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게임 순위 (7월 27일~8월 2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2주 동안 2위의 자리를 수비했던 '피파온라인 4'를 재치고 '배틀그라운드'가 다시 2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22일, 시즌 8 업데이트와 함께 사녹 리마스터, 신규 서바이버 패스, 연료통 활용 개선 등을 정규 서버에 적용했는데요. 그간 밋밋하다는 평을 받았던 사녹은 보다 전략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함과 동시에 신규 게임 요소 '루트 트럭'의 추가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피파온라인도 30일, 2020 상반기 아이콘 선수를 업데이트함과 동시에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진행한 주말 버닝 이벤트만큼의 효과는 받지 못하면서 아쉽게 2위의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한편, 하위권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로 17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낸 게임도 있습니다. '소울워커'는 29일, 신규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을 정규 서버에 적용하고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의 등장과 출석 체크 이벤트의 효과가 주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 로스트아크 - 신규 캐릭터 '리퍼' 등장! 시즌 2 로드맵 공개


지난 29일, '로스트아크'의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로드맵이 공개됐습니다. 8월 12일 시즌 2의 적용부터 이후의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까지 비교적 상세하게 발표되었습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달 동안 일정 간격으로 대규모 콘텐츠의 변화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그간 쌓여온 콘텐츠의 순환을 보다 원활하게 정리한다는 측면이 강했는데요.

8월 12일 시즌 2의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초보 모험가 지원의 강화와 어비스 던전 등의 정규 콘텐츠 개편, 신규 파밍 시스템의 추가와 각종 모험, 전투의 개편이 이뤄집니다. 신규 혹은 복귀 유저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미션형 성장 이벤트인 '로아 익스프레스'가 진행되며, 더욱더 빠른 성장을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신규 서버 '카단'이 추가됩니다.

이후 8월 26일 신규 섬 콘텐츠인 '비탄의 섬'과 '환죽도'가 등장합니다. 비탄의 섬은 시즌 2의 주요 배경이 되는 파푸니카와 연계되는 곳으로 섬의 놀이 요소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환죽도는 에스더 샨디와 진저웨일이 메인으로 등장하며, 둘에 관련된 스토리를 풀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부터는 새로운 어비스 레이드 '혼돈의 가디언 아르고스'의 등장과 신규 암살자 직업 '리퍼'가 예고됐습니다. 혼돈의 가디언 아르고스는 파푸니카에 잠들어 있던 고대 가디언으로 8인 규모의 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퍼는 암살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암살자 클래스입니다. 단검과 그림자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중독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과 은신 등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퍼의 아이덴티티는 '페르소나'로 어둠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동일한 분신을 소환할 수 있으며, 혹은 혼돈 게이지를 활용해 본체의 데미지를 늘리는 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월에는 마지막 에스터 '카단'의 등장과 길드간 섬 점령 콘텐츠가 예고되었습니다. 최초의 가디언 슬레이어로 불리는 카단은 수많은 떡밥을 가진 에스터인데요. 10월 14일 날을 기점으로 스토리에 등장하며, 그 간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검은사막 - 하사신 각성, 전승 업데이트


'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하사신의 각성과 전승이 29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56레벨의 하사신 캐릭터라면 각성과 전승을 선택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투 스타일에 따라 새로운 무기인 '주살도'와 기존에 쓰던 사곡도와 금계 무기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주살도는 양쪽에 칼날이 달린 글레이브 스타일의 무기로 빠른 공격 속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속으로 무기를 회전시키며 적을 공격하는 한편, ‘모래늪’과 ‘뱀의 덫’과 같은 포박 기술과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하는 '낙원의 쇄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승은 기존 무기를 사용하는 대신, 더욱더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주술을 배우게 됩니다. 모래 회오리가 되어 적을 급습하는 ‘아알의 숨결’과 공간을 이동하는 이동 기술인 ‘사보’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한편, 검은사막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저주받은 소녀'와 콜라보로 진행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검은사막 유저들은 8월 26일까지 게임 내에서 저주받은 소녀의 주인공인 '니무에'를 만나볼 수 있으며, 그녀와 관련된 각종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니무에는 악당 '레드 팰러딘'의 마법 함정에 빠져 검은사막 세계관으로 넘어오게 됐는데요. 유저들은 악의 무리 레드 팰러딘을 처치하고 그녀를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인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발로란트 - 자동 포탑을 설치하는 요원 예고


'발로란트'는 지난 30일, 공식 채널 및 트위터에 신규 요원인 '킬조이'의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독일 출신의 킬조이는 지역 장악에 탁월한 능력을 갖춘 요원으로 설계되었는데요. 개발자에 의하면 브림스톤의 전자전 장비 개발을 맡았던 천재 발명가 콘셉트로 각종 기계 장치를 다룬다고 합니다.

스킬을 살펴보면 적이 근처에 올 때 폭발하면서 피해를 주는 '살상 봇'과 공격 반경 내에 적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총을 쏘는 '터렛', 적에게 보이지 않는 '나노머신 수류탄'과 광범위에 걸쳐 일정 시간 동안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킬조이는 액트 1의 종료 이후, 새롭게 시작되는 액트 2의 출시와 함께 등장할 예정입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