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발로란트 클랜 배틀 4회차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팀이 가려졌다. 3회 연속 우승을 기록한 Vision Strikers가 불참한 가운데, 차기 대권을 노리기 위한 강력한 후보들이 줄줄이 등장했다. 먼저 FA팀이 다시 한번 4강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주에 이어 더욱 강력해진 No Mercy와 VAC Kimchi, MaD도 진출에 성공했다.

특이사항으로는 지난 경기까지와 달리 저지나 버키같은 산탄총 계열은 물론 쇼티를 비롯한 셰리프까지 활약하는 등 4회차 본선에서는 좀 더 다양한 픽과 총기들이 등장했다.

여기에 바이퍼나 피닉스처럼 그동안 존재감 없었던 요원들을 활용한 새로운 전술도 등장했다. 물론 이런 시도가 모두 성공적인 건 아니지만, 서로 비슷한 조합을 가져왔던 이전 대회와 비교하면 볼거리가 더욱 늘어난 모습이다.

중계된 경기에서는 RESET과 FA의 결승전급 매치가 나오기도 했다. 양 팀 모두 VS와의 명승부를 연출했던만큼 충분히 우승권에 근접한 전력이었고, 매 라운드가 하이라이트일 정도로 뜨거운 승부를 펼쳤다. 최종 스코어는 FA가 zunba와 zeta의 맹활약을 통해 13:10로 이겼다.

본선 경기는 오는 8월 4일(화) 오후 7시부터 트위치 riotgames_korea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4강은 단판전이며, 밴이 된 맵 2종을 제외한 나머지 맵이 랜덤으로 정해진다. 결승전은 헤이븐과 바인드, 어센트 순서로 총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클랜 배틀의 마지막 결승인만큼 마스터즈 리그로 가기 위한 티켓을 따기 위해 최상의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진행된 예선전 결과는 배틀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전 중계 경기는 트위치 riotgames_korea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