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6월 Electronic Arts Inc.(이하 EA)와 국제 축구 연맹(이하 FIFA)은 FIFA eWorld Cup과 EA SPORTS FIFA 20 글로벌 시리즈를 대체할 새로운 대회 추가 및 축구 리그 토너먼트의 재개를 알리며 더 큰 규모의 향상된 새로운 이스포츠 에코 시스템을 공개했다.

EA SPORTS FIFA 스테이 앤 플레이 컵이 100개가 넘는 국가에서 수백만 명에게 방송되고, 뷰어십 측면에서 작년의 EA SPORTS FIFA 컨텐츠 대비 260%라는 전례 없는 성장률을 보이며 큰 성공을 이룬 것을 기반으로 이 광범위한 업데이트는 플레이어와 시청자를 EA SPORTS FIFA 대회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A SPORTS FIFA 20 서머 컵 시리즈는 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북미, 그리고 중동-아프리카 전역에서 초청된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6개의 온라인 지역 토너먼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명의 승자를 가리기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서머 컵 시리즈의 총상금은 $22만 8천 불이며 토너먼트는 7월 17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다. EA SPORTS FIFA 20 서머 컵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A SPORTS FIFA의 경쟁 게임 커미셔너 브렌트 코닝은 “지난 몇 개월 동안 많은 팬들이 우리의 토너먼트 이벤트에 참가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았습니다. 최고의 축구 리그와의 파트너십으로 100시간이 넘는 TV 브로드캐스트가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플레이어와 시청자에게 더 많은 경기를 참가하고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선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현장 토너먼트 개최를 진행할 수 없지만 이번 여름 FIFA 이스포츠에서 더 많은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FIFA의 게이밍 및 eFootball 디렉터인 크리스티안 폭스는 “우리는 이전에 개최했던 FIFA 20 글로벌 시리즈 이벤트에 대한 대안 이벤트를 선보일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어려운 시기지만 우리는 우리의 관계자들과 선수, 그리고 팬, 더 나아가 커뮤니티가 안전하게 지내며 EA SPORTS FIFA를 통해 청중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eFriendlies를 주최하고 각 국가의 팬들에게 가상 축구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FIFA의 회원 협회와 계속 협력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분데스리가, 라리가, 리그 1, MLS 등을 포함한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가 변경된 형식으로 EA SPORTS FIFA 20 이스포츠 이벤트를 재개할 예정이다. 팬들은 또한 8월 중순에 진행되는 특별 온라인 인비테이셔널 이벤트로 변경 진행되는 UEFA eChampions 리그도 즐길 수 있다. 추후 공개되는 EA SPORTS FIFA 20 리그 파트너의 이스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FIFA 회원 협회는 또한 각 지역 내 FIFA 이스포츠와 온라인 국제 경기를 지속적으로 구성해 각 국가의 EA SPORTS FIFA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각 국가에서 개최되는 FIFA 이스포츠 이벤트는 회원 협회의 관련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A SPORTS FIFA 20 FUT 챔피언스 컵 스테이지 6, FIFA eNations Cup™ 2020, EA SPORTS FIFA 20 글로벌 시리즈 플레이오프, 그리고 FIFA eWorld Cup™ 2020 등의 현장 토너먼트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들은 전세계 단위 개최로 현장 참가를 요구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없다.

하지만 EA는 여전히 FUT 챔피언스 컵 스테이지 6에 진출 자격을 얻은 선수에게 $20만 달러의 상금과 2020년 3월 3일 자를 기준으로, EA SPORTS FIFA 20 글로벌 시리즈 랭크에 오른 선수들에게 $7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