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금일(5일),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S5의 주변기기인 듀얼센스 컨트롤러, HD 카메라 및 펄스 3D 무선 헤드셋, 리모컨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듀얼센스의 가장 큰 특징은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다. 햅틱 피드백은 종래의 진동 모터를 대신해 새롭게 채용한 듀얼 액츄에이터를 이용한 기술로 사실적인 진동 피드백을 제공한다. 단순히 진동의 세기가 바뀐 게 아닌, 진화한 햅틱 피드백을 통해 플레이어는 주변 환경의 질감을 비롯해 다양한 무기의 반동까지도 체감할 수 있다.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서는 다양한 강도의 장력을 체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팽팽해진 활시위나 고속으로 달리는 자동차에 브레이크를 걸 때의 감각 등 기존의 컨트롤러에서는 재현하지 못했던 감각들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헤드셋을 연결하지 않아도 친구와 온라인으로 음성 채팅이 가능하며, 듀얼쇼크4의 쉐어 버튼에서 더욱 진화한 크리에이트 버튼을 이용해 더 쉽게 자신의 플레이를 녹화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다.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발맞춰 HD 카메라 기능 역시 크리에이트 쪽에 더욱 무게가 실렸다. 듀얼 1080p 렌즈를 장착해 HD 촬영을 지원하며, 듀얼센스의 크리에이트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의 모습과 게임화면을 동시에 촬영해 즉석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배경 제거 기능을 제공해 그린 스크린 등이 있다면 보다 정교한 방송 화면 연출 역시 가능하다.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PS5 본체의 3D 오디오 용으로 튜닝된 헤드셋이다.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을 채용한 PS5의 진화한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으며, 헤드셋에 포함된 듀얼 마이크를 활용한 독자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통해 선명한 음질을 자랑한다.


PS5가 단순한 게임용 콘솔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콘솔의 성격을 겸하는 만큼, 버튼 하나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전용 리모컨에 대한 정보도 이날 공개됐다. 해당 리모컨은 PS5의 응용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쉽게 조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적외선 송신기를 내장해 PS5를 연결한 TV의 볼륨 조절과 전원을 켜고 끄는 것 역시 가능하다.


한편, 지난 6월 실시한 퓨처 게이밍 쇼를 통해 최초로 외형이 공개된 PS5는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한 일반형 모델과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제거해 가격을 낮춘 디지털 에디션 모델 2종으로 올 연말 정식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