에는 플로리다 메이햄이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상대로 반격을 제대로 날렸다. 블리자드 월드 맵을 선택한 플로리다 메이햄은 상대가 자랑하는 2실드 조합을 찍어누르면서 거점 방어에 성공했고, 이어지는 공격 진영에서는 힘으로 뚫어버리며 2세트 완승을 거뒀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1세트의 승리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위기를 맞이했다.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이번에는 완승을 거뒀다. 경기는 한 세트마다 서로가 완벽하게 상대를 제압하면서 파도의 높낮이처럼 흘렀다. 이번에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안스의 저격이 불을 뿜었고, 야키의 트레이서 역시 대단한 활약을 보여줬다.

4세트, 플로리다 메이햄이 다시 한 점을 따내면서 스코어를 2:2로 만들었다. 박빙의 승부에서 서로가 중요한 장면에 실수가 계속 나왔다. 궁극기를 가지고 차량에 붙어 시간을 벌어야 하는 상황임에도 그러지 못하는 장면이 이번 시리즈 내내 세 번이나 나오면서 승부를 한 치 앞도 예측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5세트를 샌프란시스코 쇼크가 가져갔다. 중요한 순간에 결정적인 장면을 연출해낸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승리였다. 라스칼은 이번 5세트에 백점 짜리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견인해줬다. 5세트 승리로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우승까지 단 한 세트만을 남겨뒀다.

승부는 6세트에서 갈렸다. 후반으로 갈수록 플로리다 메이햄의 실수가 눈에 띄게 늘어갔다. 또한, 시간이 흐를수록 야키와 BQB가 존재감이 점점 떨어져만 갔다. 반면,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후반에 들어서도 계속 집중력 있는 모습을 유지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바이올렛은 이번 시리즈의 MVP로 선정되며 큰 무대에서 본인의 활약을 인정받았다.


2020 오버워치 리그 5월 토너먼트 북미 대전 4강-결승 결과

4강 1경기 LA 발리언트 0 vs 3 샌프란시스코 쇼크
1세트 LA 발리언트 0 vs 2 샌프란시스코 쇼크 - 네팔
2세트 LA 발리언트 1 vs 3 샌프란시스코 쇼크 - 왕의길
3세트 LA 발리언트 1 vs 2 샌프란시스코 쇼크 - 하나무라

4강 2경기 필라델피아 퓨전 1 vs 3 플로리다 메이햄
1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1 vs 2 플로리다 메이햄 - 부산
2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3 vs 2 플로리다 메이햄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0 vs 1 플로리다 메이햄 - 하나무라
4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2 vs 3 플로리다 메이햄 - 지브롤터

결승 플로리다 메이햄 2 vs 4 샌프란시스코 쇼크
1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0 vs 2 샌프란시스코 쇼크 - 네팔
2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1 vs 0 샌프란시스코 쇼크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0 vs 2 샌프란시스코 쇼크 - 볼스카야
4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5 vs 4 샌프란시스코 쇼크 - 쓰레기촌
5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1 vs 2 샌프란시스코 쇼크 - 리장타워
6세트 플로리다 메이햄 1 vs 3 샌프란시스코 쇼크 - 할리우드

사진 출처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