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종각 롤 파크에서 열린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5일 차 일정에 젠지e스포츠가 KT 롤스터를 상대로 고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담원 게이밍은 설해원 프린스를 2:0으로 잡아내고 리그 1위로 치고 나갔다.

KT 롤스터가 젠지e스포츠를 상대로 1세트 승리를 거뒀다. 젠지는 그레이브즈의 존재로 인해 유리한 초반을 보냈으나 마무리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반면, KT 롤스터는 시간이 흐르면서 트런들이 상대 말파이트의 존재감을 지워버렸고, 사거리가 긴 이즈리얼이 상대 아펠리오스보다 더 큰 활약을 보였다. KT 롤스터가 불리한 시간을 부드럽게 넘긴 데에는 '쿠로' 이서행의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활약도 매우 컸다.

젠지e스포츠가 2세트 승리를 챙겼다. 봇 라인의 우위를 통해 게임을 지배했다. '룰러' 박재혁의 애쉬, '켈린' 김형규의 카르마는 상대 세나-사이온을 상대로 라인전에서 연달아 킬을 기록했다. KT는 전황을 바꾸기 위해 상체에서 여러 차례 싸움을 걸었으나 봇 라인 1차 타워에 미련을 두다가 게임을 내주게 됐다. 다만, 젠지도 게임을 끝내는 데 있어 깔끔한 마무리를 선보이진 못했다.

승리를 가른 3세트 승자는 젠지e스포츠였다. 젠지는 초반 교전에서 불리했지만, 드래곤 스택은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그리고 이렇게 쌓아놓은 드래곤 스택은 중반 교전부터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비디디' 곽보성의 아지르는 바다의 드래곤 효과로 불리한 전장을 뒤엎었고, 젠지는 그 흐름을 끝까지 이어가 경기를 끝낼 수 있었다.


담원 게이밍과 설해원은 1세트 시원한 한판 대결을 펼쳤다. 양 팀은 초반부터 난투를 벌이며 킬을 쏟아냈다. 상황이 불리해지자, 설해원은 바론 사냥을 통해 반전을 노렸다. 그러나 담원은 침착하게 이를 받아치면서 경기 승부를 갈랐다. 난전이 계속되는 동안, '쇼메이커' 허 수 조이의 존재감은 크게 빛났다. '수면 방울'을 통해 끊임없이 변수를 만들며 현재 자신의 폼이 최상임을 제대로 보여줬다.

담원 게이밍은 2세트에도 승리를 거뒀다. '너구리' 장하권의 제이스를 카사딘과 매치 시켜 성장을 늦추고, 그동안 '베릴' 조건희의 판테온이 협곡을 누비면서 게임을 만들어갔다. 설해원은 상대의 난전 요청에 빼지 않고 그대로 부딪쳐줬지만, 체급차이가 느껴질 만큼 담원 게이밍의 교전 능력이 더 탁월했다. 담원 게이밍은 22분에 바론을 잡고 경기를 끝냈다.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5일 차 결과

1경기 KT 롤스터 1 vs 2 젠지e스포츠
1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젠지e스포츠
2세트 KT 롤스터 패 vs 승 젠지e스포츠
3세트 KT 롤스터 패 vs 승 젠지e스포츠

2경기 설해원 프린스 0 vs 2 담원 게이밍
1세트 설해원 프린스 패 vs 승 담원 게이밍
2세트 설해원 프린스 패 vs 승 담원 게이밍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순위 현황

1위 담원게이밍 2승 0패 +4
2위 아프리카 프릭스 2승 0패 +3
3위 DRX 2승 0패 +2
4위 다이나믹스 1승 1패 +1
5위 T1 1승 1패 0
5위 젠지 e스포츠 1승 1패 0
7위 설해원 프린스 1승 1패 -1
8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2패 -2
9위 kt 롤스터 0승 2패 -3
10위 샌드박스 게이밍 0승 2패 -4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6일 차 일정

1경기 팀 다이나믹스 vs 설해원 프린스 - 24일 오후 5시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KT 롤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