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3장의 공용 전설 카드를 포함하여 총 10장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먼저 공용 카드부터 살펴보면 '깃펜 장난꾼'은 1마나 1/1 능력치의 하수인으로 전투의 함성으로 피해 1을 주고, 주문폭주로 이 하수인을 내 손으로 다시 가져온다.

유사한 카드로 '엘프 궁수'가 있는데 주문 사용 시 손 패로 다시 가져올 수 있고, 모든 직업이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연계 활용도가 굉장히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현자 폴켈트, 예지의 구슬, 벡투스 총 3장의 공용 전설 카드다.

1마나 무기 카드 '예지의 구슬'은 0/4 능력치와 내 턴이 시작될 때 내 다음 카드를 본 후, 내구도 1을 소모해 그 카드를 내 덱 맨 아래에 놓을 수 있는 효과를 가졌다.

적어도 4번은 자신의 다음 카드를 다시 받을 수 있기에 덱압축이나 원하는 카드 드로우 측면에서는 매우 긍정적이다. 여기에 중립 무기이기 때문에 직업별로 하이랜더나 컨트롤 덱에서 채용을 고민해 볼 만 하다.




비슷한 콘셉트의 또 다른 전설 카드 '현자 폴켈트'는 4마나 4/5 능력치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덱을 비용이 가장 높은 카드부터 가장 낮은 순으로 다시 정렬한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도 핫한 반응의 이 카드는 당장 드루이드의 이세라, 마법사의 요그사론의 수수께끼 상자나 위대한 마법사 리노, 야생 신격 성기사의 호랑이 시르밸라 등 핵심 카드를 확정 서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5마나 4/4 능력치의 전설 하수인 '벡투스'는 전투의 함성으로 1/1 새끼용 2마리를 소환하는데, 이 새끼용은 이번 게임에서 죽은 아군 하수인의 죽음의 메아리 능력을 하나씩 받는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드로 8마나 하수인 '언더테이카'가 있다. 하지만 벡투스는 훨씬 더 적은 마나를 쓰며, 죽음의 메아리 특성상 해당 효과의 하수인이 죽어야 발동이 되기 때문에 1/1 능력치의 토큰을 소환하는 점은 연계나 필드 장악 등 모든 면을 고려했을 때 좀 더 유용해 보인다.




이번 확장팩에서도 강력한 모습이 기대되는 악마 사냥꾼은 두 장의 하수인이 추가되었다.

'장학생 스텔리나'는 4마나 4/3 능력치의 전설 하수인이며, 추방자 효과로 상대편의 손에 있는 카드 3장을 본 후 그중 한 장을 상대편의 덱에 섞어 넣는다.

초반에 공개되었던 '활공'과 마찬가지로 손 패에 영향을 주는 카드인데, 상대가 가지고 있는 카드의 확인과 함께 키카드를 덱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컨트롤이나 콤보덱을 상대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이 기대된다.

마찬가지로 3마나 2/3 능력치의 '마법사 사냥꾼'은 속공, 그리고 이 하수인이 하수인을 공격할 때마다 그 하수인을 침묵시킨다. 물론 악마 사냥꾼에게는 1마나 침묵 카드 '마법 삼키기'가 있지만, 하수인이라는 점과 당장 이번에 추가되는 이중 전공 카드 중 내 다른 캐릭터들이 공격할 때 면역 상태가 되는 '명사냥꾼 크린' 등과 연계만 해도 중반 이후 필드를 강력하게 가져갈 수 있다.




이중 전공 카드도 3장이나 공개했다. '의사 크라스티노브'는 5마나 4/4 능력치에 속공, 이 하수인이 공격할 때마다 내 무기에 +1/+1을 부여하는 도적/전사카드다.

직업 한정이지만, 기존에 존재하던 '선장 그린스킨'이 전투의 함성으로 +1/+1을 부여하던 것에 비해 효율적이다. 특히 전사의 경우 렌치칼리버 등 활용도 높은 무기와의 연계에 좋고, 함께 공개한 '내가 속공 하수인을 낸 후, 그 하수인을 생명력이 1인 상태로 복사해 소환'하는 3마나 하수인 '운동부 주장'과 연계도 고려할만하다.




주술사와 마법사의 이중 전공 하수인 '라스 프로스트위스퍼'는 5마나 3/6 능력치, 내 턴이 끝날 때 모든 적에게 피해를 1 준다. 중요한 건 주문 공격력에 따라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데, 정규 기준 낮은 마나에서 연계할 쓸만한 중립 카드가 혈법사 탈노스외에는 딱히 없어서 추후 공개되는 카드에 따라 활용도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은 '학교 뜰지기'로 4마나 4/5 능력치에 드루와 주술사가 사용할 수 있는 희귀 등급 하수인이다. 기본적으로 도발을 가지고 있으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비용이 (5) 이상인 주문이 있으면, 생명력 5를 회복시킨다.

기본적인 마나 대비 능력치만 봐도 준수한 편이며, 추가로 5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드루이드의 경우 수정껍질이나 함께 공개한 중립 전설 '벡투스'와의 연계도 고민해 볼 만하다.




한편 현재까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신규 카드는 총 42장이 공개되었으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공개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