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콩스튜디오 ⊙장르: RPG ⊙플랫폼: 모바일 ⊙발매일: 2020년 7월 16일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글로벌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함께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인 ‘가디언 테일즈’는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 게임이다. 이 게임은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그래픽, ▲실시간 대전과 다채로운 던전, ▲영웅들과 함께 육성하는 재미를 더할 생활형 콘텐츠, ▲게임 플레이 중간 중간 웃음을 자아내는 유머 코드가 특징이다.

가디언 테일즈는 올 상반기 동남아, 캐나다 등의 지역에서 진행한 소프트 론칭에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귀여운 그래픽, 높은 완성도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 중이다.

신선한 던전 탐험과 귀여운 도트 그래픽으로 무장한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에 대하여 지금부터 알아보자.



■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그래픽과 수동 조작

‘가디언 테일즈’는 ‘젤다의 전설’과 같이 3040층이 추억을 회상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레트로’ 풍 콘셉트가 특징인 게임이다. 여기에 귀여운 도트 그래픽과 다양한 동작 액션 구사가 가능한 조작키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 전투보다 직접 조종하는 수동 조작에 특화된 탐사형 방식이 1020층까지 준비되어 있다.





■ 퍼즐과 함께 즐기는 실시간 대전, 길드 보스 레이드 및 다채로운 던전


‘가디언 테일즈’는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전 모드와 길드 보스 레이드를 지원한다. 이 때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퍼즐을 통해 스테이지들을 클리어해야 해 수동으로 전투 요소와 퍼즐 요소를 골고루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인 스테이지가 주는 단조로움을 탈피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재화 던전’, ‘각성석 던전’, 종류 별 ‘진화석 던전’을 마련해 이용자들이 즐길거리를 다채롭게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전투를 골라 즐기며 게임을 이어나갈 수 있다.






■ 전투 외에 영웅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부유성’

‘가디언테일즈’에는 이용자가 보유한 영웅들이 생활할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부유성’이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음식, 음료, 오락시설 등을 설치해 ‘부유성’을 꾸려나갈 수 있으며 전투 콘텐츠에서 얻은 리소스로 ‘부유성’을 부흥시킬 수 있다. 또, 부유성의 진화에 따라 캐릭터 장비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전투를 즐기다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 아기자기한 꾸미기 및 성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가디언테일즈’는 독창적인 스토리와 게임 내 곳곳의 숨겨져 있는 유머 코드로 이용자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게임 속 세상 곳곳을 탐험하도록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