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가 강팀의 품격을 제대로 뽐냈다. 1, 2세트 압승에 이어 3세트 굳히기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승리였다.

28일 온라인으로 2020 LCK 섬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가 진행됐다. T1을 꺾은 아프리카 프릭스와 젠지의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압도적인 체급 차를 선보인 젠지의 세트스코어 3:0 완승으로 경기가 빠르게 종료됐다.

1세트는 인베이드부터 게임이 터졌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젠지쪽 블루에서 정글링을 시작하려 했는데, 젠지가 이를 기다렸다는 듯 잡아먹으며 일방적으로 2킬을 올렸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손해를 메우기 위해 던진 강수도 악수가 되며 크게 실점했고, 미드에선 '비디디' 곽보성의 아칼리가 '플라이' 송용준의 모데카이저를 연달아 솔로 킬 냈다. 이후로도 젠지의 일방적인 스노우볼이 구르며 24분 만에 1세트가 끝났다.

2세트의 스노우볼은 더욱 빨랐다. 인베이드 단계에서 또다시 젠지가 킬을 올린 가운데, '클리드' 김태민의 그레이브즈가 탑-미드-봇을 차례로 들러 균형을 무너뜨렸다. 몇 번의 교전을 통해 무시무시하게 성장한 '룰러' 박재혁의 애쉬가 극한의 카이팅으로 아프리카 프릭스의 챔피언들을 신나게 두들기며 젠지가 가볍게 2세트까지 승리했다.

3세트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의 상황이 그나마 나았다. 어김없이 인베이드 킬을 내주긴 했으나 이후 젠지의 무리수를 받아먹으며 시간을 벌었다. 그러나 젠지의 우위에는 변함이 없었고, 25분경 탑 교전에서 에이스가 나오며 상처가 걷잡을 수없이 벌어졌다. 드래곤 영혼을 챙기고 침착하게 진격한 젠지가 그대로 아프리카 프릭스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DRX가 기다리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로 향했다.


■ 2020 LCK 섬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결과

1라운드 젠지 e스포츠 3 VS 0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 2020 LCK 섬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 일정

DRX vs 젠지 e스포츠 - 30일(일) 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