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월간 테라 잡지, 먼슬리 테라 17호를 통해 6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이 공유되었다.

먼저 살펴볼 건 좀 더 효율적이고 원활한 던전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한 매칭 시스템 개편인데, 기본적으로 던전 별 매칭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며, 현재 매칭 중인 던전을 취소하지 않아도 던전을 추가로 매칭하는 것이 가능. 여기에 매칭 중인 여러 던전 중 개별적으로 매칭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요구 역할 없이 인원수만 만족하면 플레이가 가능한 [자유매칭], 매칭 진행중인 던전과 모집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매칭 대기실]도 선보인다.

그밖에 전장 매칭 시스템 역시 던전 매칭 대기실 및 일부 기능을 제외한 개선된 시스템이 적용되고, 현재 발생중인 일부 버그 사항도 수정될 예정이다.





6월 업데이트 예정사항 중에는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포함되어있다.

우선 무분별한 길드전 선포를 방지하기 위해 주간 선포 횟수가 추가, 초과 시 길드전을 선포할 경우 비용 및 유지 비용에 페널티가 적용된다.

그리고 중형 몬스터의 다음 분노 적용 시점이 표시되는 등 UI 개선을 포함하여 주요 아이템의 획득 여부를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획득과 동시에 캐릭터 머리 위로 아이콘과 이펙트를 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희귀 유물/성물의 귀속 속성으로 인해 매번 주사위 분배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희귀 유물/성물이 토큰으로 지급되며, 창고에 보관하거나 계정 내 원하는 캐릭터로 유물/성물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특정 필드만 모험이 치중되던 파트너 모험은 던전 필드의 보상 조정 및 필드별 기력 소모량이 정해지면서 일정 기력을 소모해야만 모험을 할 수 있다.




성장 구간 개편을 통해 1인 던전에도 경험치가 추가, 70레벨 이하 던전은 상급 비약에 대한 가이드가 추가, 비밀 상인 상품 개편을 통해 광명 액세서리 승급 재료가 토큰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가격이 하향되는 점도 체크해봐야 할 부분이다.

그리고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과 왜곡된 리안의 지하 전당에 이어 나머지 상급 던전인 베르아크 성채 비밀지역, 찬란한 파르퀴나의 둥지도 연습 던전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한편 낡은 보급품, 악마의 발톱, 용의 두개골과 같이 사용처가 줄어들고 위상이 낮아진 재료 아이템 일부는 제거되고, 희귀 유물 1~2단계와 전설 각인서 상자, 녹슨 맹세 장비 교환권, 액세서리 세공석이 서버 구매 제한으로 추가될 예정인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GM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