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트위치


트위치가 8월 27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트위치 라이벌스: 하이퍼스케이프 APAC 쇼다운(Twitch Rivals Hyper Scape APAC Showdown)’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트위치 라이벌스’는 유비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최하는 첫 이벤트로, 한국, 일본, 태국, 대만, 홍콩, 호주, 뉴질랜드에서 약 60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국가대항전으로 하이퍼스케이프 대결을 펼친다. 하이퍼스케이프는 빠른 게임 전개를 특징으로 한 도시형 배틀로얄 방식의 1인칭 멀티플레이 FPS게임이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트위치 스트리머가 팀을 꾸려 국가 별 총 4팀이 출전하며, 예선전은 승점제로 진행된다. 이후 각 국가에서 가장 높은 승점을 차지한 팀은 점수제로 승부를 가리는 본선에 참여한다. 총 상금은 5만 달러이며 추가 상품도 준비돼 있다.

대회 시청자는 트위치가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는 하이퍼스케이프의 크라운캐스트(Crowncast)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좋아하는 스트리머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팝업 투표와 같은 이벤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트위치 라이벌스는 트위치 스트리머와 시청자를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