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게임 순위(6월 22일~6월 28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6월도 어느새 막바지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장마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밖에 나가기보단 집에서 쉬는 것이 여러모로 이롭죠. 게임사는 장마철과 곧 다가올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각양각색의 이벤트 등을 준비하며,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18일에 여름 시즌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한 '메이플스토리'는 25일, 어웨이크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순위가 2계단 상승했습니다. 1차 업데이트는 편의성 개선을 위한 봄봄 프로젝트가 이뤄졌는데요. 치장 캐시 아이템 인벤토리 추가와 옥션, 유니온 시스템의 편의성 개선 외에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순위 상승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피파온라인 4'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업데이트하며, 볼타 라이브가 정식 리그로 변환하고 각종 이벤트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피파온라인 4 -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25일, '피파온라인 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4월 도입되었던 스트리트 풋볼모드인 '볼타 라이브'가 프리시즌을 끝마치고 정규 시즌으로 오픈되었는데요. 이제부터 ‘볼타 라이브 공식경기’의 추가와 함께 ‘친선 경기’에서 상대팀 초대가 가능해졌습니다.

볼타 라이브는 정규 시즌으로 추가되는 과정에서 몇 가지의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우선, 선수 컨디션이 적용되고, 기존에는 포지션별 오버롤 상위 3명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원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피파온라인 4는 정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7월 23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넥슨은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8월 19일까지 8주간 진행하는 '피파온라인 4 썸머 페스타'의 사전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사전등록에 참여할 경우, '2020 썸머 페스타 선수팩'과 '2천만 BP' 등 다양한 보상을 즉시 지급하고, 2주 단위로 추가 보상과 누석 보상을 제공합니다.

사전등록 외에도 플레이 판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업마블’ 이벤트와, 신규· 복귀 유저 대상 출석 보상 이벤트 ‘프로젝트 BEST 11’,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선수팩 DIY’, ‘FIFA 온라인 4 M 접속 보상’ 등의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신규 혹은 복귀 유저라면 놓치지 말고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검은사막 -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예고


펄어비스는 26일, 검은사막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하사신은 굽은 칼날의 사곡도를 사용해 적의 빈틈을 파고드는 암살자 클래스로, 5월 30일에 진행된 하이델 연회에서 첫 공개된 바 있습니다.

하사신의 출시 예고를 맞이해 검은사막 SNS에서 ' 클래스 나주라’의 포스터 및 바이럴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나주라’ 바이럴 영상은 검은사막 공식 MC 서한결, CM 민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MC 모영순, CM 에이든이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7월 7일, 검은사막의 썸머 시즌 서버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썸머 시즌 서버는 3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었던 스프링 시즌에 이은 검은사막의 두 번째 시즌 서버입니다. 시즌 서버는 특정 기간에만 운영되며,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시즌 서버와 더불어 일반 접속 보상 강화 이벤트가 7월 29일까지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블랙스톤과 샤카투의 인장, 발크스의 조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블레이드 & 소울 - '천도사' 업데이트


24일, '블레이드 & 소울'에 13번째 클래스 '천도사'가 등장했습니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치밀한 연계를 갖춘 은하와 빠른 속도의 우례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린족으로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레이드 던전 기준 '투지' 직업군에 해당합니다.

신규 클래스의 등장과 동시에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가 추가됐으며,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의 1인 던전 리뉴얼이 이뤄졌습니다. 인형의 폐가에서는 네임드 몬스터 '저주인형'과 보스 몬스터 '마기인형'이 등장하며, 사람이 사라진 대저택과 기괴한 인형들의 이야기가 다뤄집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