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9일, '오버워치 리그 2020 카운트다운 컵'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4강과 결승 경기가 진행됐다. 그 결과, 상하이 드래곤즈가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메이 토너먼트에 이어 두 번째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출전한 모두가 에이스였고, 빈틈은 전혀 없었다.

4강 1경기에서는 상하이 드래곤즈가 뉴욕 엑셀시어를 3:0으로 완파하며 세 번째 결승 티켓을 따냈다. 1세트부터 상하이 드래곤즈의 흐름이었다. 1라운드, 99%까지 내준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승을 거둔 상하이 드래곤즈는 2라운드를 100:0으로 가져오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는 뉴욕 엑셀시어가 아슬아슬하게 3:3 동점을 만들어내면서 승부를 연장 라운드로 이끌었지만, 주어진 시간이 약 2분 가량 차이가 났다. 완막에 성공한 상하이 드래곤즈는 나노-용검-집결 콤보로 뉴욕 엑셀시어의 수비를 무너뜨렸고,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나갔다.

결국, 뉴욕 엑셀시어는 역전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3세트 연장 상하이 드래곤즈의 공격 턴, '립'의 솜브라가 예상을 뛰어넘는 EMP로 한타마다 뉴욕 엑셀시어를 무너뜨렸고, 덕분에 엄청난 속도로 4점을 만들 수 있었다. 상하이 드래곤즈는 2분이 넘는 시간 동안 완벽한 수비를 펼치면서 3:0 승리를 완성했다.

이어진 2경기, 항저우 스파크와 청두 헌터즈의 대결에서는 항저우 스파크가 웃었다. 에이스 '아키텍트'의 눈부신 활약을 앞세운 승리였다. '아키텍트'는 트레이서, 겐지, 맥크리 등 어떤 영웅을 잡아도 개인 기량을 폭발시키면서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청두 헌터즈의 '리브'도 힘을 냈지만, 한 세트를 만회하는데 그쳤다.


상하이 드래곤즈와 항저우 스파크가 맞붙은 대망의 결승전. 상하이 드래곤즈는 1세트부터 괴력을 뽐냈다. 템포 자체가 달랐다. 딜러진 '플레타'-'립'이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고, 딜힐 라인 역시 한 수 위였다. 100:0으로 1라운드를 가져온 상하이 드래곤즈는 2라운드도 승리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상하이 드래곤즈의 선공으로 시작된 2세트도 마찬가지였다. 한 번의 쉼 없이 A거점부터 도착지까지 질주한 상하이 드래곤즈는 무려 4분 25초를 남기고 3점을 챙겼다. 이어진 수비에서는 '립'의 솜브라가 해킹이면 해킹, EMP면 EMP, 게다가 에임으로 상대 트레이서를 잡아내는 모습까지 연출하면서 2세트 승리를 이끌었다.

3세트에서 0:2로 뒤쳐지고 있던 항저우 스파크는 'QOQ'를 교체 투입했다. 하지만, 달라진 것은 없었다. 눈깜짝할 새 A, B거점을 모두 점령한 상하이 드래곤즈는 연장 라운드에서 5분이 넘는 시간을 받았고, 여유롭게 한 칸을 채우면서 우승까지 한 세트만을 남겨뒀다. 3세트 내내 '플레타' 메이의 빙벽 활용이 일품이었다.

마지막이 될수도 있는 4세트. 항저우 스파크가 연장 공격에서 기적에 가까운 결과를 만들어내면서 반전을 만드는 듯 했으나, 결과는 예상을 뒤엎지 못했다. 각성한 '갓스비'의 위도우메이커에게 속수무책으로 무너지며 1분만에 85미터를 허용한 상하이 드래곤즈는 더 파괴적인 화력으로 항저우 스파크를 무너뜨렸고, 체크 포인트로 화물을 밀어넣으면서 세트 스코어 4:0으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카운트다운 컵' 아시아-태평양 지역 4강 및 결승 결과

4강 1경기 뉴욕 엑셀시어 0 vs 3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뉴욕 엑셀시어 0 vs 2 상하이 드래곤즈- 오아시스
2세트 뉴욕 엑셀시어 3 vs 4 상하이 드래곤즈 - 왕의 길
3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4 상하이 드래곤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강 2경기 항저우 스파크 3 vs 1 청두 헌터즈
1세트 항저우 스파크 2 vs 0 청두 헌터즈 - 리장 타워
2세트 항저우 스파크 3 vs 2 청두 헌터즈 - 눔바니
3세트 항저우 스파크 1 vs 2 청두 헌터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항저우 스파크 3 vs 2 청두 헌터즈 - 감시 기지: 지브롤터

결승 항저우 스파크 0 vs 4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항저우 스파크 0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2세트 항저우 스파크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
3세트 항저우 스파크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
4세트 항저우 스파크 4 vs 5 상하이 드래곤즈 -


사진 :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생중계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