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주 차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매 주간 진행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와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이그드라실, 튼튼, 그건내과자야, 트망메리호, 블링크 길드가 거점을 가져갔고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전설, 비나리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다.

봉쇄전은 튼튼 길드가 17분 55초를 기록하며 이번에도 빠른 시간을 갱신했다. 바이보라 길드와 블링크 길드는 32분과 35분, 트망메리호와 비나리는 51분과 56분, 남은 ANiMA 길드와 그건내과자야, 트오세팩토리는 1시간이 넘는 시간에 봉쇄전을 끝냈다.


7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이그드라실, 튼튼, 그건내과자야, 블링크, 트망메리호까지 5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튼튼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과 게나르 평원 2개를 가져가고, 이번 수로교 지역은 이그드라실 길드가 차지했다. 그건내과자야 길드는 살비야스 숲을 가져가고, 트망메리호는 누오로딘 폭포, 블링크 길드는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선택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전설, 비나리 길드까지 단 3개의 길드만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 길드는 이번에도 챔피언스 거점 3개를 가져가 힘을 과시했으며, 전설 길드와 비나리 길드는 챌린저스 거점을 차지한 모습이다.

봉쇄전은 튼튼 길드가 이번엔 17분대로 기존 기록에서 약 3분 앞당겼다. 바이보라, 블링크, 전설, 패션 길드는 근소한 차이로 순위를 마감했고 이그드라실과 트오세팩토리는 1시간대를 기록하며 봉쇄전을 마무리했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이그드라실, 튼튼, 그건내과자야 / 바이보라, 바이보라, 전설.

▲ 트망메리호, 튼튼 / 비나리, 바이보라.

▲ 블링크 / 비나리.

▲ 봉쇄전 결과.


2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아발리스터가 1등?

이번 주간 보스 레이드는 아처 계열의 아발리스터 딜량이 눈에 띈다. 여신 아이커를 통해 딜을 극대화한 것으로 예상되는데, 샤이닝 버스트 스킬이 채널링이다보니 딜을 높게 뽑을 수 있게 됐다. 위저드 1위를 차지한 지옥길 유저는 파이로맨서-사이코키노-음양사라는 독특한 트리를 활용해 다들 성능이 정말 좋은지 여기저기서 체험하는 중이다.

소드맨 계열은 하플라이트-드라군-랜서, 스카우트 계열은 지난 주에 주목받았던 쏘마터지-인챈터-슈바르츠라이터 트리가 상위권에 머물렀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 아발리스터가 핫해졌다?!


2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블룻, 곤충형, 전기, 천!

원펀맨 자우라가 끝났다. 아이스 월, 죽음의 룬, 대운석을 조심해야되고 인내의 룬을 이용해 최대한 딜을 뽑아야하는 28회차 주간 패턴이 공개됐다. 대운석때 일부러 가운데에 있어야할지, 중간에 있어야할지 고민이 되겠지만 평타 몇대로 갑자가 쓰러지는 자우라보단 나을 것이다.

보상 목록은 칭호와 블룻 의자를 받을 수 있다.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마을에서 가끔씩 앉아있는 유저들이 보일텐데, 이런 보스 의자를 받고 뽐내는 것이다. 아늑한 의자가 필요하다면 이번 기회에 상위권으로 올라서자.


▲ 주간 패턴 정보.

▲ 블룻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