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진행한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섬머 쇼다운 북미 2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파리 이터널-토론토 디파이언트가 1일 차에 이어 다시 한번 승리했고, 북미 상위권인 샌프란시스코 쇼크와 필라델피아 퓨전이 이변 없는 승리로 4강 대진을 확정지었다. 특히, 1위 샌프란시스코는 겐지가 유행하는 시기에 겐지를 거의 활용하지 않고 3:0 승리를 챙기는 모습이었다.

첫 경기에서 파리가 밴쿠버를 상대로 승리를 이어갔다. 밴쿠버는 의외의 저력으로 1세트를 먼저 따내면서 시작했다. 하지만 2세트부터 파리의 힘이 살아났다. '엑지'의 위도우메이커 저격과 '스파클' 겐지의 용검이 적절하게 들어가며 활로를 열었다. 먼저 3점을 확보한 파리는 여유롭게 수비를 펼쳤다. 브리기테의 집결 타이밍에 상대 탱커 라인을 끊어줬고, 다른 영웅을 '한빈' 시그마가 띄워 '엑지' 킬로 마무리하는 그림이었다.

3세트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번에는 파리가 선공을 펼쳤으나 '엑지' 저격을 바탕으로 B거점을 내주지 않았다. 반대로 자신들은 공격으로 2점을 확보하며 세트 스코어 2:1로 역전까지 만들어냈다. 기세를 탄 파리는 겐지의 용검으로 완막을 해내더니 점수를 올려 빠르게 4세트 경기를 끝냈다.


두 번째 경기에서 토론토와 애틀란타의 접전이 나왔다. 1세트부터 양 팀은 한번씩 주도권을 쥔 가운데, 애틀란타가 '도그맨' 바티스트의 적절한 불사장치 한 번을 바탕으로 승기를 굳히는 그림이었다. 2R는 '에디슨'의 트레이서가 브리기테를 무시하는 화려한 플레이로 1세트 승리를 이끌었다.

2세트 선공까지 '에디슨'의 활약은 그대로 이어졌다. 이번에는 오리사의 꼼짝마까지 트레이서 펄스 폭탄에 연계해 한 방에 3킬을 만들어내는 그림도 나왔다. 하지만 토론토의 저력이 막판에 제대로 발휘했다. 토론토는 '어질리티' 겐지의 용검으로 마지막 구간까지 화물을 끌고가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3세트까지 '어질리티' 겐지의 활약이 쉬지 않고 나오면서 토론토는 매치 포인트까지 경기를 끌고 갔다.

애틀란타는 4세트에서 무너지지 않기 위해 먼저 3점을 확보했다. 이번에는 '어질리티'의 겐지를 초반부터 먼저 제압해 가능했다. '로직스'의 밥에 1점을 내줬지만, '에디슨'의 겐지가 확실히 마무리하며 승부는 5세트로 향했다. 승리를 위해 토론토는 비장의 카드를 준비했다. 겐지와 대결에 최적화된 메이-시메트라-라인하르트를 꺼내 1R를 따냈다. 2R에선 다시 겐지-애쉬의 정면 승부가 나왔고, 토론토 '네빅스'의 시그마가 한타나 겐지 제압에 힘을 발휘해 극적인 승리를 이끌었다.


세 번째 경기는 샌프란시스코와 워싱턴 저스티스의 대결이었다. 북미 1위와 최하위 간 대결로 샌프란시스코가 3:0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 하지만 2-3세트는 팽팽하게 승부가 흘러갈 정도로 워싱턴의 마지막 저력이 만만치 않았다.

샌프란시스코는 타 팀과 달리 최근 유행하는 겐지를 거의 뽑지 않는 선택을 했다. '안스'의 위도우메이커를 기본으로 1세트-2세트에서 '스트라이커'가 트레이서를 중심으로 경기에 나섰고, 3세트에서 '라스칼'의 메이를 활용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탱커-힐러진의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워싱턴 '뚜바' 겐지의 손발을 묶었다. 위기마다 '안스-바이올렛'이 저격으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오늘의 마지막 4경기는 휴스턴과 필라델피아의 대결이었다. 두 팀은 1세트부터 한 라운드씩 주고 받으며 팽팽한 승부를 벌였고, '알람'의 바티스트와 'EQO' 겐지가 중요 순간마다 킬을 내주며 1세트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2세트는 휴스턴의 선공으로 시작됐다. 첫 공격은 '단테' 트레이서를 필두로 성공적이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는 더 매서운 공격으로 승리를 거뒀다. '카르페'의 애쉬가 트레이서를 비롯한 상대 딜러를 확실히 제압해줬고, 'EQO' 겐지마저 질풍참과 용검으로 휩쓸며 팀 승리를 굳건히 했다. 확실히 체급 차이를 보여준 필라델피아가 2:0으로 앞서갔다.

3세트에서 휴스턴은 '린저'의 초반킬을 바탕으로 '메코' 시그마로 마무리하며 먼저 B거점까지 확보할 수 있었다. 필라델피아가 2점을 따라잡았지만, 추가 라운드에서 무승부로 결정짓지 못했다. 4세트 쓰레기촌은 '카르페'의 위도우메이커가 장악했다. 이번에도 우회하는 트레이서와 상대 '린저'의 위도우메이커를 완벽히 제압하는 그림이었다. 휴스턴의 '단테'가 분전했지만, '붐박스' 바티스트의 불사장치에 펄스 폭탄이 막히며 힘이 빠지고 말았다. 마지막 공격에서 새로 투입된 '희수' 트레이서마저 힘을 내주면서 결국 퓨전이 3:0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섬머 쇼다운 북미

1경기 파리 이터널 3 vs 1 밴쿠버 타이탄즈
1세트 파리 이터널 0 vs 2 밴쿠버 타이탄즈 - 오아시스
2세트 파리 이터널 3 vs 1 밴쿠버 타이탄즈 - 왕의 길
3세트 파리 이터널 2 vs 1 밴쿠버 타이탄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파리 이터널 1 vs 0 밴쿠버 타이탄즈 - 감시기지 지브롤터

2경기 토론토 디파이언트 3 vs 2 애틀란타 레인
1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0 vs 2 애틀란타 레인 - 부산
2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3 vs 2 애틀란타 레인 - 왕의 길
3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3 vs 2 애틀란타 레인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1 vs 3 애틀란타 레인 - 리알토
5세트 토론토 디파이언트 2 vs 0 애틀란타 레인 - 네팔

3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0 워싱턴 저스티스
1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0 워싱턴 저스티스 - 일리오스
2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2 워싱턴 저스티스 - 왕의 길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2 워싱턴 저스티스- 아누비스 신전

4경기 필라델피아 퓨전 3 vs 0 휴스턴 아웃로즈
1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2 vs 0 휴스턴 아웃로즈 - 리장타워
2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3 vs 2 휴스턴 아웃로즈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3 vs 3 휴스턴 아웃로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2 vs 1 휴스턴 아웃로즈 - 쓰레기촌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