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게임 순위 (8월 17일~8월 23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코로나19의 확진자가 다시 많아지면서 전국 각지에서 조심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정부는 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수도권은 19일부터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설의 운영을 중단했으며, PC방의 통계가 이에 영향을 받아 전체적인 순위가 큰 폭으로 변화했습니다.

1위부터 10위권은 PC방의 운영 중단에도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한 '로스트아크'가 지난주에 3단계의 순위 상승을 보인 만큼 흐름을 타고 이번에도 도약하는 모습을 보일 줄 알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자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그쳤습니다.

잠잠한 상위권에 비해 하위권은 치열한 순위 각축전이 펼쳐졌습니다. 수도권의 PC방 영업 정지에도 영향을 받지 않은 듯 리니지와 리니지2 형제는 각각 2, 3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경우, 12일 창술사 클래스의 등장이 지금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배틀그라운드 - 신규 총기 'MG3' 추가


지난 19일, '배틀그라운드'에 8.2 패치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새로운 패치로 에란겔 선착장의 개편과 신규 총기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이뤄졌는데요. 신규 총기의 명칭은 'MG3'으로 두 가지 연사 모드를 제공하는 경기관총입니다.

연사 모드에 따라 660RPM or 990RPM으로 연사 속도가 달라지며, 7.62mm탄에 총 75발 장탄수를 갖추고 있습니다. 조준경은 6배율까지 장착 가능해 먼 거리의 적과 차량을 견제하기에 용이합니다. 신규 경기관총의 추가와 함께 다른 경기관총의 밸런스도 조정됐습니다. DP28은 차량 피해량 계수가 1.15배, M249는 1.10배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M416, SKS, Kar98k의 모델링이 개선되면서 총기 외관에 걸맞은 사운드 퀄리티 작업도 이뤄졌습니다. 이제 해당 무기에 더욱 어울리는 모델링과 함께 사운드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척 무기에 '교란 수류탄'이 추가됐습니다. 교란 수류탄은 사녹에서 월드 스폰되는 투척 무기입니다. 투척물이 활성화 될 경우, 약 10초간 총기 격발 사운드를 발생시킵니다. 이를 활용해 적들에게 혼란을 주거나 자신의 위치를 숨기는 등의 전술이 가능합니다.

에란겔에 새로운 선착장 지역 2곳이 추가됐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선착장은 기존 선착장과 다른 구조물로 이뤄진게 특징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선착장은 소스노브카 섬 남쪽 해변과 에란겔 본섬 남쪽 중앙 해변입니다.

그외에도 NOVOREPNOYE와 FERRY PIER의 기존 선착장 역시 구조물이 확장되면서 좀 더 선착장다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던전앤파이터 - 여마법사 '진각성' 등장


'던전앤파이터'는 20일, 여마법사의 '진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진각성은 직업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또 다른 성장 요소로 올해 1월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마법사는 지난 7월에 이뤄진 남성 프리스트 다음으로 진각성의 혜택을 받게 되었는데요.

누구나 100레벨을 달성한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각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여마법사의 진각성은 ‘진 엘레멘탈마스터’, ‘진 소환사’, ‘진 배틀메이지’, ‘진 마도학자’, ‘진 인챈트리스’로 이뤄져 있으며, 진각성 달성 시 화려한 연출과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100레벨 진 각성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신규 ‘탈리스만’과 ‘룬’, ‘몬스터 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추방자의 산맥’이 추가됐습니다. 추방자의 산맥은 스트루 산맥 지역에서 ‘점령지 던전’, ‘결계 던전’, ‘성채 던전’, ‘봉인지 던전’ 등 총 다섯개의 던전으로 구성된 콘텐츠입니다.

최대 4인의 파티로 참여 가능하며, 각 던전을 순차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계 던전 이후 성채 던전까지 클리어했다면 최종 목적지인 봉인지 던전으로 이동하거나 혹은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점령진 던전으로 갈 수 있습니다.

추방자의 산맥에서는 신규 레어 및 유니크 등급의 ‘성흔의 탈리스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탈리스만에 부여된 룬의 기운을 무작위로 변경할 수 있는 '탈리스만 재조율기' 구매 또는 탈리스만, 룬 업그레이드 재료로 사용 가능한 '검은 밤의 잔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 망국환담 II 시작


지난 19일부터 '검은사막'에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 망국환담 II' 이벤트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하이델의 영주 도몬가트 가문에 얽힌 비화와 젊은 날의 조르다인 등 하이델의 기억에서 잊혀진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19년 7월 말에 진행된 ‘외전: 망국환담’에 이은 글로벌 이벤트입니다. 150여 개국의 이용자가 하나가 되어 게임 내에 숨겨진 단서를 찾고 의뢰를 해결해야 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의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 색상 칭호 ‘복수’와 ‘숨겨진 보상의 비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샤이의 신규 악기가 추가됐습니다. 리코더부터 심벌즈, 하프, 피아노, 바이올린으로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의 악기 상점에서 신규 악기와 그에 맞는 악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