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AMD


AMD(NASDAQ: AMD)가 기업용 및 소비자용 PC 시장에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7nm x86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AMD 라이젠 PRO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AMD 라이젠 PRO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현대 비즈니스용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해당 제품군은 선도적인 성능과 탁월한 다중 보안 기능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오늘날의 원격 작업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AMD 메모리 가드 (AMD Memory Guard)와 AMD 시큐어 프로세서(AMD Secure Processor)같은 보안 기능 및 빈틈없는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에게 손쉬운 엔터프라이즈급 규모의 관리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AMD 라이젠 PRO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다:

  • 경쟁 제품 대비 최대 31% 빠른 성능
  • 경쟁 제품 대비 최대 43% 높은 와트 당 성능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부사장은 “AMD는 메인스트림 PC 유저부터 게이머, 스트리머 및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아우르는 모든 고객에게 놀라운 PC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세서 및 그래픽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데 지속적으로 전념하고 있다”며, “오늘날 자사의 오랜 PC 파트너사들과 함께 선보이는 내장 그래픽이 탑재된 이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업무 환경 또는 일상 속에서 궁극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젠 PRO 4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7월 22일부터 전 세계 SI 업체와 OEM 파트너사들의 제품에 탑재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가이드컴 자체 브랜드 PC 및 전국 소규모 PC 판매점을 통해 완제품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