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이적시장에는 큰 변화가 찾아왔다. 지난 6월 26일(목) 20TOTS 클래스가 피파온라인4에 합류했고 일부 선수는 곧바로 대장의 자리에 올랐다. 현재 20TOTS 클래스에서 가장 비싼 가격을 보이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약 27억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콘 클래스 일부 선수는 하락세를 끊고 반등을 보여줬다. D. 드로그바, 에우제비우, H. 크레스포, 로베르토 바조 등은 전주보다 몸값이 상승한 모습. 신규 클래스 출시를 앞두고 하락했던 몸값을 다시 회복하는 분위기다. 다만, 지네딘 지단은 가격이 떨어지면서 D. 드로그바와의 격차가 커졌다.

※ 각 선수의 가격은 6월 23일(화)과 6월 30일(화) 시점의 1강화 현재가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20TOTS 클래스가 출시되며 구단주들의 시선이 이적시장으로 모이고 있다


◆ 출시와 함께 시세 상위권 차지한 20TOTS, 아이콘 제외 시세 TOP 20


6월 30일(화)을 기준으로, 아이콘 클래스 제외 시세 1위는 20TOT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20TOT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LH 지네딘 지단을 밀어내고 정상에 올랐다. 지네딘 지단과의 가격 차이가 1억 6천만 BP로 크지 않기에 추후 두 선수의 1위 대결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LH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약 22억의 가격으로 3위에 올랐다. 해당 선수는 신규 클래스가 출시되었음에도 오히려 몸값이 상승했는데, 워낙 성능이 뛰어나고 20TOT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큰 능력치 차이가 없기에 하락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4위는 20TOTS R. 레반도프스키, 5위는 LH 호나우두다. R. 레반도프스키의 경우 높은 능력치에 양발 능력을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6위부터 8위도 20TOTS 클래스다. 카림 벤제마, 손흥민, 제이미 바디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가격은 카림 벤제마가 18억 3천만 BP고 손흥민은 15억 BP, 제이미 바디는 11억 8천만 BP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도 20TOTS 클래스가 다수 포진했다. 모하메드 살라, L. 수아레스, K. 더브라위너, 리오넬 메시, 로멜루 루카쿠 등은 10억 근처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버질 반데이크, 토마스 뮐러는 약 9억 5천의 현재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마르 Jr.도 9억이 넘는 가격을 보이고 있다. 이 외 기존 클래스에서는 20TOTY 버질 반데이크, 19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집계에 포함되었다.

한편, 20TOTS 클래스가 출시되며 20TOTY, 20TOTY-N 클래스는 아이콘 제외 시세 TOP 20 목록에서 이름을 찾기 어려워졌다. 20TOTY에서는 18위에 오른 버질 반데이크를 제외하면 K. 더브라위너, 리오넬 메시 정도를 상위권 선수로 볼 수 있는데, 둘의 가격은 각각 7억 8천만 BP, 7억 3천만 BP다.


▲ LH 호날두는 신규 클래스 출시 이후 오히려 가격이 올랐다


◆ D. 드로그바의 1위 굳히기? 아이콘 시세 TOP 10



아이콘 클래스 시세 1위는 D. 드로그바다. 금일 가격은 360억 BP로, 2위 지네딘 지단과의 차이는 84억이다. 두 선수는 전주 비슷한 몸값을 기록하고 있었으나, 지네딘 지단의 가격이 크게 떨어지고 D. 드로그바는 상승하며 격차가 벌어졌다.

상위 10인 중 몸값이 상승한 선수는 에우제비우, H. 크레스포, 요한 크루이프, A. 델피에로, 로베르토 바조, 호베르투 카를루스 등이 있다. 신규 클래스를 앞두고 지갑을 열지 않던 구단주들이 다시 BP를 사용하며 일부 선수의 가격이 오른 것으로 추정된다. 구단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에우제비우는 다시 몸값이 100억을 돌파했다.

전주 9위에 이름을 올렸던 에마뉘엘 프티는 금일 38억 4천만 BP의 가격을 보이며 랭킹에 포함되지 못했다. 그 대신, 1주일 사이 몸값이 4억 4천만 BP 상승한 호베르투 카를루스가 10위 자리를 차지했다.


▲ 아이콘 지네딘 지단은 1주일 사이 몸값이 54억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