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 부터) 미라클, 김정민, 딩셉션과 함께한 OMEN 신제품 발표회 라이브 스트리밍!

인벤 방송국(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게이밍 브랜드 OMEN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제품 발표회, '움직이면 쏜다!'를 진행했다. 공개된 신제품은 3종으로, 'OMEN 15 노트북', 'OMEN Tower 데스크톱', 'OMEN 27i 모니터'였다.

OMEN 15 노트북은 300Hz의 초고주사율이 특징인 제품이며 인텔 i7 프로세서와 RTX 2070S Max-Q, 32GB 메모리를 지원한다. OMEN Tower 데스크톱은 최대 i9-10900KF와 RTX 2080Ti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완제품 PC이다. OMEN 27i 모니터는 QHD 해상도에 Nano-IPS 패널, 165Hz 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를 갖춘 팔방미인형 27인치 모니터다.

이번 발표회는 인벤 방송국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7월 22일 19시부터 22시까지 방송되었으며 해변킴으로 유명한 '김정민'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고 유튜버 '딩셉션', '미라클'과 함께 OMEN 신제품으로 배틀그라운드와 발로란트를 즐겼다.

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깜짝 퀴즈 이벤트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했으며, 특히 1부 생방송 도중 공개되는 퀴즈를 통해 금일 공개되는 신제품, 'OMEN 15 노트북'를 경품으로 걸어 반응이 뜨거웠다. 2부에서는 각각 발로란트와 배틀그라운드로 정평이 난 '딩셉션'과 '미라클'의 가이드 하에 '김정민'과 함께 OMEN이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 프로게이머라는 공통점을 가진 세 게이머들이 OMEN 신제품으로 게임을 즐겨본 소감은 어땠을까? 신제품 발표회의 사진과 함께 준비했으니 만나보자.

▲ 방송국에 도착하니 준비가 한창이었다

▲ 게이밍 존

▲ OMEN의 신제품들이 보인다

▲ 신제품 1! 300Hz! 최강의 게이밍 랩톱, OMEN 15 노트북

▲ 귀를 시원하게 해주는 소재로 되어있다

▲ 신제품 2! OMEN 27i 모니터

▲ OMEN 키보드와 마우스도 보였다

▲ 신제품 3! OMEN Tower 데스크톱

▲ 잔잔한 RGB가 포인트다

▲ 게이머존을 살펴볼까?

▲ OMEN의 키보드와 마우스

▲ 방송 준비하며 등장한 배틀그라운드 담당, 미라클님

▲ 흔쾌히 촬영을 허락하셨다

▲ 발로란트 담당의 딩셉션님의 따봉

▲ 해변킴의 기막힌 진행은 진짜였다

▲ 방송을 제외하고 항상 뭘 적고 물어보고 공부하던 김정민 해설위원

▲ 게임 전 사양체크는 필수

▲ 윈도우 옵션부터 게임 내 옵션까지 다 만져줘야 한다

▲ 방송 시작 전, 이들은 꽤 진지하고 겸손했으나

▲ ON AIR와 함께 태세 변환... 역시 프로들은 다르구나

▲ 해변킴 쇼호스트 버전

▲ 순간 혹해서 구매할 뻔

▲ 화려한 조명이 감싸는...

▲ 전화받는거 아니고

▲ 이 OMEN 헤드셋이 시원했다고 설명 중이었다


▲ OMEN 15 노트북, 행운의 주인공 추첨이 끝나고

▲ 2부 시작! 즐겁게 게임해야지~ 근데 표정이?

▲ 미션 등장에 셋 다 얼었다

▲ 올클리어!는 못했지만 즐거웠으면 됐지~!


Q : 기존부터 OMEN이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었는가?

김정민 : 워낙 개인적으로 고사양 제품들, 특히 게이밍 노트북에 대해 관심이 많다. 특히 OMEN에서 주최하는 행사에도 많이 참여를 했어서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

미라클 : FPS의 생명은 역시 장비이다보니(웃음) 게이밍 마우스나 키보드, 고사양의 컴퓨터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알고는 있었다. 오늘처럼 직접 사용해보거나 한 적은 따로 없었지만.


Q : 발로란트의 하이랭커로서 생각하는 게이밍 기기의 중요 요소는?

딩셉션 : 일단 고사양이 밑바탕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프레임 자체를 높이는게 필요하고 특히 방송을 하는 입장에서는 좀더 높은 사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는 응답속도와 주사율 등의 그래픽 관련된 옵션은 과할수록 좋다. 다른 장르에 비해 FPS장르가 유독 더 민감한 것 같다.


Q : 기존부터 사용해왔던 제품과 오늘 공개한 OMEN의 신제품, 차이가 있는가?

딩셉션 :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과 비교했을 때 특히 응답속도 면에서 더 좋다. 베젤도 더 얇고 디자인도 모던해서 좀더 세련미가 있다. 단점은 음.. 나는 만족하지만 타 장르를 즐기는 게이머에게는 27인치 모니터가 다소 작다고 느껴질 수 있겠다는 점이 공존할 수는 있겠다.


Q :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김정민 : OMEN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 오늘처럼 경험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다른걸 떠나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호감도가 쌓여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OMEN Tower 데스크톱 가격도 부품값과 브랜드값을 합산한 것 치고 굉장히 합리적으로 보인다. A/S 정책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지만 만약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정말 구매할 의사가 있을 정도.

딩셉션 : PC 제품이 굉장히 잘나왔다. 특히 3종의 신제품 모두 내가 가장 신경쓰는 그래픽 부문에서 충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사양들이다.

미라클 : 정말 유명한 게이밍 기어들도 많지만 그들 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게임을 하니 즐거운 시간이었다. 길가다가, 혹은 행사에서 OMEN 로고를 보면 한번 더 돌아보게 될 것 같다.




▲ Play to Progress~!



▶️ 움직이면 쏜다! OMEN이 최초 공개한 신제품은?

▲ OMEN 신제품 최초공개! 생방송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