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와 루카스필름과 협업하여,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Spotify, Apple Music, 아마존 뮤직을 포함한 모든 디지털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운드트랙은 플레이 타임이 3시간이 넘는, 팬들이 즐길 수 있는 44개의 오리지널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사운드 트랙은 2019년 11월 게임이 출시된 이후, the G.A.N.G. awards에서 “올해 최고의 음악” 및 “최우수 오리지널 합창 작곡상”과 인터랙티브 미디어에서 SCL award를 수상했다. 또한 2019 ASCAP Composer’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비디오 게임 스토어”를 수상하고, 음악 감독 길드 주관 비디오 게임 관련 시상식에서 “최고의 음악 감독상” 후보로 선정된 바 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의 음악이 이러한 영향력 있는 흐름을 만든 것이 이번에 처음은 아니다. 몽골 메탈 밴드 The Hu의 히트 싱글 “Sugaan Essena”가 게임에 사용되도록 처음 제작되었으며, 스타워즈에서 사용되도록 밴드는 고유의 언어를 만들었을 정도다. 그 덕분에 해당 뮤직비디오는 2020년 2월 출시 이래로 6백5십만 뷰 이상을 달성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오리지널 사운드트랙과 관련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