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LCK를 제외한 타 지역을 통해 롤드컵은 밟는 한국 선수는 총 14명이다. 2019 롤드컵에는 21명이었고, 7명이 줄었다.

메이저 리그 1시드에는 한국인 선수가 없다는 것이 흥미롭다. '임팩트' 정언영, '코어장전' 조용인은 베테랑의 품격을 보여주며 다시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무려 5연속 롤드컵 진출이다. 플라이 퀘스트의 '이그나' 이동근 역시 유럽 당시 활동했던 '미스핏츠' 이후 오랜만에 롤드컵 무대를 밟는다.

LPL 쪽에서는 징동의 '카나비' 서진혁과 '로컨' 이동욱, LGD의 '피넛' 한왕호와 '크레이머' 하종훈도 반가운 얼굴이고, 그 외 지역 중 PCS(동남아시아) PSG 탈론에는 '탱크' 박단원과 '리버' 김동우가 있는데 '탱크' 박단원은 과거 나진 시절 '나진 탱크'로 오래전부터 LCK를 지켜본 팬들에게는 굉장히 반가운 얼굴이다.

또한, 터키 슈퍼매시브의 '카카오' 이병권, '스노우플라워' 노회종도 진출했으며, 오세아니아 지역 레거시 이스포츠의 '토푼' 김지훈은 작년 같은 지역 맘모스 팀 소속에 이어 2연속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2020 롤드컵의 마지막 티켓, 그룹 스테이지 한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T1과 젠지 e스포츠 대결은 금일 오후 5시부터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팀 한국 선수 명단(LCK 제외)

LPL - 4명
징동 게이밍 - '카나비' 서진혁, '로컨' 이동욱
LGD - '피넛' 한왕호, '크레이머' 하종훈

LCS - 3명
플라이퀘스트 - '이그나' 이동근
팀리퀴드 - '임팩트' 정언영, '코어장전' 조용인

PCS - 2명
PSG 탈론 - '탱크' 박단원, '리버' 김동우

터키 - 2명
슈퍼메시브 -'카카오' 이병권, '스노우플라워' 노회종

오세아니아 - 1명
레거시 이스포츠 - '토푼' 김지훈

일본 - 2명
V3 - '부기' 이성엽, '아처' 이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