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기획 디자이너 크리스 카니(Chris Carney)와 전설적인 맵 기획자 살 가로조(Sal Garrozzo)를 통해 스플릿 맵 제작 과정이 공개되었다.

발로란트의 맵 디자인은 배경이나 설정 등 콘셉트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유저들간의 전투 상황을 우선시하여 개발되었다. 특히 스플릿 맵의 경우 고지 점령전과 같은 게임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지를 중점으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중앙에 맵 전체를 감시할 수 있는 높은 탑을 배치하거나, 이후 탑을 양방향으로 쪼개어 사이트별로 감시할 수 있게 축소한다거나, 실제 요원들이 전투를 벌이는 것을 상정하고 조정에 들어갔다.

맵의 구조적인 형태가 어느 정도 잡혔다면,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맵의 콘셉트에 대해 고민하는데, 스플릿의 경우 작중 등장하는 세력 중 하나인 킹덤에 의해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게 된 일본 도시로 설정되었다.

특히 사이트 A지점은 신식 문화가 들어서게 된 신시가지, B사이트 지역은 여전히 과거의 전통에 집착하는 구시가지 구역으로 뚜렷한 대비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한다.

한편 스플릿 맵 기획 의도와 게임 내 배경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최초 기획은 가운데 강이 흐르면서 빙하가 떠다니는 등 완전히 다른 콘셉트였다


▲ 중앙탑 위주의 전술 움직임을 요구했던 두 번째 디자인


▲ 우리에게 익숙한 지금의 스플릿 형태는 4번째 작업과정을 거치면서 나온다


▲ 스플릿의 배경은 일본! 구시가지와 신시가지의 대비되는 모습이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