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목) 발로란트의 1.08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소총 가디언의 상향과 레이즈의 추가 하향이다. 그리고 OP라 평가받는 오퍼레이터에 대한 테스트도 포함되어 있다.

가디언의 경우 소총계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밴달과 팬텀 사이에서 애매하게 위치했다는 평가를 받는 총기다. 이번 패치에서는 가격을 2,500에서 2,400으로 낮추고, 연사속도와 무기 회복 시간(반동)을 상향 시켰다. 다만 다른 총기와 비교하여 여전히 연사속도가 절반에 지나지 않아 패치 이전과 큰 차이는 없다는 반응이다.

레이즈는 주력 스킬인 폭발 팩이 하향되었다. 이제 폭발 팩은 지면에 닿은 뒤, 0.5초의 시간이 지나고 터트려야 제 위력을 발휘한다. 만약 레이즈가 딜레이 없이 바로 터트리면 대미지가 본래 위력의 5분의 1 수준인 5~15로 급감한다. 폭발 팩의 순간 화력으로 근접 상태의 적을 제압하는 전술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셈이다.

이번 패치에서 유저들의 시선을 잡아 끄는 것은 밸런스 변경뿐만이 아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오퍼레이터의 하향이 예고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요원 리드 디자이너인 맥스 "Orcane" 그로스먼은 한때 오퍼가 공격팀에 대한 억제력으로서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승패에 지나친 영향을 주고 있어 이를 파훼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테스트하는 중이라 밝혔다.

개발자 코멘트와 1.08 패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 하이라이트 및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제 폭발 팩으로 순간적으로 버스트 딜을 넣는 모습은 볼 수 없다!


▲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된 점은 상향이다


▲ 굉장히 미묘한 상향을 받은 가디언