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카운트다운 컵 아시아-태평양 넉아웃 1일 차 경기에서 청두 헌터즈, 항저우 스파크, 뉴욕 엑셀시어가 승리했다. 경기 결과로 4강 대진이 완성됐다. 1경기는 뉴욕 엑셀시어와 상하이 드래곤즈, 항저우 스파크와 청두 헌터즈가 대결한다.

런던 스핏파이어와 청두 헌터즈의 1경기는 청두 헌터즈가 3:0으로 승리했다. 세트 스코어로 표현할 수 없는 격렬함이 경기 안에 녹아있었다. 리장 타워의 1세트는 청두 헌터즈가 첫 라운드를 따냈다. 런던 스핏파이어 역시 100:99의 싸움에 승리하며 저력을 발휘했다. 세 번째 라운드에선 첫 번째 교전을 런던이 승리해 거점을 획득했으나, 청두 헌터즈가 '쿄'의 생체 수류탄에 이은 빠른 포커싱 플레이로 승기를 가져왔다.

두 번째 세트인 눔바니 역시 청두 헌터즈가 승리했다. 런던 스핏파이어는 비장의 수였던 나노 강화제 겐지가 효과적인 결과를 내지 못해 마지막 거점을 획득하지 못했다. 청두 헌터즈는 매우 여유롭게 플레이했다. 공격에 유리한 자리를 마치 자신의 것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획득했다. 양 팀은 모두 솜브라를 기용했지만, 청두 헌터즈의 솜브라가 조금 더 빠른 템포로 전장을 지휘했다. 청두 헌터즈 딜러 '리브'의 겐지가 아누비스 신전에서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전방에서 상대방의 정신을 빼놓고, 급하게 들어오는 상대를 쉽게 잘라냈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해도 '쿄'의 아나가 좋은 세이브를 보여줘 큰 위험에 빠지지 않았다.

1세트부터 양 팀의 트레이서 싸움이 치열했다. 트레이서가 조금 더 나은 활약을 펼친 항저우 스파크가 1라운드를 따냈으나, 메이를 기용한 인파이팅에서 서울 다이너스티가 우세했다. '핏츠'의 맥크리가 뛰어난 조준 실력을 자랑하며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항저우 스파크는 서울 다이너스티를 상대로 격렬한 싸움 끝에 역전승에 성공했다. 서울 다이너스티에 2세트를 내주고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부를 끝까지 이어낸 저력이 엿보였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2세트 역시 어렵게 따냈으나, 3세트부터 항저우 스파크가 강력한 반격을 시작했다. 뛰어난 수비력을 바탕으로 빡빡한 플레이로 승리했다. 4세트 역시 항저우 스파크가 기세를 타고 공격에서 3점을 획득했다. '아키텍트'의 트레이서는 항상 뛰어난 기량을 자랑했고, 중요한 교전에서 중력자탄과 연계하는 펄스 폭탄이 일품이었다.


항저우 스파크는 기세를 탔고, 서울 다이너스티는 위기에 직면했다. 1라운드부터 서로 낙사가 이어지는 난타전이었다. 첫 한타가 승부의 기점이 되는 경우엔 항저우가 많이 앞서나가는 경우가 잦았다. 항저우가 승리의 깃발을 꽂는 순간, 서울 다이너스티가 '프로핏'-'핏츠'의 좋은 호흡으로 마지막 희망을 이어갔다. 그러나 항저우는 서울 다이너스티가 마지막 싸움을 하기 위해 들어올때, 순간 이동기로 공격을 흘리고 대지 분쇄로 멋진 '뇌지컬' 플레이로 승부의 방점을 찍었다.

4위 광저우 차지와 5위 뉴욕 엑셀시어의 대결은 치열할 것이라는 예상대로 흘러갔다. 풀세트 접전 끝에 뉴욕 엑셀시어가 승리했다.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경기를 써내려갔다. 속도의 뉴욕이었다. 상대방의 실수를 절대 놓치지 않는 모습을 선보였다. 1, 2세트는 극강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3, 4세트는 그 기세를 그대로 이어가지 못했던 부분이 옥의 티였다.

POTM은 '학살'이 차지했다. 겐지 플레이의 정점을 보여줬다. 상대를 기만하고, 때로는 힘으로 찍어 누르는 무력을 과시했다. 파라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결국, 뉴욕 엑셀시어가 광저우 차지를 꺾고 4강에서 상하이 드래곤즈를 만나게 됐다.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카운트다운 컵 아시아-태평양 넉아웃 1일 차

1경기 런던 스핏파이어 0 vs 3 청두 헌터즈
1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1 vs 2 청두 헌터즈 - 리장 타워
2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2 vs 3 청두 헌터즈 - 눔바니
3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2 vs 3 청두 헌터즈 - 아누비스 신전

2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2 vs 3 항저우 스파크
1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1 항저우 스파크 - 부산
2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4 vs 3 항저우 스파크 - 아이헨발데
3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3 항저우 스파크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3 항저우 스파크 - 66번 국도
5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0 vs 2 항저우 스파크 - 리장 타워

3경기 뉴욕 엑셀시어 3 vs 2 광저우 차지
1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 광저우 차지 - 부산
2세트 뉴욕 엑셀시어 3 vs 1 광저우 차지 - 아이헨발데
3세트 뉴욕 엑셀시어 1 vs 2 광저우 차지 - 하나무라
4세트 뉴욕 엑셀시어 1 vs 3 광저우 차지 - 66번 국도
5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 광저우 차지 - 리장 타워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카운트다운 컵 아시아-태평양 넉아웃 4강 대진

1경기 뉴욕 엑셀시어 vs 상하이 드래곤즈
2경기 항저우 스파크 vs 청두 헌터즈


사진 :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생중계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