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일 새벽, 오버워치 리그 2020 26주 3일 차 북미 경기가 진행됐다. 그 결과, 애틀란타 레인-플로리다 메이헴-필라델피아 퓨전이 값진 1승을 추가했고, 밴쿠버 타이탄즈는 12위 결정전에서 보스턴 업라이징을 꺾고 카운트다운컵 진출에 성공했다.

댈러스 퓨얼과 애틀란타 레인이 만난 1경기. 1세트부터 애틀란타 레인의 페이스였다. 2:0으로 깔끔하게 1세트를 잡아낸 애틀란타 레인은 이어진 2세트에서도 수비 완막으로 완승을 거뒀다. 댈러스 퓨얼을 조합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거나, '도하'의 겐지를 제대로 케어하지 못하는 장면을 연달아 연출하면서 흐름을 내줬다.

3세트, 애틀란타 레인의 신예 '엘리스'가 교체 투입돼 데뷔전을 가졌는데, 승리를 가져가지는 못했다.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주어진 시간이 더 적었던 애틀란타 레인이 뒷심을 발휘해 승리하면서 한 세트를 만회했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다시 주전 멤버로 돌아온 애틀란타 레인은 다시 한 번 완막으로 4세트를 장식,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를 챙겼다.

2경기는 LA 글래디에이터즈와 플로리다 메이헴의 대결이었다. 1세트는 굉장히 치열하게 흘러갔다. 양 팀은 한 라운드 씩 주고받았고, 마지막 라운드에서 99:99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졌다. 이 싸움에서 웃은 건 LA 글래디에이터즈였다. '스페이스'의 분전이 주효했다. 하지만, 플로리다 메이헴은 2세트 승리로 곧장 흐름을 빼앗아왔다.

이어진 3세트 역시 플로리다 메이헴이 가져갔다. '버드링'이 분전하며 1점을 지켜내긴 했으나, 플로리다 메이헴의 수비가 더 단단했다. 마지막 4세트는 연장의 연장까지 가는 접전이 나왔다. 양 팀 모두 화끈한 공격으로 4:4 동점까지 만들어냈는데, 결국 두 번째 연장에서 플로리다 메이헴이 바스티온을 꺼내든 LA 글래디에이터즈를 제압, 이후 2점을 모두 챙기면서 3:1 승리를 완성했다.


3경기에서는 필라델피아 퓨전과 LA 발리언트가 맞붙었다. 1세트, 양 팀의 딜러진이 번갈아 활약하는 가운데, 애쉬-맥크리를 플레이한 '카르페'가 단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필라델피아 퓨전의 완승을 이끌었다. '카르페' 대신 '희수'가 출전한 2세트 역시 필라델피아 퓨전이 승리했다. '희수'는 솜브라로 상대를 끈질기게 괴롭히며 LA 발리언트의 진영을 붕괴시켰다.

3세트는 교체 투입된 'KSP'의 애쉬가 맹활약하면서 LA 발리언트가 이전 세트와는 조금 다른 양상을 만들어냈다. LA 발리언트의 호수비에 가까스로 A거점을 돌파한 필라델피아 퓨전은 2점까지 획득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공격에 나선 LA 발리언트의 기세는 1구간에서 꺾였다. 빠르게 화물을 출발시키긴 했으나 1구간에서 시간이 너무 끌렸고, 결국 필라델피아 퓨전이 3세트마저 승리했다.

마지막 경기는 보스턴 업라이징과 밴쿠버 타이탄즈의 12위 결정전이었다. 지독한 연패를 끊고, 카운트다운컵에 진출할 팀을 가리는 단두대 매치였다. 밴쿠버 타이탄즈의 우세가 점쳐진 가운데, 1세트는 역시 밴쿠버 타이탄즈가 선취했다. 라운드 스코어 1:1 동점 상황에서 100:0으로 3라운드를 승리하며 1세트를 가져왔다.

이어진 2세트, 선공에 나선 보스턴 업라이징이 '제리'의 활약으로 반전을 그리는 듯 싶었지만, 이변은 없었다. 공격에 비해 수비에서 너무 쉽게 무너지는 모습이었고, 마지막 수비턴에는 허무하게 거점을 내주는 장면을 연출하며 2세트를 내줬다. 결국, 3세트에서도 밴쿠버 타이탄즈가 한 수 위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면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승리, 카운트다운컵 마지막 자리를 채웠다.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6주 3일 차 북미 경기 결과

1경기 댈러스 퓨얼 1 vs 3 애틀란타 레인
1세트 댈러스 퓨얼 0 vs 2 애틀란타 레인 - 네팔
2세트 댈러스 퓨얼 0 vs 1 애틀란타 레인 - 감시기지: 지브롤터
3세트 댈러스 퓨얼 4 vs 3 애틀란타 레인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댈러스 퓨얼 0 vs 1 애틀란타 레인 - 하나무라

2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1 vs 3 플로리다 메이헴
1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1 플로리다 메이헴 - 리장 타워
2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1 vs 2 플로리다 메이헴 - 하바나
3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3 플로리다 메이헴 - 눔바니
4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5 vs 6 플로리다 메이헴- 하나무라

3경기 필라델피아 퓨전 3 vs 0 LA 발리언트
1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2 vs 0 LA 발리언트 - 부산
2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3 vs 1 LA 발리언트 - 감시기지: 지브롤터
3세트 필라델피아 퓨전 2 vs 1 LA 발리언트 - 아이헨발데

4경기 보스턴 업라이징 0 vs 3 밴쿠버 타이탄즈
1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1 vs 2 밴쿠버 타이탄즈 - 오아시스
2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4 vs 5 밴쿠버 타이탄즈 - 왕의 길
3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2 vs 3 밴쿠버 타이탄즈 - 하나무라


사진 :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생중계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