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06-17 14:35
댓글 :
2

세계 최초의 F2P VR 온라인 슈터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간담회 다시보기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금일(17일), 현재 개발 중인 VR 게임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와 새로운 사업 비전을 소개하는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 8만 여 명의 구독자를 가진 버츄얼 유튜버 '슈블이'의 진행으로 스코넥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공개된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는 PSVR 게임 최초로 F2P 서비스 방식을 도입했으며,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멀티플레이와 미션, 커스터마이즈, 배틀패스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일 시: 2020년 6월 17일(수) 오전 11:00
  • 참가자: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 버츄얼 유튜버 '슈블이'
  • 발표내용: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소개, 스코넥 신규 사업비전 공개, Q&A


  • 세계 최초의 F2P VR 온라인 슈팅 게임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간담회의 첫 순서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신작이자, '모탈블리츠' 시리즈의 최신작인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가 공개됐다.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는 아케이드 건 슈팅 게임의 경험을 VR에 녹여낸 작품으로, VR 온라인 게임 중 세계 최초로 'F2P' 서비스 방식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작이 스토리가 있는 웰메이드 슈팅 게임이었다면, 이번 신작은 전작을 통해 검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유저들이 한자리에서 겨룰 수 있는 온라인 슈팅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PSVR 플랫폼을 통해 오는 2020년 여름 시즌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추후 오큘러스와 바이브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간단한 게임 소개와 트레일러 영상 공개 후, 사회를 맡은 버츄얼 유튜버 슈블이의 게임 플레이 시연이 이어졌다.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는 PS VR의 에임 컨트롤러, 혹은 듀얼쇼크로 조작할 수 있다. 로비에서는 퀵매치와 미션, 튜토리얼, PS 스토어 진입 등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션은 스테이지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모든 미션엔 노멀, 하드, 익스퍼트의 난이도가 존재하고, 유저가 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의 조작은 단순하다. 이동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에임을 가져다 대고 컨트롤러의 트리거를 당기면 해당 장소로 텔레포트할 수 있다. 각 플랫폼에는 일정량의 방어도가 가진 쉴드가 존재하고, 이 쉴드를 활용하여 엄폐하면서 전투를 치를 수 있다.

    경기 시간은 약 5분 내외이며, 일정 시간이 흐르면 필드 중앙에 강력한 무기인 '램페이지'가 소환된다. 램페이지는 단 한발로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탄수가 한정되어 있다.

    적의 총알 세례를 맞아 다운될 경우, 각 진영 후방에 있는 리스폰 지역에서 부활하여 전장에 다시 복귀할 수 있다. 플랫폼의 실드가 파괴되면 다른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적의 후방을 노리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전투는 빠른 템포로 이루어지며, 인게임 내부에 배치된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전투가 마무리되면 스코어 화면을 확인할 수 있고, 전투에서 기록한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보상으로 캐릭터를 치장할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 혹은 더 강력한 장비를 구매할 수도 있다.








    스코넥, "언택트 2.0 시대 맞이하여 '5G UTIS-5' 제공한다"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의 시연 이후,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의 가상 캐릭터가 무대에 올라 스코넥의 신규 사업 비전을 소개했다.

    최정환 부사장은 먼저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국 뿐만 아닌 글로벌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지금, VR 속에서 같은 공간을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을 나누는 '언택트 2.0'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설명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다가온 '언택트 2.0'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UTIS-5'를 중점적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여기서 '5G UTIS-5'란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을 뜻하는 5G, 비대면을 뜻하는 UT, 실감형 서비스를 뜻하는 IS, 그리고 스코넥이 제공하는 다섯 개의 서비스를 뜻하는 5를 합처서 만들어진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슬로건이다.

    스코넥이 비대면 기술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게임, 융합, 교육, 커뮤니케이션, E커머스까지 총 다섯 가지다. 금일 새롭게 공개된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를 시작으로 산업 현장의 훈련, 문화, 의료, 교육, 방송, 콘서트, 쇼핑까지 우리 생활과 관여되어 있는 활동 전반에서 스코넥의 비대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최정환 부사장은 코로나가 만연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견뎌내고,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여러 VR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이야기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스코넥 온라인 간담회 Q&A


    모든 세션을 마치고, 온라인 생중계 채팅방을 활용한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다. 모든 질문에는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이 답변했다.


    Q.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는 VR방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전작과 같은 작품인가?

    - '모탈블리츠' IP는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IP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모바일 버전의 모탈블리츠도 있었다. 그 이후에 만든 것이 모탈블리츠 PSVR 버전으로, 이 작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모탈블리츠를 재미있게 즐긴 유저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모탈블리츠 워킹 어트랙션을 서비스하기도 했다.

    전작의 모탈블리츠가 철저히 싱글 플레이 위주의 게임이었다면, 이번 신작은 5G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을 유료 패키지로 판매한다면 많은 유저들이 쉽게 플레이하기 어렵기 때문에 F2P로 서비스하기로 결정한 것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PS VR만 지원하지만, 이후엔 VR 장비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다.


    Q. 부분 유료화 방식을 채택한 '모탈블리츠 배틀아레나'의 인게임 내에 판매될 예정인 유료 콘텐츠들의 가격대는 어떻게 될 예정인가?

    - 아직 정확한 가격대와 출시일을 공개하기에는 조금 이른 시점이다. 추후에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버추얼 유튜버와 디지털 휴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로 떠오를 것이라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버추얼 유튜버 기술의 장점과 비전에 대해 소개 부탁한다.

    - 가상의 캐릭터가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것이 버츄얼 크리에이터 기술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가상의 세계를 더욱 넓혀나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개인이라도 버츄얼 유튜버로 활동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스코넥에서 무료로 캐릭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코넥에서 전개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전시는 물론, 콘서트, 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뉴스 93개 등록됨 (2020-07-16 ~ 2020-01-15)

    와이제이엠게임즈, '러커VR' 통해 중국 VR 시장 공략 나선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5 11:21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VR콘텐츠 기업인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이하 러커VR)를 통해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SK텔레콤과 파트너십 맺고 VR 콘텐츠 공모전 운영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4 10:33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협력하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하는 NCM 오...
    2013년, '하프라이프3'는 개발중이었다 [13]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20-07-10 18:07
    하프라이프: 알릭스로 VR 게임의 새 시대를 연 밸브. 그런데 2013년,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 하프라이프3가 개발 중이었다면? 밸브의 신작과 그간 숨겨졌던 다양한 프로젝트 내용이 담긴 인터랙티브 스토.....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일 개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0 14: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한국VR·AR콤플렉스에서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할 예정이다......
    VR 게임쇼 '2020 인디크래프트', 조이시티 및 MS 후원사로 참여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8 17:53
    ‘2020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국내외 게임유저 및 관계자의 관심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언택트(Untact).....
    어메이즈VR, 美 아티스트와 계약 맺고 'VR 이머시브 콘서트' 사업 진행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8 11:02
    VR 콘텐츠 제작 및 유통사인 어메이즈VR(AmazeVR, 대표 이승준)이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락네이션(Roc Nation)의 아티스트 세라디(Ceraadi)와 공동 프로젝트 계약을 체...
    이너테인먼트, 지니뮤직에 VR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8 10:16
    이너테인먼트(대표 허민강)가 지난달 25일 지니뮤직과 K-POP 아티스트 VR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너테인먼트는 신예 스타 홍보 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서비.....
    제이씨현시스템, 'HTC VIVE' 올 어바웃 VR 프로모션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7 15:04
    HTC 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7월 7일(화) 오전 11시부터, VIVE Cosmos Elite 구매 시 스팀 월렛 코드를 증정하는 'VR의 모든 것 - 올 어바웃 VR'이벤트를...
    [7월 신작 상반기] 2019 최다 GOTY 데스 스트랜딩, PC로 돌아오다 [8]
    동영상 | 김수진,강승진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2 14:50
    이번 달에는 뭐하고 놀지? 영상, 표로 함께 보는 신작 모아보기 [7월 상반기 신작 정보]...
    한빛소프트, '런데이' 활용한 가상마라톤 '버추얼 레이스' 참가자 모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2 10:13
    한빛소프트는 달리기 앱 '런데이'를 활용한 실시간 가상 마라톤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버추얼 레이스' 테스트 체험은 300명 규모로 다음달 진행하며 참가자를 7월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큐로드, 스코넥의 VR 신작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 QA 계약 체결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1 16:06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가 개발한 PS4 신작 VR게임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에 대한 품질관리(Q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탈블리츠:컴뱃아레나’는 PS VR.....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에 '애리조나 선샤인' 정식 서비스 [1]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1 10:20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는 대규모 좀비 사냥 VR 게임 ‘애리조나 선샤인’을 정.....
    한빛소프트, 일선 학교에 VR 스포츠 통합 플랫폼 공급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1 10:16
    한빛소프트는 코드리치, HM솔루션과 컨소시엄을 통해 서울올릭핌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정부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VR 스포츠교실은 학생.....
    경기도, 리테일 테크 특화된 VR/AR 서비스 개발 지원 나선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1 09:54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리테일(유통)테크에 특화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서비스 개발 지원에 나섰다. 리테일테크는 유통(retail)과 기술(Technology)을 합친 용어로 VR/AR기술을 유통산업에.....
    경기 VR/AR 기업 그랙션, 고양시 행정복지센터와 VR 생활체육시설 개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6-30 09:44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경기도 VR/AR 지원기업인 그랙션(대표 김문준)이 고양시 주교동 행정복지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가상현실 생활체육활동 시설인 ‘(가칭)VR 브레인뉴스포츠’를 개.....
    페이스북, "오큘러스 GO 단종, 퀘스트에 주력할 것"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6-24 17:25
    페이스북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체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GO'의 단종을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자사의 첫 일체형 VR HMD인 오큘러스 GO를 2020년 연내에 단종하고, 후속작인 일체형 VR 헤드셋 '...
    옴니씨앤에스, 비대면 VR 그룹상담 솔루션 ‘옴니핏 VR-M’ 출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6-24 10:58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원격 화상회의나 화상면접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한 심리적 방역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다. 멘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
    제이씨현시스템, HTC VIVE VR 하이마트에서 특가 이벤트 진행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6-19 10:36
    HTC VIVE의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하이마트에서 6월 19일(금) 단 하루 진행되는 현대카드 M포인트 데이 행사에 HTC VIVE 전 제품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세계 최초의 F2P VR 온라인 슈터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2]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6-17 14:35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금일(17일), 현재 개발 중인 VR 게임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와 새로운 사업 비전을 소개하는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 8만 여 명의 구독자를 가진 버...
    나이언틱, 지역사회 재건을 위한 '포켓몬GO Fest' 세부내용 공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6-17 11:34
    Niantic.inc(나이언틱)은 올 여름 플레이어들의 모험과 지역사회의 재건을 도모하는 ‘Pokémon GO Fest 2020’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Niantic 사업의 근간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

    VR 이슈 타임라인

    VR용어 상식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