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전을 남겨둔 LCK를 제외하고, 모든 지역의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참가 팀과 각 팀의 시드가 결정됐다.

먼저 4장의 티켓을 보유한 LPL에서는 TES가 섬머 스플릿을 우승하며 1시드를 꿰찼다. 징동 게이밍은 최다 챔피언십 포인트 보유팀 자격으로 2시드에 올랐으며, 선발전에서 1, 2위를 기록한 수닝과 LGD 게이밍이 그 뒤를 이었다.

마찬가지로 4시드까지 롤드컵에 진출 가능한 LEC에선 섬머 플레이오프 순위대로 G2 e스포츠, 프나틱, 로그, 매드 라이온즈가 1~4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한다. LPL과 LEC의 마지막 네 번째 시드팀 LGD 게이밍과 매드 라이온즈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한다.

진출권이 세 장 주어진 지역은 LCK와 LCS다. 모든 팀이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하는 LCK는 우승팀 담원게이밍과 챔피언십 포인트 1위 DRX가 롤드컵 진출을 확정했으며, 3시드를 가릴 선발전이 남아 있다. LCS는 섬머 플레이오프 성적에 따라 TSM, 플라이퀘스트, 팀 리퀴드가 1~3시드를 나누어가졌다. 3시드 팀 리퀴드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향한다.

시드권 2장의 PCS에서는 마치 e스포츠가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1시드로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2시드 PSG 탈론은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향한다. VCS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아쉽게 롤드컵에 불참하게 됐다.

그밖에 각 지역 리그 우승팀인 레거시 e스포츠(OPL), 레인보우7(LLA), 유니콘즈 오브 러브(LCL), 파파라 슈퍼메시브(TCL), INTZ e스포츠(CBLOL), V3 e스포츠(LJL)가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나머지 자리를 채운다.

한편,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지는 2020 롤드컵은 오는 2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개막해 10월 31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10월 3일에, 상위 라운드 토너먼트는 10월 15일에 각각 치러진다.


■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팀 현황

그룹 스테이지 풀 1
탑 e스포츠(LPL), G2 e스포츠(LEC), 담원게이밍(LCK), TSM(LCS)

그룹 스테이지 풀 2
징동 게이밍(LPL), 수닝(LPL), 프나틱(LEC), DRX(LCK)

그룹 스테이지 풀 3
로그(LEC), 플라이퀘스트(LCS), 마치 e스포츠(PCS), LCK 선발전 우승팀

그룹 스테이지 풀 4
플레이-인 스테이지 상위 4팀

플레이-인 스테이지 풀1
LGD 게이밍(LPL), 매드 라이온즈(LEC), 팀 리퀴드(LCS), PSG 탈론(PCS)

플레이-인 스테이지 풀2
레거시 e스포츠(OPL), 레인보우7(LLA), 유니콘즈 오브 러브(LCL), 파파라 슈퍼메시브(TCL), INTZ e스포츠(CBLOL), V3 e스포츠(LJ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