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확실한 영웅 장비 파밍은 보스 공략이겠지만, 많은 사람들과 협동, 통제 등의 이유로 리니지2M에서는 보스 장비를 챙기는 게 쉽지 않다. 따라서 보스 외에 영웅 장비를 드롭 테이블로 지닌 몬스터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자동 사냥으로 득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그중에서도 뛰어난 성능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방어구, 장신구는 고가에 거래되기 때문에 얻기만 한다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다. 어차피 게임 내에서는 끊임없이 사냥이 이어지므로 인기 있는 영웅 방어구, 장신구를 드롭하는 몬스터를 파악하고, 이를 중심으로 사냥터를 찾는 게 좋다.


[인기 영웅 장비 사냥터별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포자 확산지 (스나이퍼 시길, 마제스틱 링, 마제스틱 네크리스)
● 포자의 바다 동부 (야른그레이프르)
● 포자의 습지 (업화의 시길)
● 페어리의 계곡 (패러디아 시길, 마제스틱 네크리스, 티아트의 벨트, 마제스틱 링, 프레야의 망토)
● 사냥꾼의 계곡 (빙결의 각반)
● 검은 숲 (빙결의 각반)
● 티막 오크 전초기지&파아그리오의 제단 (빛의 각반)
● 피의 늪지대 (블러드 각반)
● 용의 계곡 (드래곤 벨트)

● 셀리호든의 봉인 (악마의 갑옷/부츠/투구, 야른그레이프르, 앱솔루트 튜닉, 축복의 장갑, 업화의 시길 등)
● 물의 제단 (야른그레이프르, 에라토네의 벨트)
● 대지의 제단 (야른그레이프르, 마제스틱 네크리스, 마제스틱 링, 티아트의 벨트)
● 어둠의 제단 (야른그레이프르, 스나이퍼 시길, 마제스틱 네크리스, 업화의 시길, 자켄의 망토)
● 바람의 제단 (스나이퍼 시길)

● 상아탑 1층 (권능의 망토)
● 상아탑 2층 (폴리네의 부츠, 테르시의 부츠, 네비트의 부츠, 권능의 망토)
● 상아탑 3층 (폴리네의 투구, 테르시의 투구, 네비트의 투구, 업화의 시길)

▲ 인기 있는 영웅 장비는 어디서 구할까?




■ 방어구, 다양한 인기 장비가 모인 보물 창고는 셀리호든의 봉인!

◎ 상의는 아이템의 보고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 주요 영웅 방어구 상의

▶ 악마의 갑옷: 방어력+13 / 모든 대미지+2 / 더블 확률+3% / MP 회복(틱)+4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데스파이어 파괴자, 망상의 서큐버스)

▶ 아펠라의 갑주: 방어력+11 / 대미지 리덕션+2 / 최대 HP+100 / 스킬 저항+15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용암 샐러맨더)

▶ 앱솔루트 튜닉: 방어력+10 / 스킬 저항+15 / INT+3 / MP회복(틱)+10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카임 바눌 정예 파멸자)


상의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장비는 '악마의 갑옷'으로 높은 방어력과 함께 모든 대미지 +2 옵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래도 유저들 사이에서 공격형 옵션이 최우선으로 뽑히는 만큼 모든 대미지를 지닌 장비는 대체로 인기 있는 편이다.

이외에 '아펠라의 갑주'는 대미지 리덕션 +2로 생존력에 큰 보탬이 되며, '앱솔루트 튜닉'은 INT +3 덕분에 지팡이와 오브 클래스가 사용하기 좋다.

재밌는 점은 세 장비 모두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발견되는 것! 월드 던전은 등장 이후 게임 내 득템의 장소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마지막 지역인 셀리호든의 봉인은 출현 몬스터 대부분이 영웅 장비 드롭 테이블을 지니고 있는 아이템의 보고다.

하지만 좁은 맵에 많은 인원이 들어서면서 사냥 경쟁이 치열하고, PK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쉽게 자리 잡으 수 없다는 게 단점이다. 그럼에도 높은 경험치 획득과 득템에 대한 기대로 하루 2시간씩 꾸준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


▲ 셀리호든의 봉인은 많은 영웅 장비 드롭 테이블을 자랑한다.



◎ 하의를 원한다면 오크들을 참살하라!

◆ 주요 영웅 방어구 하의

▶ 빛의 각반: 방어력+10 / 모든 대미지+3 / 홀드 내성+5%
ㄴ 획득처: 티막 오크 전초기지(티막 오크 정예 파쇄병, 티막 오크 정예 수호병) / 파아그리오의 제단(티막 오크 제단감시병)

▶ 빙결의 각반: 방어력+9 / 치명타 저항+15% / MP 회복(틱)+8
ㄴ 획득처: 사냥꾼의 계곡(마노 실레노스 정예 지휘관) / 검은 숲(계곡 버그베어 정예 단장)

▶ 블러드 각반: 방어력+8 / 명중+2
ㄴ 획득처: 피의 늪지대(데스 그레이브 혈투사)


세트 장비 구성품에는 하의가 없기 때문에 일부 세트 장비를 이용하는 유저도 하의만큼은 따로 파밍 할 필요가 있다. 이때 주목받는 건 모든 대니지 +3을 가지고 있는 '빛의 각반'! 굉장한 옵션에도 불구하고 오렌 초반 몬스터인 티막 오크들을 통해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사냥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게다가 명중 +2가 붙어있는 '블러드 각반'은 암흑 저항만 세팅하면 사냥 난이도가 크게 감소하여 쉽게 자리 잡을 수 있는 피의 늪지대에서 발견된다. 거기에 치명타 저항 효과로 PvP에서 유용하다고 알려진 '빙결의 각반'은 오렌의 초중반 지역인 사냥꾼의 계곡, 검은 숲에서 출현한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하의는 다른 장비들에 비해 전체적인 출현 사냥터의 레벨이 낮다. 물론 여기서 영웅 장비는 쉽게 등장하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레벨의 유저도 사냥 시 득템을 기대할 수 있다.


▲ 오크들에게서 최고의 영웅 하의를 강탈하자!



◎ 장갑은 포자의 바다 또는 월드 던전으로!

◆ 주요 영웅 방어구 장갑

▶ 야른그레이프르: 방어력+6 / 모든 대미지+3 / 스킬 대미지 증폭+5%
ㄴ 획득처: 포자의 바다 동부(석화된 감시자, 말라붙은 정예 고대 골렘, 석화된 해골 정예 지휘관) / 물의 제단(썩어가는 티미트란, 넬 리자드맨 정예 지휘관, 물의 정예 프라인) / 대지의 제단(케트라 오크 주술병, 대지 드레이크) / 어둠의 제단(어둠의 정예 프라인, 제단 정예 수호자의 원령) / 셀리호든의 봉인(용암 샐러맨더)

▶ 축복의 장갑: 방어력+5 / 명중+1 /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5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데스파이어 추적자, 카임 바눌 정예 파멸자)


최근 많은 이에게 주목받는 장비 옵션 중 하나가 스킬 대미지 증폭이다. 덕분에 장갑 중에서 스킬 대미지 증폭 +5%와 함께 모든 대미지 +3까지 옵션으로 지닌 '야른그레이프르'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야른그레이프르'는 좋은 옵션만 붙어있는 만큼 영웅 장비 중에서도 성능이 우수한 걸로 뽑히며, 다양한 획득처로 인해 여러 장소에서 득템을 기대할 수 있다. 하루 입장 제한이 있는 월드 던전에서는 물의 제단, 대지의 제단, 어둠의 제단, 셀리호든의 봉인까지 4곳에서 발견되며, 필드에서는 포자의 바다 동부가 출현 지역이다.

포자의 바다 동부가 인기 사냥터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다른 포자 지역에 비해 사냥 난이도가 낮은 것도 있지만, 바로 '야른그레이프르'가 등장하기 때문이기도 한 셈.

그밖에 주목할만한 영웅 장갑으로는 명중 +1,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5를 지닌 '축복의 장갑'이 있는데, 보물창고로 여겨지는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찾을 수 있다.


▲ 포자의 바다 동부는 인기 필드 사냥터다.



◎ 상아탑 2층에서 다양한 스탯의 신발을!

◆ 주요 영웅 방어구 신발

▶ 악마의 부츠: 방어력+9 / 모든 대미지+3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데스파이어 파괴자)

▶ 폴리네의 부츠: 방어력+8 / STR+2
ㄴ 획득처: 상아탑 2층(광기의 상아탑 저주악령)

▶ 테르시의 부츠: 방어력+6 / INT+2 / MP 회복(틱)+8 / WIS+1 / 스킬 저항+10
ㄴ 획득처: 상아탑 2층(광기의 상아탑 부패악령)

▶ 네비트의 부츠: 방어력+7 / DEX+2 / WIS+1
ㄴ 획득처: 상아탑 2층(광기의 상아탑 기생악령)


모든 대미지 +3을 가지며 가장 주목할만한 신발로 뽑히는 '악마의 부츠'는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발견되지만, 이외에 각종 스탯의 상승을 노릴 수 있는 신발들은 상아탑 2층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신발의 경우 '악마의 부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인 스탯 신발을 찾는 이들도 많다.

재밌게도 악령의 종류에 따라 드롭하는 신발의 종류가 달라지며, STR이 필요한 한손검, 이도류, 단검은 저주악령, INT를 이용하는 지팡이, 오브는 부패악령에게 관련 신발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DEX의 활은 기생악령이 신발을 드롭하므로 직접 파밍에 나선다면 스탯에 맞게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 악령의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신발이 다르다.



◎ 투구는 상아탑 3층에서 찾을 수 있다

◆ 주요 영웅 방어구 투구

▶ 악마의 투구: 방어력+7 / 명중+1 / 무기 대미지 내성+3% / 스킬 저항+10
ㄴ 획득처: 셀리호든의 봉인(망상의 서큐버스)

▶ 폴리네의 투구: 방어력+6 / STR+2 / 스킬 저항+15
ㄴ 획득처: 상아탑 3층(상아탑 엘프 교수)

▶ 네비트의 헬멧: 방어력+5 / DEX+2 / WIS+2
ㄴ 획득처: 상아탑 3층(상아탑 엘프 정예 교수)

▶ 테르시의 서클릿: 방어력+4 / INT+2 / MP 회복(틱)+7 / 최대 MP+100 / 스킬 대미지 증폭+10%
ㄴ 획득처: 상아탑 3층(상아탑 엘프 기사)


투구는 신발과 마찬가지로 공용으로 사용할만한 장비는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나머지 스탯별 장비는 상아탑에서 출현한다. 단, 신발은 셀리호든의 봉인에서 발견되는 '악마의 부츠'가 모든 대미지를 가져서 가장 인기 있었지만, '악마의 투구'는 명중 +1로 비교적 옵션이 매력적이지 않다.

따라서 신발에 비해 각 클래스에 맞는 스탯 투구가 주목받는 편. STR은 엘프 교수, DEX는 엘프 정예 교수, INT는 엘프 기사가 각각 상아탑 3층에서 투구를 드롭한다.

하지만 상아탑 3층은 출현 몬스터들의 레벨이 85~89 수준으로 사냥을 위해서는 굉장히 높은 스펙이 필요하다. 사실상 자신이 사용할 장비를 얻기 위해 찾기에는 난이도가 너무 높은 편. 인기 장비를 획득하여 판매하기 위해 찾는 게 좀 더 현실적이라고 볼 수 있다.


▲ 3층에서 사냥하기 위해서는 높은 스펙이 필요하다.



◎ 시길에는 필요한 옵션만 딱! 정령을 공략한다

◆ 주요 영웅 방어구 시길

▶ 패러디아 시길: 모든 대미지+3 / 명중+3
ㄴ 획득처: 페어리의 계곡 서쪽(청명한 리엘르)

▶ 업화의 시길: 명중+3 / 불 속성 대미지+4
ㄴ 획득처: 상아탑 3층(상아탑 엘프 정예 기사) / 포자의 습지(포자 식인 개미, 끈적이는 펑거스, 감시단 마법사의 영혼) / 어둠의 제단(제단 검투병의 원령, 속박된 해골 기사, 속박된 병사 좀비) / 셀리호든의 봉인(데스파이어 추적자)

▶ 스나이퍼 시길: 원거리 명중+5 / 원거리 치명타+5%
ㄴ 획득처: 포자 확산지(부식된 샐러맨더, 포자 구울) / 바람의 제단(흩날리는 프라인, 바르카 실레노스 바람총사, 바르카 실레노스 정예 수호자, 바람의 정예 프라인) / 어둠의 제단(제단 궁병의 원령)


강화가 힘들어서 방어구 중에서도 평균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시길. 그중 최고의 옵션을 지닌 건 모든 대미지 +3, 명중 +3의 '패러디아 시길'이다. 유저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옵션 2가지가 모두 붙어있는 만큼 성능이 뛰어난 것! 이를 얻기 위해 페어리의 계곡 서쪽을 방문하여 청명한 리엘르 집중 사냥하는 이들도 있다.

그 밖에도 명중 +3과 함께 불 속성 대미지 +4가 있는 '업화의 시길'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속성 대미지는 추가 피해의 개념으로 적용될 뿐 아니라 약점 속성만 맞으면 2배로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공격 옵션이다.

게다가 '업화의 시길'은 상아탑 3층부터 포자의 습지, 월드 던전 내 어둠의 제단과 셀리호든의 봉인까지 여러 장소에서 발견되어 유저 상황에 맞게 파밍 장소를 선별할 수 있다.

또한, 원거리 명중 +5, 원거리 치명타 +5%로 오직 활 클래스 유저만을 위해 준비된 '스나이퍼 시길'은 포자 확산지, 바람의 제단과 어둠의 제단에서 출현한다.


▲ 패러디아 시길은 오직 청명한 리엘르에게서!




■ 장신구, 인기 옵션 스킬 대미지 증폭이 주목받는다

◎ 목걸이&반지는 스킬 대미지 증폭이 인기!

◆ 주요 영웅 장신구 목걸이&반지

▶ 마제스틱 네크리스: 방어력+1 / 쿨타임 감소+20% / 스킬 대미지 증폭+10%
ㄴ 획득처: 요정의 화원(싱그러운 프라인) / 포자 확산지(포자 보급 개미, 포자 병정 개미, 비명의 가고일) / 대지의 제단(대지의 정예 프라인) / 어둠의 제단(제단 마법병의 원령)

▶ 마제스틱 링: 방어력+3 / 스킬 대미지 증폭+10%
ㄴ 획득처: 티미니엘의 보금자리(예민한 정예 리엘르) / 포자 확산지(포자 펑거스, 푸른독 펑거스) / 대지의 제단(대지의 정예 프라인)


장신구 중 귀걸이, 팔찌는 각각 상점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반지는 속성 수호 반지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 남는 자리인 목걸이와 반지 한 쪽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건 스킬 대미지 증폭을 옵션으로 지닌 마제스틱 장신구다.

'마제스틱 네크리스'와 '마제스틱 링'은 각각 스킬 대미지 증폭 +10% 옵션을 지니고 있으므로 이를 함께 사용하면 20%의 스킬 대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다. 같은 자리 장신구 중에서는 압도적으로 우세한 효과라고 볼 수 있는데, 비슷한 증폭 효과를 지닌 마제스틱 장갑을 비롯한 방어구 세트가 더해지면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두 장신구 모두 오렌 후반 지역 필드와 월드 던전 등에서 발견되며, 서로 다른 몬스터에게서 드롭 테이블을 찾아볼 수 있다. 이때 두 장비를 모두 노릴 수 있는 장소인 포자 확산지가 가장 실용적인 파밍 장소로 여겨진다.


▲ 포자 확산지는 파제스틱 네크리스와 링 모두가 출현한다.



◎ 벨트는 용의 계곡 드레이크들이 보급한다

◆ 주요 영웅 장신구 벨트

▶ 드래곤 벨트: 방어력+8 / 최대 소지 무게+1000 / 명중+2
ㄴ 획득처: 용의 무덤(그림자 드레이크 해츨링, 노쇠한 칼날 드레이크, 노쇠한 화염 드레이크, 정예 그림자 드레이크) / 용의 계곡 북부(칼날 드레이크, 화염 드레이크) / 용의 계곡 동부(붉은 드레이크, 사나운 붉은 드레이크, 검은 드레이크 해츨링, 정예 검은 드레이크)

▶ 에라토네의 벨트: 방어력+10 / 최대 소지 무게+1000 / 모든 대미지+2
ㄴ 획득처: 물의 제단(제단 기사의 영혼, 응시의 가고일, 넬 리자드맨 창병)

▶ 티아트의 벨트: 방어력+8 / 최대 소지 무게+1000 / 대미지 리덕션+2
ㄴ 획득처: 판 루엠의 초소(판 루엠 정예 감시자) / 대지의 제단(갈라진 바위 골렘, 메마른 모래 골렘, 고대의 수호 골렘)


유저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웅 벨트는 아마 '드래곤 벨트'일 것이다. 인기 영웅 장비가 대부분 오렌 지역 또는 월드 던전에서 출현하는 반면 해당 벨트는 상대적으로 낮은 난이도인 용의 계곡에서 출현하기 때문!

'드래곤 벨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용의 계곡 전반에 서식 중인 용족 몬스터에게 대부분 찾아볼 수 있는데, 비교적 물량이 많이 보급됐으며, 명중 +2로 성능도 우수하여 인기가 높다. 단, 50레벨 중후반 이상의 유저가 용의 계곡을 찾는 것은 경험치 손실이 큰 편이라서 단순히 벨트 파밍의 목적으로 방문하기에는 효율이 떨어진다.

그밖에 월드 던전의 물의 제단에서 출현하는 '에라토네의 벨트'는 모든 대미지 +2로 '드래곤 벨트'보다 조금 더 우수한 평가를 가지지만, 구하기는 더 어렵다. 더불어 대미지 리덕션 +2로 생존력 장비인 '티아트의 벨트'는 대지의 제단 외에 판 루엠의 초소에서도 출현하지만, 판 루엠 정예 감시자는 개체가 많지 않은 편이다.


▲ 용의 계곡 다양한 드레이크들에게 벨트가 발견된다.




■ 인기 영웅 장비 사냥터별 주요 포인트


◎ 포자 확산지

[▲ TOP]




◎ 포자의 바다 동부

[▲ TOP]




◎ 포자의 습지

[▲ TOP]




◎ 페어리의 계곡 (서쪽, 동쪽, 요정의 화원, 판 루엠의 초소, 티미니엘의 보금자리)

[▲ TOP]




◎ 사냥꾼의 계곡

[▲ TOP]




◎ 검은 숲

[▲ TOP]




◎ 티막 오크 전초기지&파아그리오 제단

[▲ TOP]




◎ 피의 늪지대

[▲ TOP]




◎ 용의 계곡 (북부, 동부, 용의 무덤)
ㄴ 다수의 용족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어서, 사냥터 내 모든 장소에서 드래곤 벨트의 획득 기회가 있다.

[▲ TOP]





◎ 셀리호든의 봉인
ㄴ 사냥터가 작고, 모든 몬스터가 하나의 공터에서 출몰한다.

[▲ TOP]




◎ 물의 제단

[▲ TOP]




◎ 대지의 제단

[▲ TOP]




◎ 어둠의 제단

[▲ TOP]




◎ 바람의 제단

[▲ TOP]




◎ 상아탑 1층

[▲ TOP]




◎ 상아탑 2층

[▲ TOP]



◎ 상아탑 3층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