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과 글로벌 마이크로폰 브랜드 ‘블루 마이크로폰(이하 블루)’가 인플루언서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도전! 스트리머 코디네이터(이하 도스코)를 진행한다.

도스코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로지텍의 화상캠 제품(1개)과 블루의 마이크(1개) 세트를 지원해주며, 이를 통해 사용 후기를 남기는 프로그램으로 롤/오버워치/메이플스토리, 먹방 등 다양한 게임이나 컨텐츠를 진행하는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도스코 프로그램에 지원되는 제품으로는 로지텍의 스트림캠, C920r과 블루마이크의 스노우볼ICE, 예티가 포함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F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전용 마운트 옵션까지 제공한다.

또한, C920r의 경우, 풀HD 1080p의 선명한 화질과 오토 포커스, 듀얼 마이크의 스트레오 오디오를 지원하고 미니삼각대에 거치 또는 노트북, LCD모니터 등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기존 방송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인지도가 높다.

블루의 USB 마이크는 게임 및 라이브 스트리밍부터 유튜브 콘텐츠 제작, 홈스튜디오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되며 프리미엄 마이크 답게 스튜디오급 레코딩 성능을 제공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로 간단한 설정 및 연결이 가능하며, 맥과 윈도우 모두 호환돼 입문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 스노우볼 iCE는 녹음, 스트리밍, 팟캐스트를 위한 입문자용 USB 마이크로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내장된 PC, 랩탑 마이크보다 훨씬 선명한 오디오 음질을 제공하며, 블루 예티는 스튜디오급 음질을 전달하면서도 활용이 간편한 글로벌 넘버원 USB 마이크다. 네 가지의 다양한 패턴 설정으로 유연하고 선명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하며, 블루 특유의 아이코닉 디자인으로 레코딩 환경에 감성을 더해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8월 18일(화)부터 9월 6일(일)까지 모집하는 도스코 모집 인원은 총 10명이며, 당첨자 발표는 9월 초중순 개별적으로 연락이 갈 예정이다. 도스코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로지텍 인벤 혹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