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LoL e스포츠 내 광고 공간인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는 라이엇 게임즈가 닐슨과 협력해 개발한 최신 디지털 광고 상품으로, 대회 공식 맵인 소환사의 협곡 내에 모듈식 배너의 형태로 노출된다.
해당 배너는 전통 스포츠 경기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너 광고와 유사한 형태로, 라이엇 게임즈는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브랜드들을 노출할 계획이다. 아레나 배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경기에 임하는 프로 선수들의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시청자들이 보는 중계 화면으로만 노출돼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분당 평균 시청자 수 2,180만 명을 기록한 LoL e스포츠는 세계에서 시청자가 가장 많은 e스포츠다. 공식 방송은 유튜브, 트위치 등 30여 개 디지털 파트너를 통해 송출되고 있는만큼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LoL e스포츠 브랜드 파트너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50개가 넘는 파트너들이 지역 리그와 국제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0 서머 스플릿부터 브랜드 파트너를 아레나 배너를 통해 노출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나즈 알레타하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생중계 이벤트에서 온라인 방송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관객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경험하는 방식을 계속해서 혁신하고 있다”며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처음으로 파트너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맵에 노출함으로써 전통 스포츠 경기장에서와 같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 도입을 통해 브랜드 노출효과가 큰 폭으로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의 LoL e스포츠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지난 2020 LCK 스프링 일 평균 순 시청자 수가 지난 해 대비 약 13% 증가한 463만 명을 기록하는 등 지역 리그로서는 독보적인 시청자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 그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중 약 70%가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입지 역시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LCK 공식 후원사는 우리은행, SK텔레콤, 로지텍, 시디즈이며 최근 롯데제과도 공식 후원사 대열에 새로 합류했다.
- 게임명 :
-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 : Clash of Fates) - 발매일 : 2012. 12.
평점 : -
Score
- 개발사 :
-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 유통사 :
-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엘든 링, PlayX4에서 특별전 열린다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9 |
▶ [뉴스] 잔혹 액션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플레이 가능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9 |
▶ [뉴스] 넥슨, 롤+에이펙스+대난투 '프로젝트 로키' 퍼블리싱 ..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9 |
▶ [프리뷰] 계승 그리고 차별화, '다크 앤 다커 모바일' [15] | 윤홍만 (Nowl@inven.co.kr) | 04-19 |
▶ [동영상] 더 커진 극사실 중세 오픈월드, '킹덤 컴2' 올해 말 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19 |
▶ [뉴스] 던파 IP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등급분류 받았다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18 |
▶ [뉴스] '동조자' 박찬욱 감독, "시리즈 각색하며 가장 집중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18 |
▶ [뉴스] WOW 확장팩 '내부 전쟁', 한정판 구성 공개 [1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8 |
▶ [인터뷰] 디렉터가 전하는 '던파 모바일'의 2주년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18 |
▶ [뉴스]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의 후속작, '레이븐2' 5월 런..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4-18 |
▶ [뉴스] 닌텐도 인디 월드 쇼케이스, 한국어 타이틀 12종 공개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8 |
▶ [뉴스] 경기권 최대 게임쇼 'PlayX4', 사전등록 시작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8 |
▶ [뉴스] '페르소나5: 더 팬텀X', 18일 정식 출시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8 |
▶ [뉴스] 미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수익 약 8조 8천억 원... 팬..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18 |
▶ [칼럼] ?: 싱글겜이 돈 안 되면 팁 주면 되잖아 [19] | 강승진 (Looa@inven.co.kr) | 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