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에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2주 동안 '한여름 불꽃축제'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 3가지 종류의 버프와 주문 공격력, 적중, 치유량이 증가하는 음식, 여름의 정령을 소환하는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제로스 곳곳에 있는 불꽃을 찾아 퀘스트를 완료하면 [불타는 꽃]을 얻는다. 화톳불에 불타는 꽃을 던지면 1시간 동안 치명타 적중률과 주문 극대화 확률을 3%만큼 증가시켜주는 [불꽃축제의 열정] 버프를 획득한다. 이외에도 체력이 30 증가하는 [불꽃축제의 열의] 버프, 화염 저항력이 30 증가하는 [리본의 춤] 버프를 받을 수 있다.


3가지 버프 획득하는 방법

① [불꽃축제의 열정] - 1시간 동안 치명타 적중률, 주문 극대화 확률 +3%

'불의 축제(얼라) / 한여름 불꽃축제(호드), 칼림도어의 거친 불꽃, 동부 왕국의 거친 불꽃, 어둠을 밝히는 한줄기 빛(최소 50레벨 이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퀘스트 하나당 특정 지역 4곳에 있는 화톳불을 클릭해야 하므로 4개를 모두 완료하려면 총 16곳을 방문해야 한다. 하나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10개의 불타는 꽃을 얻을 수 있어 총 40개의 꽃을 모을 수 있다.

불타는 꽃을 대도시의 화톳불에 사용하면 [불꽃축제의 열정] 버프를 얻는다. 만일 짧은 시간 안에 3개의 불타는 꽃이 화톳불에 사용됐다면 근처에 있는 모두가 버프를 획득한다.

버프 이외에도 퀘스트를 완료해 10분 동안 자신을 보호하는 불꽃 정령을 소환하는 불꽃의 팔지나 여름의 정령을 소환하는 갈무리한 불꽃을 얻을 수 있다.

[바로가기] 한여름 불꽃축제 퀘스트 위치 지도로 살펴보기 - by 인벤 모노리수




② [불꽃축제의 열의] - 1시간 동안 체력 +30

상대 진영의 주요 도시에 있는 불꽃을 훔쳐서 한여름 축제 현자 NPC에게 가져가는 '불꽃 훔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버프다. 얼라이언스는 오그리마, 썬더 블러프, 언더시티의 불꽃을, 호드는 스톰윈드, 다르나서스, 아이언포지의 불꽃을 훔쳐야 한다. 퀘스트 완료 시 버프와 함께 추가로 불타는 꽃을 획득할 수 있다.



③ [리본의 춤] - 1시간 동안 화염 저항력 +30

오그리마, 썬더 블러프, 언더시티,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다르나서스 등 주요 도시의 축제 화톳불 근처에 있는 축제 기둥을 클릭해야 한다. 2인 이상이 클릭하면 [리본의 춤] 버프를 획득해 1시간 동안 화염 저항력이 30만큼 증가한다. 버프가 사라지면 반복해서 축제 기둥을 클릭해 다시 받을 수 있다.

▲ 2명 이상이 축제 기둥을 클릭하면 [리본의 춤]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퀘스트 완료로 획득하는 음식

'칼림도어의 희미한 불꽃, 동부왕국의 가물거리는 불꽃' 퀘스트를 완료하면 방어 숙련도, 주문 공격력, 적중, 치유량을 올려주는 4가지 음식 중 1개를 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칼림도어와 동부왕국에서 4곳을 방문하여 화톳불을 클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