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 수정일: 2020년 9월 10일)


9월 10일, 드디어 한국 서버를 오픈한 '일루전 커넥트’는 대만 서버의 충분한 정보로 이미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가 존재한다. 특히, 메인 스토리는 전투력을 웃돌아야만 추가적인 버프를 받고 전투에 임할 수 있어서 더더욱 강한 커넥터들을 필요로 하는 바다.

물론 '무라사키 사야'와 같은 R등급에서부터 천천히 성장시켜 SSR 등급을 만들 수 있는 커넥터들도 있다. 태생 SSR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 없이 성장시키면 충분히 강력한 성능을 지니기에 꾸준히 접속하는 맛이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아무리 성능이 좋다 해도 처음부터 SSR로 성장시킬 수는 없는 법.

이외에도 커넥터 조각을 모으고 모아서 없는 캐릭터를 해방하는 시스템도 있지만, 조각은 캐릭터의 별을 올리는데도 쓰여 처음부터 얻은 사람과 나중에 얻은 사람의 간격 차도 벌어진다. 그렇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덱을 구성하고 싶다면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반복하는 '리세마라'가 필요하다.


■ '신규 유저 특별 소환'은 스킵! - 뒤로 가기 눌러 스킵하고 리세마라를 시작하자

▲ 처음에 여기에 쓰라고 독촉하는데 그냥 무시해도 된다

▲ 그 다음, '커넥터 소환'으로 리세마라

초반에 얻는 소환권이 30개 이상으로 넉넉해졌다. 이는 사전예약 보상이 쿠폰이 아닌 계정으로 주어졌기 때문. 덕분에 리세마라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쉬워졌다. 리세마라에 드는 시간은 약 5분 정도로 길지 않다.

먼저 게임을 시작한 다음에 스테이지 2-1까지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신규 유저 특별 소환'이란 SSR 확정 뽑기가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이는 함정이다. 딱히 강제성을 띄는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뒤로 가기'를 살포시 눌러주면 알아서 스킵된다. 스킵해서 얻은 '소환권 37~38개'를 다른 곳에 쓰는 것이 이번 리세마라의 핵심.

리세마라는 게스트 계정으로 진행하면 되고 iOS는 기기 특성상, 리세마라가 힘들다. 다만, Android에서는 가능한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일루전 커넥트』로 들어가서 데이터 삭제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건드려야 하는 설정이 있는데 바로 '광고 ID'다.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ID 재설정』을 통해 광고 ID를 바꿔야 하며, 성공적으로 변경하면 게임은 초기화 되어있다.

신규 유저 특별 소환을 스킵하고 일반 소환권으로 진행되는 통상 뽑기, '커넥터 소환'으로 리세마라를 도전하면 된다. 만약 중간에 원하는 SSR이 나왔다면 위에서 언급한 '신규 유저 특별 소환'을 뽑아도 무방하다. '프론티어', '니콜라', '카미이즈미 호타루' 중 한 명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는 호타루가 제일 괜찮다는 평가를 받는다. 나머지 두 명이 나오면 다시 리세마라를 해야 하겠지만 33% 확률이니 호타루 정도는 데려가도록 하자.

리세마라가 완료되었다면 맨 상단 왼쪽에 리더(계정)를 클릭하면 정보가 뜬다. 여기서 '설정 - 계정 연동'을 들어가 원하는 계정으로 연동하면 리세마라가 끝난다. 다음에 로그인할 때엔 연동한 계정 (구글 혹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게스트 계정이라 혹여 잘못하면 데이터가 날라갈 수 있기 때문에, 꼭 리세마라를 끝냈다면 계정 연동을 하자.

피닉스재단 – 카미이즈미 호타루 / 직업: 공격수

코스트가 10밖에 들지 않는 SSR 커넥터. 필살기 ‘비술 일격필살’은 세로열의 적 유닛에게 210%의 피해를 입히며 대상을 70% 확률로 1턴 간 지속되게 기절시킨다. 고유 스킬 ‘비기 영혼’은 공격 시 28%/10%의 확률로 1단/2단 연타를 발동시켜 세로열의 적에게 공격력 150%/100%의 피해를 입힌다. 코스트가 적어 활용성이 높은 SSR 커넥터.



■ SSR 추천 캐릭터 – 안나를 우선으로! 에피나 토분 마키가 나와도 좋다


자, 약 30여 개의 티켓을 보관했다면, 다음은 리세마라를 할 차례다. 방법은 알았지만 아직 어떤 캐릭터를 뽑아야 좋을 지 망설일텐데, 여기에 적혀있는 SSR 커넥터들은 뽑을 가치가 있다. 우선 추천하는 커넥터는 ‘에피’, ‘안나’, ‘토분 마키’가 있고, ‘호우오우 겟카’와 ‘세레나’, '집법자', '페니베스'는 2순위로, 어느 커넥터를 들고 갈 지는 취향껏 판단하면 된다.



얻었다면 바로 시작! 강력 추천 SSR 커넥터

플라이트랩 – 안나 / 직업: 회복술사

안나는 회복 계열에서 큰 도움을 주는 SSR 커넥터다. 필드에 있는 것만으로도 모든 아군 유닛의 피해 비율이 16.5% 증가하며 최소 다섯 가지 직업의 커넥터가 출전한다면 이후 등장하는 아군의 피해 비율과 피해 저항 비율이 각각 10%씩 증가한다. 또한 필살기 ‘별빛의 서약’은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공격력 265%만큼 회복시키니 들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된다.

마녀집회 – 에피 / 직업: 마법사

에피는 마법사 커넥터를 5명 이상 출전시키면 코스트 14 이상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증가되는 강력한 커넥터다. 필드 위에 에피가 있으면 모든 아군 유닛의 범위 피해가 16.5% 증가되는 것은 물론, 에피 자신은 2배의 효과를 얻는다. 그 외에도 필살기 ‘타락’은 모든 유닛에 공격력 210%의 피해를 입히며 코스트가 14 이상인 적에겐 피해가 15% 더 증가한다.

동양조직 – 토분 마키 / 직업: 공격수

토분 마키는 스페셜 뽑기가 바로 예정되어 있는 커넥터다. 덱 평균 코스트가 14 이상이면 아군 커넥터 사망 시, 적 리더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입힌다. 그 뿐만 아니라 토분 마키가 죽어도 적 리더에게 공격력 220%의 피해를 입혀 적에게 있어선 매우 난감한 캐릭터가 될 수 있다. 필살기 ‘참 적홍’은 적 1명에게 공격력 400%의 피해를 입히고 80%/25%의 확률로 1단/2단 연타를 시전한다.





떴다면 고민할 만한 가치가 있는 커넥터

피닉스재단 – 호우오우 겟카 / 직업: 사제

호우오우 겟카는 필살기 ‘봉황의 딸’이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모든 적 유닛에게 공격력 21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력 25%를 감소시키고 이를 10초 간 지속시킨다. 게다가 고유 스킬 ‘불사신’은 호우오우 겟카가 죽으면 공격력 110%, 방어력 100%, HP 50%, 분노 500을 계승하여 부활한다.

피닉스재단 – 세레나 / 직업: 수호자

세레나는 아군 리더를 치료할 수 있는 커넥터다. 필살기 ‘신성한 판결’은 적 유닛 1명에게 공격력 400%의 피해를 입히고, 그 35%만큼 아군 리더를 치료한다. 리더의 생존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세레나의 치료 스킬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외, 고유 스킬 ‘황금 시대’는 전투당 치사 피해를 2회 면역해 치명타를 피할 수 있다.

시드 - 집법자 / 직업: 소환

세 명으로 이루어진 집법자는 매우 특이한 커넥터다. 고유 스킬 '삼위일체'는 집법자가 필드 위에 출전하지 않아야 발동되며 아군 소환술사 커넥터가 출전 시, 1명 당 코스트가 1씩 감소된다. 필살기 '연합 집법'은 유닛 1명에게 공격력 475%의 피해를 입히며 바네사, 루시, 베티의 공격력 100%, 방어력 100%, HP 60%를 계승해 서로 '피해를 공유'받는다.

우로보로스 - 페니베스 / 직업: 마법사

적 유닛에게 저주를 내리는 커넥터, 페니베스는 고유 스킬 '저주'를 이용해 등장 시, 모든 적 유닛에게 저주를 시전한다. 2턴 간 지속되며 턴마다 공격력 60%의 피해를 입고 받는 치료를 전부 피해로 전환한다.



■ SSR을 무료 지급?! 출석 이벤트로 커넥터를 획득하자!


성능이 좋은 SSR을 무료로 지급받는다면 왠지 모르게 기쁘기 마련. 보통은 특수한 미션을 클리어해야 지급하는 경우가 많으나, 일루전 커넥트에선 ‘출석 이벤트’를 통해 SSR 커넥터를 지급받을 수 있다. ‘소가 미유키’를 출석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소가 미유키는 굉장히 자주 쓰이는 커넥터니 꼭 획득하자.

피닉스재단 – 소가 미유키 / 직업: 주술사

모든 공격 시, 대상의 분노 330를 추가 감소시키는 고유 스킬 ‘천재 상인’을 가지고 있으며, 필살기 ‘운수대통’은 모든 적 유닛에게 공격력 215%의 피해를 입힌다. 특수기 ‘복 내리기’는 세로열의 적에게 공격력 120%의 피해를 입히니 처음 소환할 때, 배치를 생각하고서 출전시키면 좋다.



■ 마치기 전에... - '카스미'를 설명 안 하고 가면 섭하지

마무리로 소개할 커넥터는 아쉽게도 오픈 초기에는 추가되지 않는 캐릭터다. 따라서 리세마라로 얻을 수는 없으나, 이미 서비스 중인 대만 서버에서 무조건 갖고 가라고 조언될 정도로 상당히 강력한 커넥터라 미리 언급해둘 필요가 있다. 바로 ‘카스미’다.

직업이 공격수이기 때문에 적을 해치우는데 능수능란하며, 캐릭터를 배치하자마자 나가는 필살기, ‘살육의 저주’는 세로의 적 유닛에게 공격력 265%의 피해를 입힌다. 그리고 공격 시, 자신의 HP를 40% 깎는 대신, 치명타율을 60%까지 증가시켜 적들에게 더욱 큰 피해를 입힌다.

여기에 고유 스킬. ‘도검 숙달’이 있어 치명타 피해 55%를 증가시켜주고 모든 적의 무적 및 보호막 효과까지 강탈하는 등, 이만한 사기 캐릭터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강력하다. 그래서 카스미는 등장 이후에 일루전 커넥트의 필수 캐릭터라 불린다. 당장은 뽑을 수 없겠지만, 나중에 업데이트되어 뽑을 기회가 있다면 꼭 얻어 두자.

▲ 카스미를 뽑아야 할 재화는 아껴두도록 하자


[▶ 일루전 커넥트 인벤 포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