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야묘의 구슬 육성 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야묘의 소원 구슬'을 획득하고 성장시킨 뒤 분해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때 보상에는 홍문 경험치 1천만을 획득할 수 있는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을 비롯해 황귀린 조각 35개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물품들이 다수 포함되며, 추가로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을 이용해서 신규 의상이나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 등을 구매할수도 있다.

먼저 야묘의 소원 구슬은 기본적으로 하루 1개, 비룡공상에서 1동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소원 구슬은 1단계에서 시작하며, 총 5단계까지 성장할 수 있는데, 성장 과정에서는 '소원석'이라는 이벤트 아이템이 필요하다. 소원석은 번개부름 골짜기부터 인형의 폐가까지 던전을 클리어하면 어트랙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데, 던전의 종류 및 난이도에 따라 지급되는 소원석의 등급이 다르다.

입문단계에서는 공통적으로 '소원석'이 지급되며 일반 난이도에서는 선도원까지는 '은은한 소원석', 나류성지와 인형의 폐가는 '빛나는 소원석' 제공, 마지막으로 숙련 단계에서는 선도원 이하 '이글거리는 소원석'을, 나류성지와 인형의 폐가에서는 '전설의 소원석'을 준다.

소원석은 100~140, 은은한 소원석은 140~190, 빛나는 소원석은 180~210, 이글거리는 소원석은 220~260, 전설의 소원석은 250~400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야묘의 소원 구슬이 1단계에서 5단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총 1,000의 경험치가 필요하므로 전설 소원석기준 최소 3개, 일반 소원석 기준 최대 10개의 소원석이 있어야 최고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참고로 이벤트 대상 던전을 일반 난이도로 클리어 한 경우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 1개와 진화석 결정 3개를, 숙련 난이도로 클리어 한 경우에는 야묘의 소원 구슬 1단계 3개와 진화석 결정 1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매일 비룡공상에서 1동에 야묘의 소원구슬 1단계를 구매할 수 있다


▲ 소원구슬을 성장에 필요한 '소원석'은 번개부름 골짜기 이상의 던전 어트랙션 보상으로 나온다


▲ 던전 난이도에 따라 지급되는 소원석의 등급과 경험치 충전량에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자


▲ 입문 난이도로만 던전을 돌아도 되지만, 일반/숙련 클리어 시 추가 구슬을 얻을 수 있다


성장을 마친 야묘의 성장 구슬 5단계를 분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확정 보상으로 이벤트 주화인 야묘옥 6개를 비롯해 황귀린 파편 35개, 진화석 결정 1개, 부활 부적 2개,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 1개가 지급된다. 여기에 영석 결정 50개, 영단 결정 50개, 선단 결정 30개, 월석 결정 30개의 4종 재료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으며, 무작위 보상으로 적심린 파편이나 적심린, 제천~삼도천의 대정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수도 있다.

야묘욕은 비룡공상에서 다른 아이템을 교환하는데 쓸 수 있는데, 신규 의상인 은인을 50개로, 머리장식인 은혜를 25개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 계정당 갯수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진화석 결정과 의협단 성장부적, 나류국의 금화를 구매할 수도 있고, 제한없이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 또는 도깨비 소주로 교환해도 된다. 만약 구슬이 모자라 소원석이 남는다면 홍문신공 신속/쾌속 성장부적으로 교환할수도 있다.

이외 이벤트 기간 중 장신구에 이벤트 성장 혜택이 제공된다. 창해/대해반지와 풍백/태백귀걸이, 천군/화천장갑, 광무/광화/광뇌팔찌 성장 시 성장에 필요한 진화석이 진화석 결정으로 대체되며, 돌파 제물이 모두 목본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이들 장신구를 성장시키던 중이었던 이들이라면 이번 이벤트 기간에 최종단계를 완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최종단계에 도달한 구슬을 분해하여 각종 아이템을 획득!


▲ 비룡공상에서 야묘옥을 이용해 신규 의상 등 물품을 구매하자


▲ 창해/대해반지, 풍백/태백귀걸이, 천군/화천장갑, 광무/광화/광뇌 팔찌에 이벤트 성장식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