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혈'은 새로운 캐릭터 성장 요소로, 속성 공격력과 방어력을 강화하는 특수한 경맥이다. 기존 경맥은 빈 폄석 슬롯에 유저가 원하는 폄석을 장착해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규혈은 폄석 대신 '기해 강화재료'를 사용해 기해 레벨을 올리고, 레벨에 따라 얻는 규혈 점수를 투자해 속성 관련 능력치를 얻게 된다.

속성은 화, 뇌, 풍 3가지가 존재하며, 선택한 속성에 따라 공격 시 발동하는 추가 효과가 달라진다. 특히, 선택한 공격 속성은 능력치는 신규 콘텐츠 '심검전경'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다. 공격 속성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지만, 속성 방어력은 특정 혈을 충혈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어 규혈 점수를 적절히 분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량이 많다면 초기화 기능을 이용해 소모한 규혈 점수를 반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 기존 경맥보다 충혈이 어려운 신규 성장 요소 규혈



■ 기해 레벨 올리고, 포인트 투자해서 속성 능력치 획득! 규혈 성장 방법

속성 능력치와 관련된 '규혈'은 기존 경맥과 약간 다른 성장 방식을 요구한다. 충혈을 통해 특정 능력치를 얻는다는 점은 같지만, 이를 위해서는 규혈의 중심부인 '기해' 레벨을 올려야 한다. 기해 레벨업에 필요한 '기해 강화재료'는 천지풍운, 심검전경, 던전 클리어 보상 등 다양한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기해의 레벨이 오르면 규혈 점수를 획득하고, 이 점수와 수양을 사용해 속성 능력치를 얻게 된다. 처음에는 속성 공격력만 올릴 수 있지만, 기해 레벨 15부터는 선택에 따라 속성 방어력에 투자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선택한 속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는 속성 공격력과 달리, 방어혈은 기존 경맥처럼 충혈 시 혈마다 정해진 속성 방어력이 증가한다. 그러므로, 속성 방어력을 고르게 올리려면 모든 혈을 충혈해야 한다. 이에 필요한 규혈 점수가 상당히 많아서 기해 레벨이 낮은 초반에는 속성 방어력을 올리기 어려울 것이다.

육성 초기에는 기해 레벨 상한이 40으로 막혀 있는데, '기해 돌파재료'를 모아 기해 돌파를 진행하면 최대 레벨 상한이 증가한다. 레벨 상한은 한 번 돌파를 진행할 때마다 40씩 증가하며, 이를 반복하면 기해 레벨을 최대 235까지 올릴 수 있다.

또한, 처음에는 레벨업 시 규혈 점수를 3점 획득하지만, 40레벨 단위로 레벨 당 획득 규혈 점수가 1점씩 증가한다. 예를 들어, 1차 돌파 구간인 41~80레벨은 레벨 당 규혈 점수를 4점 얻고, 2차 돌파 구간인 81~120레벨에서는 레벨당 획득 규혈 점수가 5점으로 점점 증가하는 식이다. 문제는 기해 돌파재료 수급이 어렵다는 것이다. 현시점에서 기해 돌파재료는 심검전경-악전지경 이상 난이도 첫 클리어 보상으로 얻거나 탕검폐 상점에서 구매하는 것 외에 마땅한 획득 방법이 없다.


▲ 기해 레벨업에 필요한 강화 재료, 의외로 다양한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속성 능력치 충혈 조건은 기해 레벨과 규혈 점수

▲ 초반에 모든 속성 방어력을 챙기는 것은 어렵다

▲ 획득부터 어려운 기해 돌파재료



■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3가지 공격 속성과 추가 효과

규혈에서 선택할 수 있는 속성은 화, 뇌, 풍 3가지다. 선택한 속성에 따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고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며, 발동 확률은 속성마다 다르다.

먼저, 화속성은 일정 시간 공격 대상의 내/외공방어가 감소한다. 방어력 감소량이 고정 수치가 아닌 퍼센트 단위이므로, 정예나 보스 몬스터 등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 효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뇌속성은 효과 발동 시 강력한 번개가 내리치며 높은 피해를 준다. 발동 확률은 낮지만 그만큼 대미지가 높아, 운에 따라 전투 시간이 대폭 단축될 수도 있다.

풍속성은 발동 시 회오리가 소환되어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다른 속성보다 안정감이 높지만, 체감상 화력 증가량이 가장 낮아 당문 등 특정 문파를 제외하면 선택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규혈의 공격 속성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므로, 원하는 속성을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기해 레벨이 낮을 때는 일반 필드에서 규혈 효과 발동을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처음에는 심검전경에서 선택한 속성 버프를 흡수해야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 언제든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공격혈 속성

▲ 방어를 퍼센트 단위로 감소시키는 화속성

▲ 뇌속성은 낮은 확률로 강력한 추가 대미지가 더해진다

▲ 풍속성 선택 시 공중에 적을 띄우는 회오리가 생성된다



■ 은량 소모하면 언제든 초기화 가능한 규혈 점수, 비용은 레벨에 따라 증가

만약 규혈 점수를 원하지 않는 혈에 실수로 사용했다면, 은량을 소모해 모든 규혈 점수를 반환할 수 있다. 초기화 금액은 충혈에 사용한 규혈 점수가 아닌 보유한 총 규혈 점수에 비례해 증가한다. 즉, 사용하지 않은 규혈 점수가 있어도 초기화 금액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 초기화 비용은 사용한 규혈 점수가 아닌 보유한 총 규혈 점수에 영향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