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은 검은사막에 물놀이 이벤트가 한창이다. 먼저 테르미안 해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바캉스 2020가 9월 9일까지로 약 2주 연장됐다. 따라서 아직 충분한 인장을 모으지 못한 유저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이로써 보다 많은 유저가 수영복 및 황금빛노을호 인테리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테르미안 해변의 낚시 이벤트도 시작한다. 8월 26일부터 9월9일까지 기간동안 테르미안 해변 근처 물가에서는 비단잉어와 금빛 넙치농어가 낚이게 된다. 비단 잉어는 상점에 개당 50만 은화, 금빛 넙치농어는 개당 1천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다.


▲ 2020 바캉스 이벤트가 2주 연장됐다. 부족한 인장을 모아 얻지 못한 상품들을 획득해보자.

▲ 9월 9일까지 테르미안 해변 낚시 이벤트가 시작된다.

▲ 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을 수 있는 물고기 2종

대양의 시대 1주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6일부터 9월 9일까지 대양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는 해당 기간 동안 더욱 많은 양의 까마귀 주화 및 항해/교역/선원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마고리아 지역 항해 중 탐색을 통해 '황금 산호석'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10배 증가하고, [돌발] 물물교환에서 ‘응축된 칸의 마력’을 획득할 확률이 50% 증가한다.

특별한 해양 우두머리도 등장한다. 로스 해역 또는 마고리아에서 랜덤하게 출몰하는 필드 우두머리 '레크라샨'을 잡으면 처치 기여도와 확률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여러 모험가와 함께 처치하는 경우 최대 5명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 외에도 길드 해양 우두머리인 '칸'의 소환 가능 횟수가 이벤트 기간 동안 1회에서 2회로 증가한다.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과 같은 고급 선박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의뢰도 준비된다. 벨리아 마을 NPC 프라와에게서 2종의 퀘스트가, 오킬루아의 눈 나루터지기 NPC 라비켈에게 1종의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각 퀘스트는 다양한 해양 몬스터를 잡아오는 것이며, 난이도에 따라 매일 또는 3일, 5일마다 한번씩 완료할 수 있다.

일반 필드 의뢰도 준비되어 있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맵(M)을 켜서 대양 곳곳에 활성화 된 몬스터 처치 의뢰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몬스터들을 일정 수량 잡으면 이끼에 뒤덮인 지도부터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까지 다양한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하다.


■ 대양 이벤트 1. 각종 버프



▲ 각종 주화 및 경험치 버프가 적용된다.



■ 대양 이벤트 2. 해양 우두머리 사냥


▲ 필드 우두머리 레크리샨이 등장한다.

▲ 길드 우두머리 칸을 2회 소환할 수 있다.



■ 대양 이벤트 3. NPC 반복 의뢰

▲ 오킬루아의 눈 NPC 라비켈

▲ 3종의 해양 관련 반복 의뢰가 마련되어 있다.



■ 대양 이벤트 4. 일반 필드 의뢰

▲ 월드맵(M)에서 위치 확인이 가능

▲ 해양 필드 몬스터 처치 의뢰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