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진행한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1주 2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1경기에서 상하이 드래곤즈는 항저우 스파크를 상대로 네 번째 3:0 완승을 거뒀다. 서울 다이너스티도 청두 헌터즈를 상대로 값진 3:0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 경기에서 광저우 차지가 뉴욕 엑셀시어에게 풀 세트 끝에 승리했다. 뉴욕은 초반부 '학살'을 힐러로 돌리며 선승을 거뒀으나 후반 뒷심에서 광저우를 따라잡지 못하며 상대전적이 1:3으로 더 벌어졌다.

상하이는 1세트 시작부터 순조롭게 출발했다. '이자야키' 아나의 힐밴이 제대로 들어가며 '플레타-립'의 에코-솜브라가 프리딜하는 구도를 이어가며 100:0으로 압승을 거뒀다. 2라운드 역시 마찬가지그림이었다. 상하이가 항저우를 마주치자마자 킬을 만들어냈고, '립'의 맥크리가 쉬지 않고 킬을 만들어내 다시 한번 100:0으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보이드'의 시그마가 거점 전투에서 놀라운 전투 능력을 발휘했다. A-B거점 점령할 때마다 홀로 킬을 만들어내며 공격에서 2점, 수비에서도 상대 에코의 궁극기를 끊어주는 활약을 선보였다. 항저우 역시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상하이보단 늦은 시간에 2점을 따내고 추가 라운드의 추가 시간에 B거점까지 내달려 3점을 확보했다. 하지만 상하이는 한 수위였다. '이재곤' 브리기테를 앞세워 앞라인부터 확실하게 포커싱해 잡아주면서 2:0으로 앞서갔다.

기세를 탄 상하이는 3세트에서 손쉽게 3점을 확보한 뒤, 쓰레기촌 화물을 미는 구간을 완전히 통제했다. 탄탄한 방벽과 저격으로 진입로를 요새로 만들며 상하이가 3:0 승리를 거뒀다.


두 번째 경기에서 서울과 청두가 만났다. 서울은 1세트 트레이서-브리기테 싸움에서 한 수위의 기량을 선보였다. '리브'와 '프로핏' 간 트레이서 싸움에서 '프로핏'이 후반 활약으로 1R 승리를 확정지었다. 2라운드에서도 서울은 거점을 장악하고 승기를 놓치지 않았다. 오히려 청두가 99%의 거점을 후반부에 놓치며 1세트를 서울에게 내주고 말았다.

아누비스 신전에서 열린 2세트도 서울이 가져갔다. 먼저 2점을 확보하더니 B거점에서 깔끔한 수비를 이어갔다. '미셸' 로드호그와 '프로핏' 트레이서가 나노겐지만을 바라보는 청두의 영웅을 하나씩 각개격파해냈다. 청두의 겐지가 용검을 꺼냈지만, 서울은 로드호그의 돼재앙과 토르비욘의 초고열 용광로로 깔끔히 받아치며 2:0으로 앞서갔다. 서울은 3세트도 압승을 거뒀다. 이번에는 '비도신'의 아나가 청두의 나노용검을 꺼낸 겐지를 재우더니 에코 맞대결에서도 승리하며 3점을 따냈다. 수면총을 비롯한 다양한 스킬로 청두를 압도한 서울은 수비에서 완막에 성공해 3:0 승리를 완성했다.


세 번째 경기에서 뉴욕과 광저우의 대결이 이어졌다. 뉴욕은 1세트에서 '학살'을 힐러로 투입 돼 브리기테를 플레이 했다. 3-3 메타에서 브리기테를 다루던 실력을 발휘해 거점에 진입 조차 못하게 입구를 틀어막는 모습이었다. '리베로'의 메이가 칼 같이 빙벽으로 상대를 가르고, '넨네' 애쉬의 저격까지 통하면서 뉴욕이 1세트 승리를 챙겼다.

속도가 붙은 뉴욕은 2세트 선공권을 쥐었다. 아누비스 신전을 4분 46초라는 긴 시간을 남기고 2점을 확보할 정도로 기세가 맹렬했다. 광저우가 시그마의 중력 붕괴-토르비욘 용광로 연계로 2점을 따라가면서 마지막 기회를 얻었다. 추가 라운드에서는 '핫바' 시그마의 중력 붕괴가 엇나가면서 광저우가 본대 싸움을 승리하며 2세트를 가져갔다.

패배한 뉴욕은 3세트에서 '학살'의 겐지를 꺼냈다. '넨네' 솜브라의 EMP나 겐지의 용검으로 한타 승리를 이어갈 수 있었다. 수비에서는 뉴욕 EMP 활용이 아쉬운 경우가 많았고, 반대로 광저우의 '크롱' 시그마가 활약하며 3점을 따라잡았다. 3세트 추가 라운드의 승자는 뉴욕이었다. 단 한 번의 원시의 분노-나노강화제 타이밍에 밀어내면서 극적인 승리를 챙겼다. 하지만 4세트에서 광저우가 자신들이 자랑하는 2방벽 조합의 힘을 제대로 발휘해 완막에 성공하며 승부는 마지막 세트로 향하게 됐다.

5세트에서는 뉴욕의 '새별비'가 '넨네' 대신에 들어왔다. 하지만 광저우는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 '새별비' 리퍼의 궁극기 타이밍을 제외하고 모두 받아내며 1R를 가져갔다. 2R마저 '크롱'의 시그마가 중력 붕괴로 마무리하며 풀 세트 끝에 광저우가 승리를 거뒀다.


2020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1주 2일 차 1부 결과

1경기 상하이 드래곤즈 3 vs 0 항저우 스파크
1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2 vs 0 항저우 스파크 - 오아시스
2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4 vs 3 항저우 스파크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3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3 vs 0 항저우 스파크 - 쓰레기촌

2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3 vs 0 청두 헌터즈
1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0 청두 헌터즈 - 부산
2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1 청두 헌터즈 - 아누비스 신전
3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3 vs 0 청두 헌터즈 - 감시기지 지브롤터

3경기 뉴욕 엑셀시어 2 vs 3 광저우 차지
1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 광저우 차지 - 네팔
2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3 광저우 차지 - 아누비스 신전
3세트 뉴욕 엑셀시어 4 vs 3 광저우 차지 - 감시기지 지브롤터
4세트 뉴욕 엑셀시어 0 vs 1 광저우 차지 - 블리자드 월드
5세트 뉴욕 엑셀시어 0 vs 2 광저우 차지 - 리장타워

이미지 출처 : 상하이 공식 트위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