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06-30 16:47
댓글 :
0

[뉴스] 한순간 오간 심리전이 가른 승부, 1:1 시즌7 논검대회 주요 장면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천하제일 논검대회의 7번째 1:1 시즌이 종료됐다. 많은 선수들이 이틀간 본선 진출권을 놓고 경기를 펼쳤고, 3일 차부터는 시즌 최강자를 겨루는 본선이 진행됐다. 그 결과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했던 오독 문파의 '마왕'이 2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방송으로 중계된 4강과 결승전에서는 선수들의 집중력이 돋보이는 장면이 다수 연출됐다. 얼핏 보면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승부를 결정지었던 부분을 몇 가지 소개한다.



■ 천하제일 논검대회 1:1 시즌7

◎ 4강 1경기 - 히태커(진무) vs 액버(진무)

- 주요 포인트

4강 1경기는 진무 문파간의 대결이었다. 서로 같은 기술을 주고받으며 대결을 해야 하므로, 자신의 실수를 줄이고 서로의 심리를 읽는 것이 중요했다.

견제 위주 싸움이 될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 달리, 두 선수는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았다. 승부는 주요 탈출기 '환영진공' 심리전에서 갈렸다. 공력이 높아 상황에 따라 환영진공을 공격/수비 양쪽에 유연하게 사용한 히태커와 달리, 액버는 수비 위주로 환영진공을 사용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했다.

처음에는 히태커의 공격적인 운영이 통하며 먼저 2:0으로 앞서나갔다. 그러자 액버는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며 맞불을 놓았고, 3, 4세트를 연이어 따내며 점수를 원점으로 돌렸다.

결승 진출권이 걸린 마지막 세트. 히태커의 공격적인 환영진공 활용과 액버의 실수가 겹치며 히태커가 순식간에 대미지를 누적시켰다. 액버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격 기회를 노렸지만, 흐름을 탄 히태커의 공세를 버티지 못하며 3:2로 히태커가 결승에 진출한다.


- 핵심 승부처

[47:43] 5세트 막바지, 액버가 환영증폭-일검을 사용하며 반격을 노린다. 그러나 히태커가 사용한 후수에 저지되며 사실상 승부를 굳힌다. 이후 액버는 환영진공을 사용해 흐름을 바꾸려 하지만, 크게 벌어진 체력 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히태커의 공격적인 운영에 쓰러진다.



▲ 영상 클릭 시 해당 장면이 재생됩니다


◎ 4강 2경기 - 연리지독주(태백) vs 마왕(오독)

- 주요 포인트

최근 화경 등급 상위권을 달성한 연리지독주와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한 마왕의 대결. 오독의 탈출기 쿨타임이 비교적 짧고 은신을 보유하고 있어 태백 측에서 정신집중을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 때문에 상성은 오독이 약간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리지독주는 게임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는 동시에 태백 특유의 치고 빠지기 운영으로 정신집중 쿨타임을 버는 것을 선택했다. 이를 알고 있기라도 한 듯 마왕은 탈출기를 공격적으로 활용하며 시간을 주지 않았다.

공력 차와 경기 중 한 번씩 이어진 실수가 원인일까. 연리지독주는 원하는 만큼 대미지를 누적시키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마왕은 오독 특유의 공격력을 발휘해 상대를 몰아붙이고 3:0으로 결승에 진출한다.


- 핵심 승부처

[1:08:12] 3세트 중간, 그림자 탈출을 사용한 마왕과 체력 차이를 크게 벌리는 데 성공한 연리지독주. 이후 거리를 벌리며 주요 기술 쿨타임을 벌고자 했지만, 마왕은 그림자 당기기 - 낙인으로 반격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여러 스킬을 사용해 연리지독주의 체력을 빼는가 싶더니, 순보가 적중하는 순간 자신의 체력을 20% 가까이 회복했다. 이로 인해 연리지독주에게 기울던 흐름을 자신 쪽으로 완벽하게 가져왔다. 이후 연리지독주는 냉정함을 잃었는지 돌진을 헛치고, 이 틈을 놓치지 않은 마왕이 은신 찌르기로 승부를 결정짓는다.



▲ 영상 클릭 시 해당 장면이 재생됩니다


◎ 결승전 - 히태커(진무) vs 마왕(오독)

- 주요 포인트

우승 후보로 언급되던 두 선수가 결승전에서 만났다. 문파 상성은 기본적으로 오독이 유리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흐름이 진무 쪽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창과 방패의 대결이 예상됐다.

마왕은 첫 세트부터 그림자 탈출을 빠르게 사용하는 등 공격적인 운영으로 히태커를 몰아붙였다. 그러나 히태커는 모든 환영진공과 반격, 태극진 등을 활용해 이를 저지하려는 수비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첫 세트를 따냈다.

2세트부터는 마왕의 빠른 경기 운영이 통하기 시작했다. 이에 초조해진 히태커는 과감하게 도박수를 던졌지만, 마왕은 이에 걸려들지 않고 확실한 타이밍에 공격을 들어가며 3세트까지 연이어 승리했다.

4세트에서는 오독 입장에서 이상적인 경기가 펼쳐졌다. 히태커가 흐름을 가져오기 위해 사용하는 환영증폭-일검을 적절한 타이밍에 순보로 막아내며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갔다. 그 결과 체력 차이가 크게 벌어졌고, 실수 없이 경기를 풀어나간 마왕이 최종 스코어 1:3으로 1:1대회 2연속 우승을 거머쥐었다.


- 핵심 승부처

[1:41:18] 결승 3세트, 원거리 대치 중 낙인 2타에 제압된 히태커가 환영진공을 사용한다. 마왕의 순보가 빠진 것을 환영하고 환영증폭-일검으로 반격을 하려는 도박수였던 것. 그러나 마왕이 이를 그림자 밟기의 금강으로 받아내며 역으로 기회를 내주게 된다. 이후 히태커의 대처는 나쁘지 않았으나, 한끗 차이로 경기를 내주며 1:2로 마왕이 앞서가기 시작한다.

[1:44:55] 결승 4세트, 히태커의 주요 탈출기가 모두 빠진 틈을 노려 마왕이 낙인을 사용 후 긴 콤보를 이어간다. 히태커에게 큰 피해를 주는 동시에, 자신은 낙인 효과로 체력을 대량 흡수해 사실상 승부를 결정짓는다. 이어진 상황에서 히태커의 반격을 읽고 2차 공격에 성공하며 우승을 차지한다.





▲ 영상 클릭 시 해당 장면이 재생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33개 등록됨 (2020-08-06 ~ 2020-02-05)

[정보] 제자 빠르게 성장시키고, 은사도 얻는다! 초보 지원 장려하는 '사제 시스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8-06 16:57
'사제 시스템'은 레벨과 전투력/공력이 높은 유저가 다른 유저를 돕는 것을 장려하는 기능이다. 모든 유저는 인맥 - 사제 메뉴를 이용해 사부를 모시거나 제자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제 관계가 맺어진 캐.....
[정보] 매일 올릴 수 있는 양 정해진 경험치, 만렙 달성에 중요한 것은 꾸준함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8-05 12:13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가 어느덧 1주 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인만큼, 복귀 유저는 물론 강호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유저도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신규 유저가 .....
[정보] 무제한 코스튬과 다양한 보상 챙겨가자!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모음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30 18:08
천애명월도의 이벤트는 대부분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조건을 만족해 보상을 얻기가 쉬운 편이다. 특히,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등록 즉시 무제한 코스튬을 지급하는 등 과정이 간단한 데 비해 상당히 좋.....
[뉴스] 신규 콘텐츠와 화장 관련 커스터마이징! '천애풍미' 업데이트 3차 정보 공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30 13:05
30일(목), GM서신에서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 관련 3번째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소식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심검전경과 군왕부 난투 및 커스터마이징 소스 추가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심검전경은 .....
[정보] 곳곳에 표기된 근거리, 실제 사거리는? '문파별 공격 거리' 총정리 [2]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24 17:49
천애명월도에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문파의 무공 유효 범위를 숙지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원거리 스킬을 보유한 문파라면 긴 사거리를 활용해 보스나 다른 유저의 공격이 닿지 않는 곳에서 일.....
[뉴스] 속성 경맥과 코스튬 지급하는 시즌 미션! '천애풍미' 업데이트 추가 시스템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23 16:26
23일(목), 천애명월도의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에서 추가될 신규 시스템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번 소개됐던 8번째 신분 요리사처럼, 이번에도 GM서신을 통해 새로운 요소를 자세히 소개했다. 이번에.....
[뉴스]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 정보 공개, 신분 요리사 및 콘텐츠 추가 예정!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16 16:22
천애명월도 개방 문파의 테마곡 '일호춘추' 영상과 함께 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 티저 페이지가 공개됐다. 신규 콘텐츠, 레벨 확장, 8번째 신분,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것이 추가될 이번 업데이트는 .....
[정보] 능력치 뿐만 아니라 무공도 강화한다! 9단계로 구성된 '롱주 강화' [5]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7-08 17:42
'롱주 강화'는 강화, 세공 외에 능력치를 추가하는 장비 성장 방식이다. 현재 롱주 강화가 가능한 부위는 머리장식, 상의, 내의, 완갑, 허리띠, 하의 6부위이며, 부위마다 상승 능력치는 정해져 있다. 롱.....
[뉴스] 한순간 오간 심리전이 가른 승부, 1:1 시즌7 논검대회 주요 장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30 16:47
천하제일 논검대회의 7번째 1:1 시즌이 종료됐다. 많은 선수들이 이틀간 본선 진출권을 놓고 경기를 펼쳤고, 3일 차부터는 시즌 최강자를 겨루는 본선이 진행됐다. 그 결과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했던 오.....
[뉴스] 심리전 우위 점한 '마왕' 2연속 우승, 천하제일 논검대회 1:1 시즌7 결승 [6]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28 20:41
28일(일), 천애명월도의 '천하제일 논검대회' 1:1 시즌7 결승전이 치러졌다. 4일간 진행된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최종 우승은 '마왕'(오독)이 차지했다. 이번 시즌 결승전은 1:1 화력이 강한 오독 '마왕'.....
[정보] 논검 최고 등급 '화경' 현황 조사, 꾸준히 강한 모습 보이는 문파는 신위! [3]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25 17:41
천애명월도의 '논검'은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로 다른 유저와 승부를 겨루는 PvP 콘텐츠다. 패턴이 정해져 있는 AI와 달리 사람은 같은 상황이라도 다른 행동을 하므로 그에 맞춰 대응 방식을 바꿔야 한다.....
[뉴스] 풍부한 논검 경험 보유한 해설진! 1vs1 논검대회 시즌7 해설 투표 결과는?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19 16:37
천하제일 논검대회 1vs1 시즌7 개최를 맞아 지난 11일(목)부터 18일(목)에는 유저가 직접 원하는 해설자를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가 진행됐다. 8일 동안 진행된 이벤트 결과, 총 8명의 후보 중 투표.....
[정보] 근 1년 만의 만렙 확장,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등 여름 업데이트 미리보기 [2]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17 17:36
지난주, 앞으로 진행될 여름 업데이트 '어초경독'의 정보가 공개됐다. 대규모 업데이트답게 신규 메인 스토리 추가 및 최고 레벨 확장, 8번째 신분 추가, 새로운 콘텐츠 등 다양한 것이 추가될 예정이다.....
[정보] 산속에서 조화를 이루는 건물과 자연, '구화/강남' 기연점 탐방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12 17:51
구화와 강남은 항주와 맞닿아 있는 지역이다. 두 지역의 이 중에서 강남은 수많은 정자와 누각, 기와집 등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문인이 동경하는 이상향으로 꼽힌다. 이에 반해 구화는 높게.....
[정보] 장원 선물 개봉 시 획득! 다양한 기능과 능력치 제공하는 '애완동물 능력'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6-04 17:25
애완동물 능력 레벨 상한은 애완동물 등급에 따라 최대 4까지 증가한다. 여기에 엽호 최상위 신분 스킬인 '조련' 습득 시 애완동물 능력 최대 레벨이 추가로 1 상승한다....
[정보] 고된 과정 거쳐야 하는 '세공', 부위마다 수십만 단위 강화석과 은량 필요! [2]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5-28 17:40
세공은 강화보다 요구 경험치가 높고, 세공 레벨이 오를수록 필요한 은량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그러나 고등급 잠재 옵션 효과를 받으려면 그만큼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고, 모든 부위 세공 레벨을.....
[정보] 같은 크기지만 다른 내부 분위기, 주택에 따른 배치 가구 종류는?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5-21 17:48
택지 경매를 거쳐 땅을 얻고, 주택을 건설한 후에는 택지 내에 다양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다. 자신의 신분 스킬 또는 좌판에 제작을 의뢰해 만든 가구는 주택 내 '주택 관리인' NPC에게 말을 걸어 배치.....
[정보] 송나라의 풍요로움이 드러나는 곳, '항주' 지역 기연점 탐방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5-15 18:42
항주는 천애명월도 세계관 속 송나라의 풍요로움이 느껴지는 지역이다. 물 위에는 놀잇배가 떠다니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고, 곳곳에 있는 누각과 정자는 운치를 더해준다. 그래서인지 이곳은 수많은.....
[정보] 캐릭터 필수 성장 요소 '방파 무공', 소모 재화와 증가 능력치는?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5-07 15:58
'방파 무공'은 방파에 가입한 상태에서만 습득할 수 있는 스킬이다. 갓 만들어진 방파에서는 방파 무공 최대 레벨이 낮고 습득할 수 있는 무공 종류에 제약도 걸린다. 그러나 방파 레벨을 올리고, 건설 .....
[뉴스] 매 순간 생기는 변수가 매력? 역대 3:3 논검대회 결승 모아보기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20-05-01 12:22
이번 논검대회는 시즌 서버 '잠룡'이 통합되고 열리는 논검대회다. 3vs3 대회는 개인전과 달리 매 순간 일어나는 변수가 많아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열린 3vs.....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