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서


글로벌 P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서가 대만에서 개최된 넥스트 에이서(next@acer)행사에서 크리에이티브 PC 브랜드 ‘컨셉(Concept)D’의 주요 신제품을 공개했다.

‘컨셉D’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부터 유튜버, CAD 작업자,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노트북에서부터 데스크톱 그리고 모니터까지 다양하다.

그 중 ‘컨셉D 3 이젤(Ezel)’는 에이서의 이젤 에어로 힌지(Ezel Aero Hinge) 기술을 통해 노트북모드, 공유 모드, 플로팅 모드, 스탠드 모드, 패드 모드, 디스플레이 모드 등 총 6가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한 컨버터블 형태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14인치 또는 15.6인치 FHD 팬톤(PANTONE) 인증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보다 생동감 있는 화면이 지원되며, 델타 E<2에 sRGB 색영역을 100퍼센트 충족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또한 인텔 10세대 코어 i7/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쿼드로 T1000/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Ti 그래픽카드에 1TB의 PCIe SSD 등이 지원되어 AI, 딥러닝,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등의 작업도 가능한 폭발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4,096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타일러스를 통해 보다 정밀한 스케치 작업도 가능하다.

그 밖에 최대 18시간 배터리로 야외에서도 베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평균 소음 40db 미만의 저소음 설계로 도서관 등의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컨셉D 3’은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노트북이다.

인텔 10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쿼드로 T1000(또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으며, 14인치 또는 15.6인치 FHD 팬톤 인증 디스플레이가 지원된다.


‘컨셉D 100’는 애니메이션 제작자, 영화 제작자, 건축/엔지니어링/시공 설계자 등을 위한 프리미엄 데스크톱 PC로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카드 등 강력한 성능을 통해 2D뿐만 아니라 3D 작업까지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최대 32GB의 DDR4 메모리는 물론 최대 256GB의 SSD는 복잡한 설계작업도 실시간으로 가능케 하고 전면과 측면의 환풍구를 통해 냉각 성능도 배려했으며, 평균소음 40dB(도서관 정도에서의 소음수준)의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저소음 설계되었다.

아울러 데스크톱의 크기를 최소화하는 미니멀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되었고 화이트 바디와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은 제품에 우아함을 불어 넣는다.

‘컨셉D CP5’과 ‘컨셉D CP3’은 뛰어난 색 정확성과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을 갖춘 고성능 모니터로 비디오 편집자, 그래픽 크리에이터, 애니메이터 등에게 원활한 작업을 위한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컨셉D’의 주요 신제품에 대한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