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며 가격 상승이 예견됐지만, Xbox One X와 같은 가격에 출시되는 차세대 Xbox. 과연 소니의 답변은 무엇일까?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 PS5) 출시를 앞두고 특별 방송을 선보인다.

소니는 12일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한국 시각으로 오는 9월 17일(목) 오전 5시 디지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쇼케이스 진행 소식을 전한 소니의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시드 셔먼(Sid Shuman)은 해당 방송을 통해 PS5의 런칭타이틀과 추후 출시될 게임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약 4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소니의 개발 자회사 그룹인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 및 파트너사의 최신 타이틀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소니가 그간 꽁꽁 숨겨둔 퍼스트 파티 및 독점 게임들이 대거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소니는 PS5의 가격이나 정확한 출시일 등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정보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의 Xbox가 세부 일정과 가격을 공개한바 소니 역시 PS5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리리란 견해가 우세하다.


관련기사: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 / S, 11월 10일 출시... 598,000원에 판매

지난 9일 MS는 Xbox 시리즈 X를 11월 10일 출시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당초 차세대 콘솔은 홀리데이 시즌 출시를 알리며 연말 연휴 특수를 노릴 것으로 예고됐다. 하지만 예상보다 이른 출시에 499달러로 전세대 기기인 Xbox One X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한국 출시 가격은 598,000원)되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Xbox One X는 커스텀 Zen2 CPU와 RDNA2 GPU를 탑재해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과 4K 60fps, 최대 120fps를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에 전세대 기종 대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줄곧 예상됐다. 하지만 예상외의 가격과 다양한 서비스로 차세대 콘솔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여기에 1440p 해상도에서 동일한 성능을 자랑하는 엔트리 모델 Xbox 시리즈 S를 함께 선보이며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CPU와 GPU 성능은 약간 뒤처지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더 빠른 SSD와 튼튼한 독점 게임들로 Xbox와 차별화를 꾀하는 소니. 과연 차세대 콘솔 PS5의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퍼스트 파티 게임들을 공개하며 반격에 나설까?

자세한 정보는 오는 17일 오전 5시 소니 트위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디지털 쇼케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