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07-08 11:02
댓글 :
0

어메이즈VR, 美 아티스트와 계약 맺고 'VR 이머시브 콘서트' 사업 진행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어메이즈VR


VR 콘텐츠 제작 및 유통사인 어메이즈VR(AmazeVR, 대표 이승준)이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락네이션(Roc Nation)의 아티스트 세라디(Ceraadi)와 공동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획기적인 방식의 가상현실 콘서트 ‘VR 이머시브 콘서트(VR Immersive Concert)’ 사업에 착수한다.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뮤지션의 초고화질 퍼포먼스 실사 VR 영상에 CG특수효과를 더해, 현실보다 더 생생한 초실감 VR 콘텐츠를 모션체어에 앉아 감상하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이다.

실사 VR 콘텐츠 제작 역량과 독자적인 VFX 파이프라인, 정교한 모션 트래킹 등 어메이즈VR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관객들이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콘서트 투어 취소 등 타격을 입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준비부터 투어까지 수 개월 이상 소요되던 기존 콘서트와 달리, 단지 하루 이틀 간의 투자만으로도 콘서트 투어가 가능해진다. 또한, 오프라인 티켓 판매 수익은 물론, 글로벌 VR 콘텐츠 플랫폼 어메이즈(Amaze) 앱을 통한 온라인 배급으로 기존 콘서트에 준하는 수익도 보장된다.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유튜브, 트위치 등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콘서트, 일명 ‘언택트(Untact) 콘서트’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주도한 ‘원 월드: 투게더 앳 홈(One World: Together At Home)’ 콘서트는 전 세계 175개국에 생중계되며, 총 1억 2천 8백만달러(한화 약 1,561억원)의 기부금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많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며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난 14일에 열린 BTS의 ‘방방콘’은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공연을 통해 한국과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총 107개 지역에서 75만 6,600여 명의 팬들을 불러모았으며, 최소 250억 원 이상의 티켓 수익을 올렸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는 증강현실과 3D모델링을 통해 지금껏 본 적 없던 볼거리를 선사해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VR 이머시브 콘서트’는 기존 온라인 콘서트가 가진 제약에서 벗어나 실제 콘서트보다 더욱 확장된 감상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메이즈VR 이승준 대표는 “음악은 VR 환경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는 분야로 아티스트와 레이블은 VR을 통해 창작 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길어지면서 VR에 대한 관심 역시 유래 없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협업은 음악 콘텐츠가 새로운 소비자들을 VR 세계로 이끄는 훌륭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방증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업에 참여하는 세라디는 이마자 깁슨(Emaza Gibson)과 사이르 깁슨(Saiyr Gibson) 자매로 구성된 R&B 힙합 듀오로, 2019년 데뷔 이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 약 320만 팔로워를 보유할 정도로 미국 힙합계에서 떠오르는 아티스트로 주목 받고 있다.

세라디의 멤버인 이마자 깁슨은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선보이고 팬들과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긍정적이고 행복한 에너지가 그 어느 때보다 더 필요한 지금, 어메이즈VR의 혁신적인 VR 솔루션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보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밝은 에너지를 대중에게 전할 기회가 생겨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어메이즈VR은 세라디와의 협업을 통해 올 가을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미국 내 주요 아티스트는 물론, K팝 뮤지션들과 협력해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 유럽 및 아시아 등 지역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최고의 VR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한국에 언리얼(Unreal) 기반 VFX(시각특수효과) 전담 팀을 신설하고 국내 우수 인력을 채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VFX 역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언리얼은 에픽 게임즈(Epic Games) 사에서 개발한 게임 엔진으로 실시간 렌더링은 물론,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영화, 방송, 제조업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어메이즈VR은 이번 사업을 위해 작년부터 올해까지 총 950만불(한화 약 116억원)의 투자를 유치해낸 바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아틀라스 V(Atlas V)’ 및 ‘펠릭스 & 폴 스튜디오(Felix & Paul Studios)’와의 파트너십으로 한층 더 수준 높은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96개 등록됨 (2020-08-14 ~ 2020-02-13)

[영상] 머리, 또 머리! VR 신작 '워킹 데드 온슬로트' 플레이 트레일러 [1]
동영상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8-14 12:06
VR 게임 최초로 100만 달러 매출을 달성한 '로우 데이터(RAW DATA)'의 개발사 서비오스가 실사 TV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신작 '워킹 데드 온슬로트(The Walking Dead Onslaught)'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드래곤플라이, 체감형 AR '신비아파트 G 파인더' 사전등록 시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14 09:21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승)는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체감형 AR게임 ‘신비아파트 G 파인더’에 대한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라고 금일(14일) 밝혔다......
[기자수첩] 그 산업은 망하지 않았다 [8]
칼럼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8-13 21:48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이 장기화되자 비대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언택트(Untact) 시대'가 도래했고, 그 여파로 VR과 AR 기술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금일(1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0 서울 가상증.....
경콘진, ‘VR/AR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13 10:17
집에서 듣는 무료 강의로 VR/AR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은 오는 23일까지 ‘2020 경기 VR/AR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함께 .....
2020 서울 VR/AR 엑스포, 13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0-08-12 11:09
‘VR·AR, 언택트로 일상을 컨택트하다’를 주제로 ‘2020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가 13일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VR, AR, 비대면 산업 분야의 약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VR·AR 융합 .....
한빛소프트, 가상마라톤 '런데이'로 손기정기념재단과 MOU 맺어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11 10:52
한빛소프트는 11일, 손기정기념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15일 열리는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에 런데이의 실시간 가상마라톤 시스템을 도입키로 했으며, 여기에 지방자치단체,.....
배틀로얄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 디펜스모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10 10:53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ESCAPE POINT)’의 디펜스모드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스케이프 포인트’는 좀...
스토브 VR, ‘투어링 카트’ 및 ‘플래피 플래피 VR’ 정식 서비스 개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8-10 10:40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 버릴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VR 게임 ‘투어링 카트(Touring Karts)’.....
더 생생해진 킬러감각, '히트맨3' VR 모드 [1]
동영상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8-07 14:15
지난 2018년에 출시된 히트맨2의 후속작이자, 히트맨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인 '히트맨3'가 PS VR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히트맨 시리즈의 개발사인 IO 인터랙티브는 6일, 히트맨3의 VR 모드 트레일러를 최.....
'서울 VR·AR 엑스포 2020' 비대면 산업 미래 본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06 10:27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온라인교육 등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가상증강현실(VR, AR)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비대면 상태에서도 새롭고 실감나는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기자수첩] 정부의 VR 규제 완화, 게임업계 미칠 영향은? [9]
칼럼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20-08-05 11:02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월, VR·AR 분야에 대한 규제를 모두 풀고 '네거티브 방식(negative system)'으로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네거티브 방식이란, 법에 저촉되지 않는 선에서 모든 것을 일단 허용한 .....
와이제이엠게임즈, 아우름 손잡고 VR 비대면 교육 사업 진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8-03 14:54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아우름과 VR 비대면 진로교육사업을 공동전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우름과의 MOU를 통해 원이멀스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도내 VR/AR 기업 위한 컨설팅 참여개발사 모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31 10:21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도내 VR/AR(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사들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2020년 VR/AR 기술컨설팅 프로그램(이하 기술컨설팅) 참여 개발사들을 모집한다. 기술컨설팅은 VR.....
와이제이엠게임즈, 넷비오스 통해 VR 서비스 개시... 중국 사업 가속화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21 10:58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가상현실(VR) 서비스 기업 넷비오스(NetVios)를 통해서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원이멀스는 지난 1월 넷.....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 언택트 시대 맞춤형 IT 첨단 기술 기반의 신사업 가속화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7 12:07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기존 스크린골프 및 토털 골프 사업을 넘어 첨단 기술 관련 신사업을 강화하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카카오 VX는 언택트 시대를 이끄는 맞춤형 첨단 .....
와이제이엠게임즈, '러커VR' 통해 중국 VR 시장 공략 나선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5 11:21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이사 민용재)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VR콘텐츠 기업인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이하 러커VR)를 통해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SK텔레콤과 파트너십 맺고 VR 콘텐츠 공모전 운영 [1]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4 10:33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협력하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하는 NCM 오...
2013년, '하프라이프3'는 개발중이었다 [13]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20-07-10 18:07
하프라이프: 알릭스로 VR 게임의 새 시대를 연 밸브. 그런데 2013년,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 하프라이프3가 개발 중이었다면? 밸브의 신작과 그간 숨겨졌던 다양한 프로젝트 내용이 담긴 인터랙티브 스토.....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일 개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10 14: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한국VR·AR콤플렉스에서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할 예정이다......
VR 게임쇼 '2020 인디크래프트', 조이시티 및 MS 후원사로 참여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7-08 17:53
‘2020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국내외 게임유저 및 관계자의 관심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2020 인디크래프트’는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언택트(Untact).....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다음   이전 6개월

VR 이슈 타임라인

VR용어 상식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