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온라인으로 'PUBG 컨티넨탈 시리즈 1 아시아(이하 PCS 1 아시아)' 개막전 경기가 진행됐다. 중국과 한국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중국의 루미노스 스타즈와 한국의 VSG가 각각 종합 1, 2위에 올랐다.

에란겔에서 펼쳐진 1~3라운드에서는 중국의 강세가 돋보였다. 특히, 선두를 달리고 있는 티안바 게이밍은 1라운드부터 명불허전한 전투력을 뽐냈다. 홀로 살아남은 '린슌'이 마지막 싸움에서 이이제이를 제대로 활용해 치킨을 꿰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운영적인 면에서는 3라운드 차량 돌진처럼 아쉬운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2라운드에서는 젠지 e스포츠가 빛났다. 안정적으로 4인 스쿼드를 유지한 VSG에게 치킨을 내주긴 했으나, 자기장 외곽 전투에서 괴력을 뿜어내면서 무려 13킬을 챙겼다. 중국의 루미노스 스타즈는 3라운드에서 티안바 게이밍의 판단 미스를 발판 삼아 치킨을 가져가며 종합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어진 4라운드 미라마에선 4AM과 티안바 게이밍이 불의의 일격을 맞아 일찌감치 탈락했고, 젠지 e스포츠마저 다소 빠르게 잡히면서 여러 팀들에게 순위 역전의 기회가 생겼다. 그 기회를 잡은 건 루미노스 스타즈와 쿼드로였다.

루미노스 스타즈는 고지대의 이점을 활용해 일방적으로 킬 포인트를 올렸고, 치킨까지 챙기며 종합 1위를 빼앗는데 성공했다. 2위 티안바 게이밍과의 점수 격차도 꽤 많이 벌렸다. 순위표상 동부에 머물던 쿼드로는 4라운드에서 다수의 킬과 함께 2등을 차지, 순식간에 종합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1일 차의 마지막 5라운드. 최상위권 루미노스 게이밍과 쿼드로, 티안바 게이밍, 젠지 e스포츠가 포인트를 얼마 얻지 못하고 탈락하면서 빛을 본 팀은 쿼드로였다. 쿼드로는 맹렬한 전투력에 '멘털'의 슈퍼플레이로 순위 방어까지 더해지면서 종합 2위로 1일 차를 마쳤다. 엘리먼트 미스틱도 5라운드 치킨으로 하위권에서 종합 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 PCS 1 아시아 1일 차 최종 순위




출처 : PSC 1 아시아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